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1 현대사회의 도덕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지도안》
-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고등학교 1학년 도덕
Ⅰ.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1. 현대사회의 도덕문제와 환경문제
(3) 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간은 다양한 지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므로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그 점에서 도덕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다중 지능 수업 모형을 통해서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고루 발달시킬 수 있다.
1) 일반적 절차
수업전 활동 : 주제선정 ⇒ 다중지능별 활동개발 ⇒ 모둠조직
본 수업활동 : 도덕적 주제확인 ⇒ 모둠별 활동시의 유의사항 전달 ⇒ 다중지능별 모둠활동 선택⇒ 모둠별활동 ⇒ 모둠별 활동내용 발표 ⇒ 평가
수업 후 활동 : 수업에 대한 교사의 자기 반성
<본시 학습 지도안>
대단원
Ⅰ. 현대 사회와 도덕문제
지도대상
고등학교 1학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지능이론은 기존에 지능의 근원을 오로지 개인행동으로부터 구하려 했기 때문에 불완전한 이론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이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지능의 근원이라 볼 수 있는 세 가지 하위이론들, 즉 상황이론, 경험이론, 요소이론으로 구성된 종합적인 지능이론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학생의 인지적 특성 중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창의성 영역이다. 창의성에 대한 관심은 21세기의 지식정보화 사회가 가까워 오면서 교육심리학자들의 지대한 관심영역이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활동의 활성화 :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을 통해*생활지도 강화*가정과 사회의 연계지도, 시민사회운동, 건전한 사회풍토조성3.자기주도학습-자기주도학습 : 학습자 개인이 학습의 전 과정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주체가 되는 학습. 스스로 자신의 필요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학습방법을 선정하고 수행한 뒤 스스로 평가하는 방법. 구성주의 교수모형 중 하나-목적 : 삶의 문제 중심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 신장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현대사회에서 과학은 개인의 삶과 생활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요인이 되었다. 따라서 학생들이 사회에 나갔을 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과학영역을 특성화 시킨 사례를 바탕으로 과학 교육 영역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그러나 학생들이 지나친 과학주의맹신에 의해 결과에만 몰두하여 피폐한 인성을 가질 경우,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성 발달을 주입시켜줘야 바람직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1. 교육목표 4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12. 교육목표의 진술 42. 탐구학습13. 과학수업모형의 적용 43. 야외학습14. 순환학습 44. 학습평가15. 로슨의 순환학습 모형 45. 수행평가16. 기타 순환학습 모형 46. POE모형, PEOE모형17. 개념변화모형 47. 협동학습18. 발생학습모형 48.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19.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 49. 과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20. 개념도(Concept map) 50. 역할놀이21. Vee도 51. 과학지식의 분류와 변화모형22. 과학적 탐구방법 52. 문제

  • [교육학] 교육과정과목적
  • 문제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1. 교육과정 업무를 위한 시간과 자원을 어디에서 확보할 수 있는가?2. 교육과정의 의사결정을 위한 교사의 권위를 어떻게 획득할 수 있는가?3. 교육과정의 변화에 대한 가치판단을 어떻게 할 수 있는가?각 문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교육과정 업무를 위한 시간과 자원의 확보교육과정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수업지도안 마련이나, 학생 평가, 숙제 검사 등의 일은 수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