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1. 1강: 가장 흥미로운 이론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정리하시오. 2.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3.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개념 가운데 두 개를 골라 그 내용을 쓰시오. 4. 4강: 피아제, 비고츠키, 콜버그, 마시아의 이론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설명을 정리해서 쓰시오.- 목차 -Ⅰ. 1강: 가장 흥미로운 이론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정리하시오. Ⅱ.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Ⅲ.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개념 가운데 두 개를

2020.04.29 / 1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생애발달과교육, 방통대생애발달과교육, 방송대생애발달과교육, 생애발달과교육과제물, 생애발달과교육과제, 생애발달과교육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2.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3.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4. 행동수정이론 5. 표 요약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4가지 상담이론의 비교.hwp2.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hwp3.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hwp4.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hwp5. 행동수정이론.hwp6. 비교 요약표.

2020.04.29 / 1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상담심리학, 방통대상담심리학, 방송대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과제물, 상담심리학과제, 상담심리학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Ⅰ. 서론Ⅱ. 본론1. 인간이‘교육적 존재’인 이유를 설명하세요.1) 자기실현 욕구2) 인간과 사회의 관계2. 교육의 3요소에 관하여 설명하세요.1) 교육의 주체 : 교사2) 교육의 객체 : 학생3) 교육의 매개체 : 교육내용(교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인류역사를 통해 확인되는 교육의 고전적인 형태는 개인에서 개인으로서의 지식과 기능이 전수라고 할 수 있다. 직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배우기 위에서 스승 밑에서 일하면서 배우는 이른바 도제식 교육 그리고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개인 혹은 귀족계급이 가정교사를 고용해 행하던 교육 등이 바로 그 예이다. 이러한 교육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학파 내지 학교를 통한 교육

2020.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 인간, 교육적 존재, 교육의 3요소, 객체, [교육의이해] 1

img

평생교육론 1. 평생교육이 등장하게 된 시대적 배경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평생교육의 개념과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이 등장하게 된 시대적 배경1) UNESCO의 평생교육의 도입2) OECD의 순환교육정책이념2. 평생교육의 개념과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의 개념1) 평생교육의 개념2)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의 개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현대적 의미에서 평생교육이라는 용어와 사상이 대두된 것은 1965년 12월 유네스코 국제회의에서 프랑스의 성인교육 이론가이자 실천가인 랭그랑(Paul. Lengrand)이 사용하면서부터이다. 교육과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인간의 일생을 통해서 실시되고 있는 교육의 전 과정을 통합시킬 원리 내지는 기본 이념으로서 평생교육이 유네스코에서 제시된 이래 40여년이 되었다.평생교육의 배경은 유네스코의 성인교육발전을 위한 국제위원(International Committee for the Advanced of Adult Education)에서 랭그랑(P. Lengrand)의 계속교육에 관한 연구논문을 검토한 결과 “유네스코는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일생을 통하여 행하는 교육의 과정(즉 전체적으로 통합적이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활동하게 하는 원리로서 평생교육이라는 구상을 승인해야 한다”라는 건의를 유네스코사무국에 제출한 것에서부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이 등장하게 된 시대적 배경은 무엇인지 설명, 평생교육의 개념과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김남선(2005). 평생교육개론. 형설출판사.곽삼근(2005). 한국 평생교육의 사회철학적 과제. 집문당.권인탁(2004). 지역평생학습공동체 구축과 평생학습도시 실천전략. 교육종합연구. 교육종합연구소.김용동(2001).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 공공행정연구. 대전 충남행정학회.

