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5 능동적인 의사소통 2 구운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단원명
5. 능동적인 의사소통
(2) 구운몽
일시
20○○년 9월 19일 수요일
장소
○○고등학교 1학년 1반 교실
대상
○○고등학교 1학년 1반
교사
연구부장
교감
교장
1. 단원명
5. 능동적인 의사소통
(1)유배지에서 온 편지
(2) 구운몽
2. 단원의 성격
□ 이 단원은 의사소통 행위로서 글을 읽거나 쓸 때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학 작품을
매개로 한 문학적 의사소통 행위의 특성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능동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도록 구성되었다.
3. 단원 학습 목표
□ 읽기와 쓰기의 의사소통 행위임을 이해한다.
□ 글을 매개로 집단과 집단, 사회와 사회가 시대를 초월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 작가, 독자, 문학 작품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여 문학 작품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4. 학습 계획( + 이해 * 활동 )
차시(8)
학습할 부분
주요 내용 및 활동
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