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시장 현황 & 네스카페 신선한모카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커피믹스 시장 현황 & 네스카페 신선한모카의 마케팅전략
커피믹스 제품의 최고 장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편의성 성장의 근거를 찾을 수 있을 것임.
즉, 커피믹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뜨거운 물을 구할 수 있는 것이 하나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에 비추어 보면 커피믹스 시장을 성장시킨 가장 큰 이유 하나가 바로 정수기 보급
목차
Ⅰ. 네슬레 기업현황
1. 세계최대의 식품기업
2. 네슬레의 브랜드
3. 네슬레 기업규모
4. SWOT분석

Ⅱ. 커피믹스 시장 환경
1. 2010년 혜성처럼 등장한 남양
2. 남양유업이 갑자기 커피믹스 시장에 돌풍을 가져온 이유
3. 그동안의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원인
4. take-out 커피전문점의 급증
5. 커피믹스 시장의 수요 변화
6. 소비자의 태도 변화

Ⅲ. 경쟁사 분석
1. 지금 우리의 경쟁사는?
2. 커피믹스 믹스 시장 절대강자 동서식품의 맥심
3. 오리지날 브랜드 파워
4. 제조상의 강점

Ⅳ. 지금까지의 마케팅분석
1. 신선하지 못한 컨셉
2.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지 못함
3. 신선하지 못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Ⅴ. 소비자 분석

Ⅵ. NEW 마케팅 전략
1. 신선한 모카가 입냄새가 나지 않는 이유!
2. 새로운 가치로 타사의 고객을 빼앗자
3. 소비자 공감언어로 표현 해보자
4. 하나의 메시지로 가치를 전달하자
5. Sales Promotion_Premium
Public Relations_Event

Ⅶ.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 전략_광고목표
2. 광고 전략_광고컨셉
3. 광고 전략_크리에이티브 개발
4. 광고 전략_매체전략
5. 광고 제작_인터넷 광고
6. 광고 제작_옥외광고
본문내용
커피믹스 제품의 최고 장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편의성 성장의 근거를 찾을 수 있을 것임.
즉, 커피믹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뜨거운 물을 구할 수 있는 것이 하나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에 비추어 보면 커피믹스 시장을 성장시킨 가장 큰 이유 하나가 바로 정수기 보급

국내 최 인스턴트 커피는 1970년 동서식품의 ‘맥스웰하우스’임.
당시 국내 커피의 부분은 수품이나 미군부에서 흘러나온 것들이었고, 정상인 커피 공량은 5%에 불과해 외화 유출의 주범으로 지목었음. 이에 따라 동서식품이 ‘맥스웰하우스’를 내놓았고 1976년 인스턴트커피, 림(동서식품 ‘리마’),설탕을 지에 넣은 ‘맥스웰’ 커피믹스를 개발했음

1976년 세계 최로 커피믹스를 개발하고 이의 연구 생산에
주력하음. 동서식품 인스턴트커피 군의 주력랜드인 ‘맥심’은
1980년 10월 발매된 이후 한국 커피시장유율 1위 브랜드

신선한로스팅 + 청정 탈지 분유
‘커피 입냄새’를 소비자의 제품 선택 기준에 포함

입냄새의 원인은 경쟁사의 커피
커피를 바꾸자
대화를 편하게 하는 커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WOT분석및 네슬레 한국시장 부진원인분석과 네슬레의 한국시장공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기업/시장상황/경쟁사/소비자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3. 네슬레의 현 상황과 마케팅전략 분석1) 네슬레 마케팅전략가.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네슬레는 본국에서의 수출비중을 줄이고 수출대상국에서 인수합병을 통한 자체 생산비중을 높이고자 하였다. 이 과정에서 국제 원자재 시장 내 코코아나 커피 등 원재료의 가격변동을 겪

  • [마케팅] 동서식품 `맥심`과 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경쟁 분석
  • 커피를 처음으로 생산하기 시작한 동서 식품은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의 기호가 서구적으로 변하는 추세에 힘입어 국내 커피 시장을 매년 약 20% 정도씩 성장시켰다.하지만 1988년에 두산그룹과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사가 50 대 50의 비율로 투자를 하여 (주)한국네슬레를 창업하면서 냉동건조 커피인 tasters choice 와 네스카페를 내놓게 된다. 이에 따라서 동서 식품 역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으며, 두 회사의 경쟁은 시작되었다.

  • [마케팅 전략]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4. 스타벅스 가치사슬5. 스타벅

  • [광고경영] 커피 ‘Taster’s Choice’ 테이스터스 초이스 광고전략
  • 전략브랜딩 전략4P크리에이티브 관리브랜드와 로고광고소구점매체계획수립과 광고예산편성결정매체계획 준비매체목표 설정매체전략 설정광고결론서론‘네슬레’는 해외시장이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하는 초국적 기업으로서 현재 한국에서 ‘한국네슬레’라는 기업명으로 진출해 지배적인 위치에 존재하고 있다. 세계적 식음료 전문회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현재 5개 부문의 분야에 진출했으며, 그 중에서 커피부문의 캔커피 ‘네스카페

  • [국제마케팅] Nestle 네슬레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가상의 전략 수립)
  • 커피 이외에 초콜릿 등도 빅사이즈로 출시되고 있다.② Price (가격전략)카페 네스카페는 커피콩만 수입하여 청주 공장에서 볶아서 쓰며, 대부분의 소모품들은 현지에서 조달하여 원가절감에 도움을 준다. 스타벅스가 운영에 필요한 냅킨이며 빨대까지 매뉴얼에 따라 미국 본사로부터 모든 제품을 수입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또한 로열티가 없는 만큼 커피 값이 25~30% 싸며 경쟁자의 가격전략에만 매달리지 않고, 시장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