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울우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왜 서울우유인가 ? 주제 선택의 이유
2.흰 우유 시장의 막강한 1위 그러나….
3.서울우유협동조합 소개
4.역사 및 기업 역량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
5.SWOT 분석
6.서울우유를 위한 우리의 전략 제시
S : 각종 브랜드상 수상, 품질 혁신, 소비자 신뢰도 1위
W : 떠오르는 “유기농” 시장에서의 약세
O : 발전 가능성이 큰 “유제품” 시장
T : 구제역 파동과 “매일우유” 의 강세
1. 흰 우유 시장 에서 시장 세분화를 통한 매출 향상 전략
2. 저지방 우유의 “가격 거품 제거”를 통한 매출 향상
3. 서울우유의 “녹색 경영” 전략
4. “낙농가와 함께하는 서울우유”
본문내용
추격 당하는 서울우유….
매일유업, 1등 서울우유 따라잡기 시작됐다
…(중략) 연구원은 매일유업이 내년도 각 부분의 1위인 서울우유 및 남양유업과 격차를 줄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8.7%, 18.1% 성장한 9121억원, 396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이하 중략)….
출처 :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217000785
"매일유업, ESL로 1등과 격차 줄인다"-한화證
…(중략) 안 애널리스트는 "경쟁사와의 시장점유와 관련, 프리미엄 우유 시장 1위인 서울우유와 분유 시장을 선도하는 남양유업의 입지가 흔들릴 것"이라며 "부채비율이 높고 조합원 구조조정과 파업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우유 (이하 중략)….
출처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1708175704545&outlink=1



Strength
1. 골든 브랜드(Golden Brand) 12년 연속 1위
골든 브랜드(Golden Brand) 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며, 한국산업브랜드 파워 1위 중에 10년 이상 연속1위를 차지한 브랜드로서 오랜 시간 소비자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말함



Strength
2. 산업연구원 선정 6년 연속 최고 슈퍼브랜드 영예
슈퍼브랜드(Super Brand) 란 ?
브랜드 올림픽에서는 전국의 20-6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M: Top of Mind)’ 설문조사에서 각 분야별 1위로 평가된 브랜드에 수퍼 브랜드(Super Brand)를 수여하고 있다.



서울우유, 제1회 대학생 그린마케팅 공모전 열어
공모 주제는 ‘유업체의 바람직한 그린 마케팅 전략’으로 녹색경영기업의 기업이미지 구축 방안, 고객을 대상으로 한 '녹색 커뮤니케이션' 방안, 환경친화제품 이미지 부여를 위한 브랜드 육성 방안, 유제품 용기회수율 제고 방안 등이다.
서울우유 조흥원 조합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다양한 녹색경영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함과 동시에 서울우유의 녹색경영 의지를 새롭게 다질 것이다”





참고문헌
KBS “소비자 고발”
서울우유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사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09 유통업체연감
- 한국식품산업연구원, 2009 한국 식품 산업 연감
- 2010 식품유통연감 – TNS World
-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217000785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1708175704545&outlink=1
- http://coolenjoyed9.tistory.com/626
-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6017
- http://cafe.naver.com/ysmilksuw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53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370387&cp=nv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soc&arcid=0920950752&cp=nv
- http://rd.dcic.co.kr/info/news_list.tjsp?brd_code=1005&app=15&ppp=10&pn=204&bdc_
code=11891&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
=0002987439
- http://www.haotianjin.cn/life/news/view.asp?idx=1707&msection=1&ssection=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우유,우유시장,서울우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울우유에 대응공효진을 기용하여 저지방 우유까지 덧붙여 광고→다이어트 열풍에 동참Concept + 전략크리에이티브 컨셉 =맛있는 우유!크리에이티브 전략=USP 전략!크리에이티브 컨셉 =프리미엄 우유!크리에이티브 전략=포지셔닝 전략!Results출시 : 2004년 8월 초 ”시판 2주 만에 1백만 개(200㎖ 기준)이상 판매””우유 중에 100일만에 1억 개가 팔린 제품은 GT가 최초이자 업계에서 유일 “경쟁사 캠페인 분석 ≫ 2.매일- 당시

  • 매일유업,매일유업마케팅전략,매일유업기업분석,서울우유,서울우유마케팅전략,우유시장,우유시장분석
  • 우유배달 서비스방문 판매AD: TV, 인쇄, 라디오,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빅모델 광고 PR: offline)‘창작 대잔치’ - 우유팩으로 만든창작모형물 수상대회online)브랜드, 제품을 이용한 게임,e-card, 우유 요리법, 다이어트법.PS: 서울우유 판매사원을 통한 방문판매또는 배달원을 통한 배달 판매7P (Promotion)ESL제품 – 신선함 강조⇒ 웰빙트랜드, 신선한 우유로 ESL의 차별성 부각스타 마케팅⇒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건강한 모델인 김연아

  • 서울우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우유를 권하자우유는 갈등을 해결해주는 매개체 역할.감성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친밀감과 공감대 형성! 4P – Promotion서울이 그립습니다 (2006)Message :자연스럽게 서울우유가 좋다는 걸 연상 광고모델 : 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의 톱스타 보아, 이영표서울 = 서울우유광고 통해 머리 속에 연상작용을 의도3) 광 고4P – Promotion3) 광 고서울우유 1937년생 (2007)Message :나이와 모습은 달라도 우유는 1937년생 서울우유!70년 역사를 녹아내어 전통성 강조

  • [서울우유 마케팅사례 PPT] 서울우유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서울우유 향후전략시사점
  • 서울우유마케팅전략 발표1. 서울우유 기업소개2. 시장상황분석3. 서울우유 SWOT분석4. 서울우유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나아가야할 방향7. 향후시사점CONTENTS1. 서울우유 기업소개기업이 아닌 조합으로 이루어진 단체1937년 설립대한민국우유를 대표하는 기업협동조합의 형태를 가짐출처: 서울우유홈페이지(1) 서울우유 기업소개출처:브랜드스탁우유시장 브랜드가치

  • 서울우유 신제품 우유젤리 말랑꾸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수립 03 .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투자 효과 발생 04 . 기업 경쟁력 및 수익증대 05 . 소비자,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 신뢰관계 구축 06 . 시장을 통한 자발적인 환경개선 효과 유도 07 . 친환경 공급망 관리 및 활용이거 봅니다? 서울우유 소개 1937년 경성우유 동업조합 설립1945년 서울우유 동업조합 개칭1962년 서울우유협동조합 창립 총회1962년 제1공장(중량교) 준공1975년 제2공장(용인) 준공1981년 축협법에 의한 축산업 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