2020.04.23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 공동체, 지역공동체, 시대적 배경, 평생교육 개념, [평생교육론] 1

img

1. 인간이 ‘교육적 존재’인 이유를 설명하세요.2. 교육의 3요소에 관하여 설명하세요.-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인간이 ‘교육적 존재’인 이유1) 삶의 필연성으로서의 교육2) 사회적 기능으로서의 교육3) 지도로서의 교육4) 성장으로서의 교육2. 교육의 3요소1) 교사 또는 교수자2) 교육내용과 교재3) 학생 또는 학습자4) 교육요소간의 관계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교육의 3요소(1).hwp2. 교육의 3요소(2).hwp3. 교육의 3요소(3).hwp4. 교육의 개념.hwp5. 교육의 목적.hwp6. 인간을 교육

2020.04.23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의이해, 방통대교육의이해, 방송대교육의이해, 교육의이해과제물, 교육의이해과제, 교육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1. 교육과정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하시오.2.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의 핵심 개념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교육과정의 구성요소2. 타일러의 교육과정론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hwp2. 브루너의 학문중심 교육과정 이론.hwp3. 타일러 교육과정의 비판 및 성과.hwp

2020.04.23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과정및평가, 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 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 교육과정및평가과제물, 교육과정및평가과제, 교육과정및평가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목차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1. 내용요약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Ⅱ.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과정1. 내용요약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Ⅲ.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1. 내용요약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Ⅳ. 교수체제설계1. 내용요약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

2020.04.23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공학, 방통대교육공학, 방송대교육공학, 교육공학과제물, 교육공학과제, 교육공학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1) 학습 범위 내에서 중독상담과 관련한 주요 개념 5가지를 선정하여 정리하시오. 2) 나 자신 또는 주위(소설이나 영화 등도 가능)의 중독 사례를 선정하여 간단히 소개한 후, 3) 1에서 선정한 주요 개념을 사례에 적용하여 정리하시오. 4) 중독의 주요 개념을 사례와 함께 정리하면서 느낀 점, 상담 및 교육 실제와 관련시켰을 때 생각해 보아야 할 점 등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중독상담과 관련한 주요 개념 5가지 2. 영화의 중독 사례3. 선정한 주요 개념과 사례 적용4. 생각해 보아야 할 점 III. 결 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중독에 대한 치료적 개입.hwp

2019.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독상담과교육, 방통대중독상담과교육, 방송대중독상담과교육, 중독상담과교육과제물, 중독상담과교육과제, 중독상담과교육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1.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라는 포스트모던 철학의 주장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세요. 2. 프레이리의 교육이론에 관하여 설명하세요.-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의 의미1) 포스트모던2)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의 의미2. 프레이리의 교육이론1) 주요 사상2) 교육원리와 방법III. 결 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파울로 프레이리의 교육관.hwp2.프레이리의 교육사상.hwp3.프레이리의 사상사적 배경.hwp4.프레이리의 생애.hwpI. 서 론인간이란 신의 피조물, 종교적ㆍ영적 존재, 이성적 존재, 사회적 존재, 도덕적 존재,

2019.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철학, 방통대교육철학, 방송대교육철학, 교육철학과제물, 교육철학과제, 교육철학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1.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라는 포스트모던 철학의 주장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세요. 2. 프레이리의 교육이론에 관하여 설명하세요.-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의 의미1) 포스트모던2) 인간이 진리 창조의 주체의 의미2. 프레이리의 교육이론1) 주요 사상2) 교육원리와 방법III. 결 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파울로 프레이리의 교육관.hwp2.프레이리의 교육사상.hwp3.프레이리의 사상사적 배경.hwp4.프레이리의 생애.hwpI. 서 론인간이란 신의 피조물, 종교적ㆍ영적 존재, 이성적 존재, 사회적 존재, 도덕적 존재,

