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남양유업이란?
남양유업 경영이념
남양유업 우유 제품
우유시장의 현황
경쟁사 분석
남양유업의 광고전략
남양우유의 문제점
해결 방안
본문내용
남양유업이란?

1964년 창업하여
유아용 조제분유
남양분유를 첫 생산
-현재 분유, 이유식류, 우유류, 발효유류, 음료류, 두유류, 치즈생크림류 등을 판매


남양우유
- 개별적광고
▪맛있는우유GT
▪우유속 진짜 과즙우유등
개별적인 브랜드를 이용한 광고를 하였다.


비교)빙그레우유
-하나의심볼
각각의 유제품을 광고하면서 빙그레 스마일 심볼을 함께 사용하여 빙그레 브랜드 자체를 강조.


ㆍ공격적인광고
-흰우유는 맛이 없다는 고정관념에 공격적으로 다가선다
ㆍ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
-‘맛이 다르다’라는 컨셉으로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동시에 체험을 제공한다
ㆍGT 공법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남양유업 마케팅 전략 분석(A+레포트)
  • 남양유업 마케팅 전략 분석과 목마케팅 커뮤니케이션담당교수제출일자‘06. 11. 제출자목 차Ⅰ. 서 론1. 문제제기 및 도입Ⅱ. 본 론 1. 이유식 시장 상황 분석2. Review3. SWOT 분석4. 새로운 IMC 전략의 필요성1) Permission Marketing의 정의 및 특성2) Permission 마케팅의 5단계 전략5. STP 전략 6. 패밀리 브랜드의 구축7. 제품 브랜드 구축8. 구체적인 광고 수단 및 방법1) 광고 마스터 플랜2) TV 광고(브랜드 중심)3) TV 광고(제품

  • [IMC전략, 광고론] 프렌치카페 악마의유혹
  • 커뮤니케이션 도구▐IMC전략수립 4단계 :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전략적 역할▌ 유럽여행 스토리 광고▐▌ 홈페이지를 통한 광고 홍보 및 이벤트 참여 극대화▐▌ 유럽사진 공모전 이벤트▐IMC전략수립 5단계 : 광고 예산 결정▌ 목표의 결정▐▌ 구체적 과업의 결정▐▌ 과업별 소요비용의 추정▐IMC 전략수립 1단계: 마케팅전략에 관한 검토지난 97년 매일유업 카페라떼를 시작으로 열린 국내 컵커피 시장은 이후 남양유업이 프렌치카페를 내놓

  • 커피믹스 시장 현황 & 네스카페 신선한모카의 마케팅전략
  • 남양남양유업이 갑자기 커피믹스 시장에 돌풍을 가져온 이유그동안의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원인take-out 커피전문점의 급증커피믹스 시장의 수요 변화소비자의 태도 변화경쟁사 분석지금 우리의 경쟁사는?커피믹스 믹스 시장 절대강자 동서식품의 맥심오리지날 브랜드 파워 제조상의 강점지금까지의 마케팅분석신선하지 못한 컨셉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지 못함 신선하지 못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소비자 분석NEW 마케팅 전략신선한 모카

  • 마케팅 서울우유
  • 마케팅 공모전 열어공모 주제는 ‘유업체의 바람직한 그린 마케팅 전략’으로 녹색경영기업의 기업이미지 구축 방안, 고객을 대상으로 한 녹색 커뮤니케이션 방안, 환경친화제품 이미지 부여를 위한 브랜드 육성 방안, 유제품 용기회수율 제고 방안 등이다.서울우유 조흥원 조합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다양한 녹색경영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함과 동시에 서울우유의 녹색경영 의지를 새롭게 다질 것이다”4. “낙농가와 함께하는

  • 광고비평문 레포트
  • 마케팅을 한 것이다. 여기에 ‘가벼워야 뜬다’는 말과 동시에 남양 로고가 화면에 나타난다. 남양~♬ 또한 징글 표현법으로써 브랜드 인식증대에 효과를 주고 새로운 제품이 남양에서 나왔다라고 간접적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즉 먹으면 가벼워진다는 충동을 일으키는 동시에 ‘뜬다’라고 함으로써 마치 남양이 뜬다는 남양 기업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의도적으로 보여주는 런칭기법이 쓰인 것이다. 남양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자체가 남양유업, 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