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단원 설정 및 개관 ------------------------------------ 3
Ⅱ.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 3
1. 대단원의 학습내용 체계 -------------------------------------- 3
2. 중단원 학습의 전개계획 --------------------------------- 4
3 . 대단원의 목표 ----------------------------------------- 4
4. 단원의 발전 계통 --------------------------------------- 4
5. 차시 계획: 2/3 차시 ------------------------------------- 5
6. 지도상의 유의점 --------------------------------------- 5
7. 평가 계획 -------------------------------------------- 5
8. 소단원 교수-학습 지도안 -------------------------------- 6
* 교사용 수업자료 -------------------------------------- 10
* 학생활동지 ---------------------------------------- 22
* 보충학습자료 --------------------------------------- 27
* 심화학습자료 --------------------------------------- 29
* 형성평가지 ---------------------------------------- 32
Ⅲ. 활동 기록지 - 조모임 회의록과 역할분담 ----------------- 33
Ⅳ. 참고 자료 ------------------------------------------ 34
- 본문내용
-
1. 단원 설정 및 개관
1. 교재: (주)대한교과서 고등학교 1학년 사회2. 대단원: Ⅵ.시민 사회의 발전과 민주 시민 3. 중단원: 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4. 소단원: ② 서양 시민 사회의 발전5. 단원 설정 이유:
이 단원의 목표는 시민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역사적 사건을 통해, 시민 사회의 형성과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민주 시민의 참여에 있음을 인식하고,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의 핵심 요소로서 합리적 의사 결정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를 이해하는 데 있다. 그러므로 서양의 근대의 시민 혁명과 산업혁명을 분석하여 서구의 근대 시민 사회의 형성과정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또한, 근대 시민 사회가 가진 정치적 경제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개된 다양한 시민운동과 현대 시민 사회가 복지 사회 실현을 지향하게 된 과정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민 사회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제기된 사회적 쟁점이 어떠한 원칙과 제도를 통해 해결되어 왔는가를 살펴봄으로써, 민주 시민의 가장 중요한 자질이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에 있음을 스스로 깨닫도록 하기 위함이다.
- 참고문헌
-
에듀넷 http://www.edunet4u.net/
고등학교 사회 ㈜지학사 교사용 지도서
고등학교 사회 ㈜디딤돌 교과서�교사용 지도서
중학교 2학년 사회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교과서
최종식, 서양경제사론, 서문당, 1986
금성교과서홈페이지 http://www.kumsungpub.com
중앙교수학습센터 http://www.edunet4u.net
모건타임즈 출처
http://erisdl.knue.ac.kr/multi/Ict/Inchen/Godung/yunri_1/13chasi/mainb122ry1.htm
즐거운 사회과 교실 http://www.ez2study.net
http://www.daeil.or.kr/users/sagwan/wo-history/txt/wh09-isub.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