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 VS 중국타이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
▣ 중국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현황
▣ 한국 타이어와 금호 타이어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
▣ 진입방식 : 합자 투자 방식
▣ 표적 시장

2. 본 론
▣ 제품전략: 고품질 Radial Tire 현지화
▣ R & D Investment
▣ 촉진 전략: Pull Strategy
▣ 마케팅 체제 및 인적자원관리
▣ 향후과제

3. 결 론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거대한 시장이다. 중국은 사회주의 체제 붕괴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자동차 소비도 급격히 늘어 가고 있다. 한국 입장에서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같은 동양 문화를 가지고 있는 중국이야 말로 가장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10년 전인 94년도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각각 98년과 96년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잡기에 노력을 한 결과 미쉐린과 브릿지 스톤, 굿이어와 같은 Global 기업과 경쟁하며 중국 승용차 시장 점유율 1위와 5위를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은 생산기술, 관리, 자금, 품질, 브랜드, 판매 등 여러 방면에서 중국 국내업체에 비해 앞도적인 경쟁력으로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국타이어가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더불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어떠한 점유율의 차이를 가져왔는지 분석, 비교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인터뷰 자료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중국 IR, 2004
- 한국타이어 현황소개, 2004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IR, 2004
- 한경비즈니스, 2004.10.11
- 중국 타이어 산업 분석, KOTRA
- Economist 21, 625호, 2002
- 중국시장 마케팅 : 전략과 사례, 김익수 저, 2004
-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한국타이어의 “트라이앵글을 찾아라”
- www.hankooktire.com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 www.kumhotire.com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 자료보다 확실함
  • syj9***
    (2014.05.11 01:04:35)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 보고서 재무분석
  • 금호타이어 보고서기업소개금호타이어는 매출액 4조 7백억, 국내 시장점유율 2위(3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한국, 중국 그리고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6600천만 개 생산, 전 세계 9개의 판매법인, 17개의 지사를 통해 180여 개국 18억 달러 수출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및 판매기업 입니다.기업연혁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다루어지는 내용입니다.경제 분석 – 경제성장률08년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시장기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내 시장이 존재하지 않거나 목표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라이센스로 생산하도록 한 것이다. 생산라이센스를 주는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해외 투자에 따르는 위험부담이나 다른 부담 없이 현지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라이센스 생산을 하는 현지기업의 입장에서는 선진기술과 외국브랜드를 쉽게 생산하는 이점이 있다.나이키는 한국기업에 하청생산을 의뢰하고 한국기업은 인건비가 싼 동남아국가에 현지 생산 공장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우리 조가 조사하게 될 금호타이어는 일찍이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넓은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는 실정에서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그러나 현재의 금호타이어는 여타 해외의 유수 기업과 심지어 본국의 경쟁상대인 한국타이어에게 점유율 측면에서 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금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무대에서 중국을 정치․외교적으로 적극 지원하던 독일이나 프랑스기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상을 미국기업보다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현지국정부의 존재외국정부는 글로벌기업의 국제경영활동에 다양한 형태로 개입하기에 이들과의 협상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정부가 개입주의적 특성을 가진 일본, 한국, 프랑스에서 거래를 하고자 하는 글로벌기업은 협상에서 이들 정부와 현지 부품사용 의무, 까다로운 환경규제 등에 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