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단원 설정 및 개관 ------------------------------------ 3


Ⅱ.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 3

1. 대단원의 학습내용 체계 -------------------------------------- 3
2. 중단원 학습의 전개계획 --------------------------------- 4
3 . 대단원의 목표 ----------------------------------------- 4
4. 단원의 발전 계통 --------------------------------------- 4
5. 차시 계획: 2/3 차시 ------------------------------------- 5
6. 지도상의 유의점 --------------------------------------- 5
7. 평가 계획 -------------------------------------------- 5
8. 소단원 교수-학습 지도안 -------------------------------- 6
* 교사용 수업자료 -------------------------------------- 10
* 학생활동지 ---------------------------------------- 22
* 보충학습자료 --------------------------------------- 27
* 심화학습자료 --------------------------------------- 29
* 형성평가지 ---------------------------------------- 32

Ⅲ. 활동 기록지 - 조모임 회의록과 역할분담 ----------------- 33



Ⅳ. 참고 자료 ------------------------------------------ 34
본문내용
1. 단원 설정 및 개관

1. 교재: (주)대한교과서 고등학교 1학년 사회2. 대단원: Ⅵ.시민 사회의 발전과 민주 시민 3. 중단원: 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4. 소단원: ② 서양 시민 사회의 발전5. 단원 설정 이유:
이 단원의 목표는 시민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역사적 사건을 통해, 시민 사회의 형성과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민주 시민의 참여에 있음을 인식하고,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의 핵심 요소로서 합리적 의사 결정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를 이해하는 데 있다. 그러므로 서양의 근대의 시민 혁명과 산업혁명을 분석하여 서구의 근대 시민 사회의 형성과정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또한, 근대 시민 사회가 가진 정치적 경제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개된 다양한 시민운동과 현대 시민 사회가 복지 사회 실현을 지향하게 된 과정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민 사회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제기된 사회적 쟁점이 어떠한 원칙과 제도를 통해 해결되어 왔는가를 살펴봄으로써, 민주 시민의 가장 중요한 자질이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에 있음을 스스로 깨닫도록 하기 위함이다.

참고문헌
에듀넷 http://www.edunet4u.net/
고등학교 사회 ㈜지학사 교사용 지도서
고등학교 사회 ㈜디딤돌 교과서�교사용 지도서
중학교 2학년 사회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교과서
최종식, 서양경제사론, 서문당, 1986
금성교과서홈페이지 http://www.kumsungpub.com
중앙교수학습센터 http://www.edunet4u.net
모건타임즈 출처
http://erisdl.knue.ac.kr/multi/Ict/Inchen/Godung/yunri_1/13chasi/mainb122ry1.htm
즐거운 사회과 교실 http://www.ez2study.net
http://www.daeil.or.kr/users/sagwan/wo-history/txt/wh09-isub.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안 - 대단원지도안 - 나의 삶과 국가 - 03 개인의 자유와 공동체 의식의 조화
  • 자유가 지나치면?)10. 부서진 문장(공동체 의식이 지나치면?)11. 부서진 문장(개인의 자유와 공동체 의식의 조화)12. 형성평가 1번13. 형성평가 2번14. 형성평가 3번15. 차시 학습 예고6. 플래시 자료1. 이기주의(개인 중시) 테스트2. 무적 철견 V 연극3. 남은 배역 4개 중 하나 고르기4. ① 모두가 싫어하는 선생님5. ② 주인공을 괴롭히는 불량 고등학생6. ③ 중성의 외계인, 악역7. ④ 철견 V로 변신하는 주인공 포치8. 당신은 어떤 역을 맡겠는가?

  • 학습지도안 II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 II.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2. 국가의 형성2)여러 나라의 성장1. 대상 및 시간대상 : 고등학교 1학년시간 : 50분2. 단원 별 구분II.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2. 국가의 형성1)고조선과 청동기문화2)여러나라의 성장 pp. 38-423. 학습목표1. 청동기 시대에 나타난 사회 변화를 알아보 자.2. 단군 이야기가 우리 역사에서 가지는 의미와 단군 관련 유적을 조사해 보자.3. 철기의 사용으로 나타난 사회 변화를 알아보 자.4. 본 차시

  • 체육과학습지도안-티볼2500
  • 사회성을 함양하는데 효과적이다.5) 남자, 여자 각각 혹은 남자와 여자가 혼합된 혼성경기가 가능하다.3. 단원의 목표1) 티볼을 통하여 건강체력과 운동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2) 내용의 이해를 통해 여가시간에 티볼을 활용할 수 있다.3) 친구간의 협동심, 페어플레이 등을 기를 수 있다.4) 자신의 역할에 책임을 갖고, 스스로 규칙을 지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4. 단원의 학습목표1) 심동적 목표 ⑴ 경기시 상황에 따른 빠른 판단력으로 대처할

  • 가정지도법 모의수업 지도안 - 나와 가족의 이해
  • 학교의 실과를 바탕으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남녀 학생 모두에게 이수시키는 과목이다.기술․가정은 기술과 산업에 관한 기초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게 하여 고도 산업 사회에 적응할 수 있게 하고, 가정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가정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준다.기술․가정은 실생활에 적용을 중시하는 실천 교과로서 체험 학습을 통하여 개념과 원리를

  • 고전문학 교육론 이야기 구성 능력 신장을 위한 고전 소설 교육 홍길동전
  • 학습 지도안단원명홍길동전차시1/2학습목표1. 홍길동전의 작가와 주제, 특징, 문학사적 의의에 대해 안다.2. 순서가 섞여 있는 사건을 배경지식을 활용해 원래대로 배열해 볼 수 있다. 3. 전체 내용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단계교수 - 학습 내용시간(분)학습자료및유의사항도입1) 학습목표를 제시한다.2) 홍길동전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해 보도록 한다.① 홍길동전의 의의를 말해 보도록 한다.② 홍길동전에서 인상적인 사건을 말해 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