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업 지도안》
-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고등학교 1학년 도덕
Ⅰ.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1. 현대사회의 도덕문제와 환경문제
(3) 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간은 다양한 지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므로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그 점에서 도덕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다중 지능 수업 모형을 통해서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고루 발달시킬 수 있다.
1) 일반적 절차
수업전 활동 : 주제선정 ⇒ 다중지능별 활동개발 ⇒ 모둠조직
본 수업활동 : 도덕적 주제확인 ⇒ 모둠별 활동시의 유의사항 전달 ⇒ 다중지능별 모둠활동 선택⇒ 모둠별활동 ⇒ 모둠별 활동내용 발표 ⇒ 평가
수업 후 활동 : 수업에 대한 교사의 자기 반성
<본시 학습 지도안>
대단원
Ⅰ. 현대 사회와 도덕문제
지도대상
고등학교 1학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실과교육] 초등실과 모의수업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교육과정) 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 지정형(6-0번): 교육과정 운영과 이에 대한 교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교육과정) 공통형: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 사회학, 심리학의 영향에 대해 설명하시오. 지정형(1-5번): 타일러의 교육과정 개발 모델과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 모델을 비교설명하시오.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