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남양유업 기업상황분석
(1) 제품수명주기를 통한 커피믹스 시장 현재 위치와 상황

(2) 커피믹스 브랜드현황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커피믹스

2.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목표수립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목표

(2)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목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젊은 소비자층 확보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호소

Ⅱ. 본 론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수립

2. 프렌치 카페믹스 마케팅 4P전략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판매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3. 마케팅전략의 실행
(1) 광고
제로(0) 푸드 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차별화
기존의 커피믹스 광고 공식에서 탈피

(2) PR

(3) SNS 마케팅

(4) 판매촉진

Ⅲ. 결론
(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결과
시장 점유율 상승
매출 증대
‘우유 커피믹스’시장 개척

(2) 시사점- ‘뛰어난 추격자’남양유업
본문내용
현재 남양유업은 내수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면서 동시에 해외 시장 진출에도 공격적으로 나서 커피믹스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내년 국내 시장 점유율 40%, 궁극적으로 50% 달성이 목표로 정했다.
하지만 남양유업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남양유업은 지금까지 해왔던 광고문구의 반복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그다지 끌지 못한다는 점과 판촉전이 반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남양에게는 불리할 수밖에 없다.
남양유업은 더 신선한 광고 전략을 찾기 위해 노력을 기해야 할 것이며 나주 공장의 대량생산으로 비용절감을 노려야 할 것이다. 또한 남양유업에게 불리한 일반적인 판촉 행사인 '덤 증정'과는 다른 판촉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덤 증정’은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재구매 시기를 지연시켜 시장점유율을 늘려야하는 남양유업에는 불리한 전략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비교와 향후전략서론한국 커피믹스 시장에서의 동서식품 선정 동기와 개요본론동서식품(1)동서식품의 소개(2)동서식품의 마케팅① 멀티브랜드 전략②빅 모델 광고 전략(3) SWOT분석 2)한국네슬레(1)한국네슬레 소개(2)한국네슬레 마케팅 믹스① 4P분석(3) SWOT 분석3) 동서식품과 한국네슬레 비교 분석 4) 동서식품이 나아가야 할 전략(1) 타 기업 마케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전략 제안(2) 동서식품 제품 전략 제안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동서식품,한국네슬레,커피믹스시장,커피믹스,커피시장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비교와 향후전략서론한국 커피믹스 시장에서의 동서식품 선정 동기와 개요본론동서식품(1)동서식품의 소개(2)동서식품의 마케팅① 멀티브랜드 전략②빅 모델 광고 전략(3) SWOT분석 2)한국네슬레(1)한국네슬레 소개(2)한국네슬레 마케팅 믹스① 4P분석(3) SWOT 분석3) 동서식품과 한국네슬레 비교 분석 4) 동서식품이 나아가야 할 전략(1) 타 기업 마케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전략 제안(2) 동서식품 제품 전략 제안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과 함께, 우리 조는 계속된 조사와 분석을 통해 미력하나마 롯데리아가 향후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Ⅱ. 롯데리아 회사소개㈜롯데리아는 롯데그룹 내 식품부문계열사 중 햄버거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롯데리아(Lotteria)라는 이름은 롯데그룹의 롯데(Lotte)와 원하는 음식을 직접 가져다 먹는 셀프서비스 식당을 뜻하는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이다. 본래 롯데그룹의 설립자는 재일 한국인 신격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위기극복전략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전략으로 런치타임, 맥모닝 , 맥카페, 해피밀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맥도날드의 성공에는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 “적어도 음식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게 맥도날드의 기본 전략. 맥도날드사는 이에 “생각은 글로벌하게, 행동은 지역 현실에 맞게(Think globally, Act locally)”를 사시로 내세운 뒤 각국의 전통 미각에 맞는 신상품 개발에 열중했다. 한국 맥도날드의 경우도 새 메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