2019.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철학, 방통대교육철학, 방송대교육철학, 교육철학과제물, 교육철학과제, 교육철학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2장 페미니즘이론과 페미니즘 교육론제3장 성별정체성의 형성과 계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2장 페미니즘 이론과 페미니즘 교육론 1. 여성운동의 역사와 페미니즘1) 페미니즘의 세 물결① 자유주의적 여권운동② 주체: 거의 대부분 중산계급의 여성들③ 주요국가: 의회민주주의가 발달된 영국이나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국가들, 그리고 미국,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④ 성격- 남성과 동등한 평등권을 획득하기 위한 운동- 참정권 운동에 초점이 맞추어졌으며, 프로테스탄티즘, 사상&#8729;집회&#8729;결사의 자유 등 시민권의 보장, 입법의회의 역할이 자유주의적 여권 운동의 대중적 확산에 기반⑤ 대표사례: 영국의 평등권 획득 운동- 특

2019.10.28 / 1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여성교육론, 방통대여성교육론, 방송대여성교육론, 여성교육론시험, 여성교육론요약, 여성교육론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사제6장 문서 작성 및 관리 실무제7장 회계관리 실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1. 평생교육사 자격과정의 흐름1) 평생교육사란(1) 평생교육사 정의 국가 및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하여 평생교육현장에서 평생교육의 기획&#8231;진행&#8231;분석&#8231;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교육 관련업무의 전반적인 영역을 담당하는 현장전문가(2) 평생교육 주요 직무&#61607; 평생교육 관련 요구분석&#8231;개발&#8231;운영&#8231;평가&#8231;컨설팅 업무&#61607; 학습자에 대한 평생학습정보 제공 업무&#61607;

2019.10.28 / 2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실무론, 방통대평생교육실무론, 방송대평생교육실무론, 평생교육실무론시험, 평생교육실무론요약, 평생교육실무론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제5장 평생교육 요구분석제6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제7장 평생교육 홍보와 마케팅 제8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1. 프로그램 개발기획의 개념1) 프로그램 기획① 사전에 행하는 준비과정으로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개발의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것② 프로그램 기획단계의 과업 - 평생교육기관이나 조직체에 대한 상황분석 - 프로그램 가발의 기본 방향에 대한 설정 - 프로그램 개발 모델 설정 - 잠재적 학습자의 파악 - 학습자의 교육요구와 필요에 대한 분석 - 확인된 요구와 필요의 교육목표 전환③ 사회적 수요, 구성원

2019.10.28 / 3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방통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방송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시험,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요약,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6장 행동주의 학습이론-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5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1. 동기의 본질(1) 동기의 의미① 동기: 유기체의 행동을 활성화시키며 행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개체의 특징(욕구, 충동)② 동기의 방향성(목적지향성의 역할): 두 행동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2) 불안① 불안과 학습 간에는 다양한 과제에서 ‘역 U형’ 함수관계를 가짐② 슈필버거(Spielberger)의 학습과 불안상태에 관한 일련의 연구결과 ㉠ 불안이 높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낮을 때 기억검사에서 높은 점수불안이 낮은 학생: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높을 때 높은 점수 ㉡ 중간정도의 IQ를 가진 학생:

2019.10.28 / 2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교육심리학, 방통대교육심리학, 방송대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시험, 교육심리학요약, 교육심리학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원격교육의 기초제 2 장 원격교육의 역사적 발전제 3 장 원격교육의 이론적 기초제 7 장 원격교육과정의 운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1장 원격교육의 기초1. 원격교육의 개념1) 원격교육의 개념적 특성① 시간과 공간의 상이성에 따른 원격교육의 구분- 동시적 원격교육: 공간은 분리되어 있지만, 시간은 동일하게 이루어지는 형태의 교육- 비동시적 원격교육: 시간과 공간이 모두 분리되어 있는 형태의 교육, 가장 순수한 원격교육의 형태 ② 원격교육의 네 가지 개념적 특성- 제도화 특성: 제도의 뒷받침 없이 이루어지는 자학자습은 원격교육과 구분됨. 즉, 일정한 수준의 제도적 기반을 지니고 있어야 함- 상호작용적 원격통신의 활용:

2019.10.28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원격교육론, 방통대원격교육론, 방송대원격교육론, 원격교육론시험, 원격교육론요약, 원격교육론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