[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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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신라면 소개
중국 시장 환경 분석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
신라면 중국 진출 현황
농심의 마케팅 전략
향후 전망
종합분석
본문내용
‘신라면’선정동기

국내에서 하루 평균
약 300만개가 판매되는
‘ 국민라면 = 신라면 ’

이젠, 한국의 매운맛이 중국 대륙에 전해지다.

신라면 소개


1986년 10월 개발
선풍적 인기로 현재 하루 평균 300만개 판매
우리 나라 전체 라면 시장 중 약 25%
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 등 수출 (국내보다 고가격)
현재 정가: 750원


중국에서의 ‘신라면’


3.5위안 (한화 약 700원)

중국 타제품 1.5~2위안임에 비해 비싼 편

특유의 매운맛 더 강함



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

생산 동향

-거대한 시장 규모 (세계 라면 소비시장의 1/3차지)
-중국 라면 최대 생산 지역 : 하남성

가격 경재

-라면 생산 기술에 대한 요구 높지 않음 -> 강사부, 통일 등을 제외
한 기타 기업의 제품은 단일성을 뜀 -> 중국 라면 시장의 포화
-중국 내 라면 생산업체 가격경쟁 통해 시장 점유율 꾀하고 있음

경쟁 동향

-중국 내 라면 생산 없체 약 2천 7백여개사 연간 소비량
약 170억개
-But 한국 포함 외국산의 비율 1%
-강사부, 통일등 대만 브랜드 제품 79%의 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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