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isner 이론이 나오게 된 배경
2.Eisner 소개 및 교육과정 개발 모형
3.Eisner 교육과정에 따른 실제 수업 시연
4.Eisner 교육과정의 비판점
본문내용
Who is Eisner?

Stanford University School of Education의 예술 교육 명예 교수

예술적 교육과정, 교육과정 개편, 질적 연구 분야에 활동

재 개념주의자


재 개념주의란?

사회적 실재를 바라볼 때,
구성적, 다차원적으로 바라보는 것

1960년 대 당시 학교 교육과정
학문적 교육목표
전통적 학문 교과

1970년 대 질적 연구 개발의 필요성 인식
예술적 교육과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많이 좋습니다 굿굿
  • jsj033***
    (2015.05.05 20:53:03)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엘리어트 아이즈너에 관한 연구
  • 엘리어트 아이즈너에 관한 연구협동과정 미술교육전공I. 서론II. 선행연구1. 아이스너에 대해서2. 아이스너 이론의 시대적, 사상적 배경3. 아이스너 이론의 기본 개념들 III. 아이스너 교육과정 개발의 예술적 접근IV.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사상1. 어린이 미술표현에 대한 관점2. 미술과 미술교육에 관한 관점3. 미술교육 방법론V. 교육평가1. 아이즈너의 평가관2. 교육적 비평VI. 결론I. 서론‘교육학’이 등장한 이후로,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 많

  • 아이즈너 교육 평가 모형
  • 교육 비평3) 교육과정 모형 개관2.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의의와 한계점2.1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의의1) 교육평가의 대상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2) 교육의 내재적 가치에 주목3) 교육에 대한 가치중립적 접근의 허구성 지적2.2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한계1) 교육개념의 부재2) 내재적 가치의 허구성3) 교육주체의 소외3.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실행 사례3.1 예시 13.2 예시 2 Eisner 교육평가 1. Eisner 교육평가 모형1.1 등장 배경아이즈너의 교육 평

  • 교육과정 4학년공통형, B형 1 공통형 1교육과정의 개념을
  • 1. 공통형(24점)➀교육과정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6점) 교육과정은 교육의 계획과 구성을 의미한다. 즉, 교육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내용과 방법, 교육 과정에서 필요한 자원과 평가 등을 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교육을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구성함으로써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교육과정은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평가, 교육과정 개선 등의 과정을 통해 계속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 아이즈너 교육 평가 모형
  • 교육과 교육과정을 개발1. 아이즈너 교육평가모형1.1. 등장배경구성주의적 지식관을 전제지식은 낱낱의 정보의 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내부에서 구성-인간의 지식이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것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 지식은 그것이 구성된 맥락 속에서 평가-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며 지식 평가1. 아이즈너 교육평가모형 1.2 Eisner의 교육 평가 모형 개관아이즈너대학에서 교육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