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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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시오0k

미디어영상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
1) 지각
2) 기억
3) 태도
4) 태도변화
5) 문화
6) 사회계층
7) 가족
8) 준거집단

2. 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의 필요성 여부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모든 기업이 생존하려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야 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바라는 바를 잘 알아 그들의 필요에 의해 적재적소에 제품을 공급하고 만들어내면 그 회사는 국민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그와 반대로 국민정서에 반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소비자에게 지탄의 대상이 된다면 그 회사는 오래가지 못하고 영원히 멸망할 것이다.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 평가를 받는 것도 기업에 평가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찬티와 안티로 이어져 결국 기업의 생존과 멸망과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회사에 때한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지금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 얼마 전에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받아 불매운동에 들어간 대표적인 케이스가 남양유업이다. 따라서 회사는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의 영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묘안을 짜내고 있다.
작년에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박근혜 최순실에게 미르재단의 지원으로 450억을 부정으로 납부하여 정경유착에 의한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국민들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세금면제에 따른 경영권 방어를 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과 같이 동참하여, 이재용의 경영권 승계에 직간접적으로 밀어주었다는 의혹이 일고 있어, 더욱 삼성비리에 대한 부정적 시선이 국민들에게 각인되고 있다. 삼성이란 그룹은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우리가 알고 있는 국내 최대의 그룹이며 그 사회적 영향력 또한 막강하다. 삼성은 우리나라 기업의 표준이자 모델로 적용한다고 해도 굳이 반론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그러한 삼성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려는 삼성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게 되고 소비자들에게 안티를 만들게 하여 회사제품의 판매애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한 역할을 소비자들이 SNS를 통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쓰이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소비자 역할이 그만큼 중요해진 반증이기도 한 것이다.
소비자들은 그 회사 제품을 이용하기 전에 그 회사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살핀다. 이미지가 좋으면 물건가격이 비싸고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도 소비자행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공용, 2008. PR론, 사회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
- 나종연, 「한국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 대회 발표논문집, 2003.
-박승환, 황병일 외 2명 저,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대경, 2012.
-윤각,서상희/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형성 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2003
-제미경, 김영신 외 1명 저, 『소비자와 시장환경』, 시그마프레스, 2012.
-이대근, 새로운 한국경제 발전사, 나남출판사 2010
-우리 대학 교재:「소비자행동론」(2014), 김성영 라선아 공저, KNOU PRESS
-조병량(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Corporate Brand와 기업이미지 광고 전략-
-소비자행동, 박세범, 박종오, 북넷, 2013
-마케팅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소비자행동의 이해, 김문태, 청람,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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