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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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1. 남양유업 기업상황분석
(1) 제품수명주기를 통한 커피믹스 시장 현재 위치와 상황
(2) 커피믹스 브랜드현황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커피믹스
2.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목표수립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목표
(2)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목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젊은 소비자층 확보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호소
Ⅱ. 본 론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수립
2. 프렌치 카페믹스 마케팅 4P전략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판매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3. 마케팅전략의 실행
(1) 광고
제로(0) 푸드 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차별화
기존의 커피믹스 광고 공식에서 탈피
(2) PR
(3) SNS 마케팅
(4) 판매촉진
Ⅲ. 결론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결과
시장 점유율 상승
매출 증대
‘우유 커피믹스’시장 개척
(2) 시사점- ‘뛰어난 추격자’남양유업
- 본문내용
-
현재 남양유업은 내수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면서 동시에 해외 시장 진출에도 공격적으로 나서 커피믹스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내년 국내 시장 점유율 40%, 궁극적으로 50% 달성이 목표로 정했다.
하지만 남양유업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남양유업은 지금까지 해왔던 광고문구의 반복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그다지 끌지 못한다는 점과 판촉전이 반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남양에게는 불리할 수밖에 없다.
남양유업은 더 신선한 광고 전략을 찾기 위해 노력을 기해야 할 것이며 나주 공장의 대량생산으로 비용절감을 노려야 할 것이다. 또한 남양유업에게 불리한 일반적인 판촉 행사인 '덤 증정'과는 다른 판촉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덤 증정’은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재구매 시기를 지연시켜 시장점유율을 늘려야하는 남양유업에는 불리한 전략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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