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 VS 중국타이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 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
▣ 중국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현황
▣ 한국 타이어와 금호 타이어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
▣ 진입방식 : 합자 투자 방식
▣ 표적 시장
2. 본 론
▣ 제품전략: 고품질 Radial Tire 현지화
▣ R & D Investment
▣ 촉진 전략: Pull Strategy
▣ 마케팅 체제 및 인적자원관리
▣ 향후과제
3. 결 론
◆ 참 고 자 료 ◆
- 본문내용
-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거대한 시장이다. 중국은 사회주의 체제 붕괴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자동차 소비도 급격히 늘어 가고 있다. 한국 입장에서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같은 동양 문화를 가지고 있는 중국이야 말로 가장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10년 전인 94년도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각각 98년과 96년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잡기에 노력을 한 결과 미쉐린과 브릿지 스톤, 굿이어와 같은 Global 기업과 경쟁하며 중국 승용차 시장 점유율 1위와 5위를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은 생산기술, 관리, 자금, 품질, 브랜드, 판매 등 여러 방면에서 중국 국내업체에 비해 앞도적인 경쟁력으로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국타이어가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성공요인과 더불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어떠한 점유율의 차이를 가져왔는지 분석, 비교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인터뷰 자료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중국 IR, 2004
- 한국타이어 현황소개, 2004
-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IR, 2004
- 한경비즈니스, 2004.10.11
- 중국 타이어 산업 분석, KOTRA
- Economist 21, 625호, 2002
- 중국시장 마케팅 : 전략과 사례, 김익수 저, 2004
-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한국타이어의 “트라이앵글을 찾아라”
- www.hankooktire.com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 www.kumhotire.com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자료평가
- 다른 자료보다 확실함
- syj9***
(2014.05.11 01:04: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