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5 능동적인 의사소통 2 구운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단원명
5. 능동적인 의사소통
(2) 구운몽
일시
20○○년 9월 19일 수요일
장소
○○고등학교 1학년 1반 교실
대상
○○고등학교 1학년 1반
교사
연구부장
교감
교장
1. 단원명
5. 능동적인 의사소통
(1)유배지에서 온 편지
(2) 구운몽
2. 단원의 성격
□ 이 단원은 의사소통 행위로서 글을 읽거나 쓸 때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학 작품을
매개로 한 문학적 의사소통 행위의 특성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능동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도록 구성되었다.
3. 단원 학습 목표
□ 읽기와 쓰기의 의사소통 행위임을 이해한다.
□ 글을 매개로 집단과 집단, 사회와 사회가 시대를 초월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 작가, 독자, 문학 작품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여 문학 작품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4. 학습 계획( + 이해 * 활동 )
차시(8)
학습할 부분
주요 내용 및 활동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내용 상세화 고쳐쓰기
  • 2학기에 글을 쓸 때에 주제의 중요성과 통일성에 대해 공부하도록 하여 고쳐쓰기에 대해 조금 더 과학적으로 학습하도록 유도되어 있다.이렇듯, 전체적인 형태는 6차 중학교 교과서나 7차 교과서가 별반 다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나, 조금 더 깊이 분석을 해 보면 7차 교과서가 조금 더 세밀하게 점진적인 학습을 유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4. 고쳐쓰기의 지도방안‘쓰기 기능’은 문자 언어를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

  • 국어과 교육과정 성격과 고등학교 국어과 고전문학교육, 고등학교 국어과 비문학교육, 고등학교 국어과 읽기교육, 고등학교 국어과 독서교육
  • 2) 배경지식을 쌓기 위해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4. 어휘력 쌓기1) 배경지식을 쌓는 과정에서 하나씩 자연스럽게 늘려갈 수밖에 없다2) 외우지 말고 이해하자5. 읽는 속도 높이는 방법1) 읽기 속도는 많이 읽어서 저절로 높아지는 것이다2) 속독을 위한 기본 요령Ⅵ. 고등학교 국어과의 읽기교육1. 학습 목표2. 지도 방법 및 유의점3. 효과적인 읽기의 방법1) 능동적인 대화2) 활발한 의미 구성3) 비판적 태도Ⅶ. 고등학교 국어과의 독서교육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2002)『초등 국어과 교육론』, 교육과학사1) 언어 지식지식 체계의 위계상으로 볼 때 우리가 현재 모색하고 있는 국어지식 영역의 교육 내용들은 언어 관련 학습의 테두리에 들어가는 것이다. Halliday(1979)는 ‘언어 관련 학습’을 세 가지 유형으로 상세화 하였다.① 언어 학습: 아동으로 하여금 더 효과적인 언어 사용자가 되게끔 도와주는 학습② 언어를 통한 학습: 아동들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방향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해 주기 위한 학습

  • [초등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5. 더 알고 싶어요
  • 긍지희망신뢰수업실습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단 원5. 더 알고 싶어요본시제재사람을 소개하는 말을 언제 하는 지 알아보기대 상1학년 6반일 시장 소수 업 자결 재실습교생지도교사실습부장교감년월일목 차Ⅰ. 수업에 들어가며1. 단원의 개관2. 단원 목표13. 학습의 발전 계통4. 단원 전개 계획5. 지도상의 유의점6. 평가 관점Ⅱ. 학습자 실태 조사 및 분석1. 국어 수업 활동 형태별 흥미도2. ‘자기 소개나 자신의 물건 소개’에

  • 학습부진아교육 중요성, 학습부진아교육 운영, 학습부진아교육 사례, 학습부진아교육 방법, 수학과,국어과,영어과 학습부진아교육자료(지도자료)
  • 5) 기타Ⅲ. 학습부진아교육의 사례1. 문제점2. 적용3. 효과Ⅳ. 학습부진아교육의 방법Ⅴ. 수학과 학습부진아교육자료(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3. 내용 1) 기본학습 부진아용 차시별 학습 자료를 제작한다2) 차시별 학습자료를 활용하여 기본 학력을 신장시킨다4. 효과Ⅵ. 국어과 학습부진아교육자료(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1) 내용면에서2) 활용면에서4. 효과1) 교수 노력면에서2) 학습 효과면에서3) 활용 가능성면에서Ⅶ. 영어과 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