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평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 상품명, 시간대, 종류, 가격, 겨냥 시청자등 상품정보 제공

2. 광고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

3. 광고가 암시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

4. 광고 상품을 묘사하는데 사용된 말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5. 광고는 어떻게 소비자를 설득시키고 있는가?

6. 이 광고가 과연 성공한 광고라고 생각하는가 ?
본문내용
현대 우리사회는 다양한 매스미디어의 홍수라 표현되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정보와 콘텐츠 안에 둘러 싸여 있다. 우리는 우리 주위에서 아주 쉽게 TV나 라디오를 통해서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광고 등 수많은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심지어는 실생활에서도 이런 매스미디어에 많은 영향을 받고 , 새로운 유행의 주류나 흐름도 이것에 의해 새로 생성되기도 한다. 그만큼 우리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드라마, 영화, 광고 등 콘텐츠에 열광하고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
“광고란 대체 무엇인가 ” 하는 물음은 광고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결과를 낳게 된다. 광고는 이해하기 쉬운 것 같으면서고 어려운 부분이 있다. 소비자는 그것을 못 느낄지 모르지만 우수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보면, 광고가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광고란 수용자(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설득하기위해 명시된 스폰서가 매스미디어를 이용하여 행하는 유료적이며, 비개인적(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여기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광고의 대상 즉, 소비자가 있다는 것이며, 광고의 목적은 영향이나 설득에 있다. 그리고 반드시 매스미디어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며, 스폰서가 명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광고의 대상- 소비자
광고의 목적- 소비자를 설득하거나 영향력 행사
광고의 방법- 매스미디어를 이용함
광고의 주체- 스폰서(광고주-기업체를 의미함)
광고의 성격- 유료적, 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행위

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겠다 .

대중 커뮤니케이션 행위인 광고가 과학인가, 예술인가 하는 의문이 종종 제기된다. 사람들이 때론, 광고는 예술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는데, 광고는 예술적인 측면보다는 과학적인 측면이 더 중요하다는 설명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겠다. 광고를 과학이라고 할 때에는 마케팅의 측면을 강조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 마케팅에는 소비자에 대한 분석과 제품에 대한 과학적 이해 및 기타 시장 분석 과정이 포함되며, 이 과정 중에 과학적인 탐구력과 분석력이 필요하며,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성공적인 광고의 조건으로 소비자와 제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꼽을 수 있다. 광고에 있어 이런 마케팅 영역이 중요하다고 해서 예술적인 측면이 무시되어선 안 된다. 광고 회사에서 광고 카피, 미술, 사진, 컴퓨터 그래픽 등을 담당하는 크리에이티브 담당자의 창의적인 능력을 통해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위해선 광고의 예술적인 측면이 대단히 중요하다. 그래서 광고인을 가리켜 차가운 과학적 머리와 뜨거운 예술적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고 칭하고 있다.

나는 오늘 매스미디어를 통한 많은 콘텐츠 중에서 광고에 대해 비평문을 쓰고자 한다.
현재 지금 우리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광고인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17茶” 를 선택했다 .





1.광고 상품명, 시간대, 종류, 가격, 겨냥 시청자등 상품정보 제공


현재 국내 차 음료 시장은 여전히 녹차 위주로 편성돼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업계에 따르면 연간 1,000 억 원 규모인 차 음료 시장의 절 반 가량은 녹차가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녹차음료에서 나는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은 오히려 녹차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그럼 녹차보다 몸에 좋고 맛있는 음료는 없을까? 건강에 도움이 되고 물같이 깔끔하게 마실 수 있고 그러면서 몸에도 좋은 차.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발상인 것이다. 이러한 발상과 시장조사를 통해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음료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 광고의 광고 상품명은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이고, 종류는 상품광고이다.(음료광고) 상품광고는 특정상품의 명칭, 특징이나 매력 점을 소구하는 광고인데, 상품 자체를 통해서 광고 수용자를 자극하는 것이며, 전국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우리가 접하고 있는 광고의 대부분이 이 상품광고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다. 이 광고의 겨냥 시청자는 현재 우리 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이십대 초반에서 후반까지의 여성들을 Target으로 한 것이다. 또 Target 시청자가 이십대 여성들인 만큼 광고가 방영되는 시간은 이십대 여성들의 생활을 위주로 결정 되어 진다. 예를 들면 드라마나 오락프로그램이 나오는 저녁시간대나 밤 시간대에 주로 더 많이 편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
  • 광고주는 이러한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장소까지 옮겨다 놓고 판매를 촉진시켜야만 한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하겠다는 확신을 갖도록 광고를 해야 한다. 광고라는 형태의 판매 촉진 방식은 마케팅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이것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전체 마케팅 활동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활동은 광고와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하게 수행된다. 따라서 이번레포트를 통해 이런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특성,

  • 레포트 - 소비자 광고 심리학과 관련된 사례와 그에 대한 사회적 영향에 대해 탐구하라
  • 광고 심리학은 광고 제작자들에게 더욱 중요한 툴이 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광고 심리학은 소비자들이 광고에 어떻게 반응하며 어떤 심리적 메커니즘을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지를 연구하는 분야로,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과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를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광고 제작자들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들의 욕구와 태도에 호소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조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구글

  • (위더스 광고학 A+ 레포트) 광고의 부정적 기능에 대하여 논하세요.
  • 광고학주제: 광고의 부정적 기능에 대하여 논하세요.목차Ⅰ. 서론1. 우리 삶 속의 광고p.2Ⅱ. 본론1. 경제적 관점에서의 부정적기능2. 사회적 관점에서의 부정적기능3. 문화적 관점에서의 부정적기능Ⅲ. 결론1. 맺음 및 정리p.4Ⅳ. 참고문헌1. 참고문헌 첨부p.4Ⅰ. 서론1. 우리 삶 속의 광고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Ⅰ. 서론Ⅱ. 이론적 이해1. 스마트 TV의 개념2. 스마트 TV의 등장배경 3. 스마트 미디어 시장 현황4. 스마트 TV의 등장이 전통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

  • [언론정보,신문방송] 내가 좋아하는 광고(쇼를 하라!)
  • < 쇼를하면 효자된다?! >1. 내가 반해버린 최고의 광고 Show를하라. Show!․ KTF의 영상통화서비스(HSDPA) 광고 / 대한민국보고서 : 고향방문편- 광고요약 : 새로운 Show 광고 시리즈 대한민국 보고서, 고향부모방문 편에서는 두 노부부가 우린 아무것도 필요 없다고 말하면서 고장 난 TV를 보여주고, 연속극 옆집 가서 보면 된다는 말을 흘리며 능청스런 연기를 한다. 결국 TV가 배달되자 이번에는 물이 넘치는 세탁기를 Show폰으로 보여주는 등 부모님들의 Sh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