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요약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9 / 2019.04.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양미술사 요약본입니다.
본문내용
헬레니즘 미술인 이 군상은 그리스 로마 신화 중 트로이 목마에서 소재를 따온 것이다. 포세이돈이 라오콘의 트로이 목마를 경계하는 지혜 때문에 작전이 성사되지 않자 두 마리의 독사를 보내 저주를 내리는 장면이다. 여기서 다 커버린 두 아들을 작게 만든 것은 이집트 미술의 원리와 비슷하게 주인공인 라오콘을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또한 좌 우 균형이 잘 이루어져있고 이 세 사람을 묶어주는 뱀에서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헬레니즘 시대의 미술은 균형과 조화에서 좀 더 생생하고 살아 움직이는 듯 한 모습으로 바뀐다. 헬레니즘 시대에 유파들이 생성되기 시작하면서 서로 경쟁을 하게 되고 복잡한 도시 거주자들의 관심을 사기위한 미술의 종교적, 주술적 목적보다 극적인 표현을 취하는 작품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의 이해 A형, 소쉬르 언어학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 구조적 패러다임 덕택이었으며, 이는 후기 구조주의에서 그 절정에 도달했다. 탈구조주의, 포스트모던, 인지주의도 여전히 소쉬르의 사상에 대한 수용적 반작용의 대척점에 있다고 할 때, 역시 소쉬르의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다. 참고문헌페르디낭 드 소쉬르, ≪일반언어학 강의≫, 요약본 및 완역본. 김현권 옮김. 지식을 만드는 지식, 2012년. 한국어책임방한, 소쉬르: 언어학의 원류. 민음사. 1998년. 김치수, 구조주의와 문학비평. 기린원. 1989년.

  • [미술사] 19세기 서양미술사
  • 서양 근대 미술사신고전주의자연주의인상주의후기 인상주의낭만주의사실주의 신인상주의조각신고전주의신고전주의(neo-classicism) 18C말부터 19C 초에 걸쳐, 지나치게 저속하게 된 궁정 양식에 대한 반발과 18C 중엽부터 시작되는 고전발굴 사업, 나폴레옹의 고전취향 등이 배경이 되어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의 형식으로 복귀하고자 하는데서 유행하게 된 예술양식. 단정한 윤곽선과 명확한 형태미를 추구한다. 정적이며 비례, 조화, 균형, 점진

  • 서양미술사
  • 서양미술사서울oo대학교 김지원jiwoncute0000@naver.com서양미술사 Ⓒ 김지원전 단계 이코놀로지, 후 단계 이코놀로지를 구별 할 수 있는가?상징 , 아이콘 , 지표 의인상, 우의화(알레고리)를 설명( )모자이크, 밀납화, 템페라, 프레스코, 유화( )패트런의 변천과정, 그림의 계급p:g:( )-( )-( )-( )-( )(역사화(종교화))-문맹인 성도에게 그리스도교 신앙을 가르침(역사화(신화화))-신화는 인간의 근본적인 행동을 설명하거나 교훈을 전달, 신화를 알레고

  • [서양미술사] 낭만주의
  • > 1840, 캔버스에 유채 1844, 캔버스에 유채http://www.tate.org.uk/britain/http://shafe.co.uk/art/0artindex.asp서양미술사2에밀 말 엮음정진국 옮김눈빛라루스 서양미술사4 낭만주의제라르 르그랑 지음박혜정 옮김생각의 나무H.W.JansonHistory of Art, AbramsJohn Cnaday, Mainstreams of Modern Art, Holt, Rinehart and Winston논문19세기 프랑스 낭만주의 회화의 의미와 특징 / 김영삼논문앵그르와 들라크루아 회화에 나타난 이성과 감성에 관한 연구 / 최수연끝.

  • 서양미술사 - 일목요연 정리<파워포인트>
  • 서양 미술사의 이해1. 원시 미술 (1) 구석기 : 동굴 벽화 (BC 2만~1만)  ◦ 생존을 위한 먹이를 구하는 것이 최대의 관심사이었는데, 이것이 미술 작품에     반영되었다. - 사냥하는 그림, 묄렌돌프의 비너스  ◦ 윈시인의 미술을 마술이었다. 짐승을 많이 잡기 위해 동굴에 동물을 그리고,     그곳에서 사냥하는 행위를 함으로써 실제 사냥에서 똑같은 효과를 얻고자 한다. (2) 신석기 : 원시 개념 미술  ◦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