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고객센터 불편하신 점이나 개선점을 알려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관 및 정책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레포트샵(이하 회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패밀리 사이트 www.reportshop.co.kr(이하 "레포트샵"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중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사유 여하를 불문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레포트샵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용역(회사와 제휴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용역을 회원이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휴 온라인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용역을 포함합니다)
2.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기타 일체의 서비스
3.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7. 해지 : 서비스 개통 후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의 효력을 상실시키는 행위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www.reportshop.co.kr)서비스 초기 화면에 이를 게시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이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하여 회사가 이용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1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미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료구매 서비스
2) 자료판매 서비스
3) 검색 서비스
4) 기타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여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천재지변,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의 품질향상,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기타 사항)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 변경하거나 추가(이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지신청을 받은 회사는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회원 본인의 해지의사를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가 본인의 해지의사를 확인함과 동시에 별도의 절차 없이 이용계약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하여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는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효력을 존속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본인 또는 적법한 대리인이 홈페이지 탈퇴신청 화면에서 계약 해지 신청
2)신분증사본을 팩스로 송부하는 등 전화, 팩스,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회원이 본인의 해지의사를 명백히 밝히는 경우. 단, 회사가 회원 본인임을 확인한 경우에 한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조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제공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다른 회원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회원가입의 신청 또는 개인정보의 수정시 회사에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1항 또는 2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등록한 자료는 별도의 절차없이 삭제되며 회원이 보유한 쿠폰, 적립금, 기타 회사에 대한 권리, 권한은 모두 소멸됩니다. 이용계약 해지일 기준 회사에 대한 회원의 판매금액에 대하여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송금수수료 및 기타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송금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반환합니다. 이용기간이 정해지지 않는 충전잔액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기타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반환 합니다.
4. 3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나머지 금액을 지급하여야 할 경우, 회원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 기타 회사가 안내한 절차에 따라 그 반환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기재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일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변경 등)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미한 내용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기타 회사가 정한 사항은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아니함으로써, 회원이 입은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 기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가 입은 불이익에 대하여 회원은 손해배상 기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및 도용에 대한 책임 등)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은 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반드시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 등 기타 정확한 본인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경우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만일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거래가 정지 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게시물은 반드시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는 자료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만일 저작권 관련 분쟁 시 모든 책임은 판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위해 보증보험의 가입을 의무합니다.

제1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판매활동을 위하여 등록한 자료, 정보의 게제 및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기타 회사가 정한 사항을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회원이 이메일을 통해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욕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8조 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6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1.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6)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판매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또는 자료의 내용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판매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또는 자료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 또는 자료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결정으로 회원이 등록신청(upload)한 게시물을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등록한 경우에도, 사유 여하를 불문하고,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의 게시물 등록에 대하여 회사가 게시물을 등록신청한 회원에게 게시물의 저작권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되거나 추정되지 아니합니다.
3. 판매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시한 게시물 또는 자료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일부 수정하거나 편집 기타 방법으로 이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타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하여 판매회원의 게시물 또는 자료를 운용할 수 있으며 제휴사업에 따라 수수료율을 제9조의 방법으로 공고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또는 자료의 내용을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삭제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1) 게시된 내용이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저작자의 허락 없이 그 게시물을 제거, 변경, 복제,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하는 경우
3) 저작권자의 실명 또는 이명을 변경 또는 은닉 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제호를 변경 하는 경우
4)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
5)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
6.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기타 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일체의 민ㆍ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일체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자료대금 및 수수료)
1.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이하 ‘판매회원’)은 판매를 위해 등록신청(upload)한 게시물(이하 ‘판매자료’)의 자료대금을 정하고, 회사는 자료대금의 결정에 대하여 일체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판단하에 지나치게 높거나 낮게 책정된 자료 대금에 대하여는 별도의 통보 없이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자료대금이 결정 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현금 자료에 한하여 회사에 수수료(40%)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등록한 저작물에 대한 서비스 이용 수수료에는 판매촉진비, 저작물 저장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자료를 구매하는 회원(이하 ‘구매회원’)은 충전을 위해 현금 결제 시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포함한 최소 충전금액을 결제 합니다. 결제 후 충전금액 내에서 판매회원이 책정한 판매자료의 자료대금을 지불 후 자료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을 위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자료대금의 수령을 대행할 수 있으며 구매회원이 지급한 자료대금 중 2항에 의한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회사 사이트에 개설된 판매회원의 계정에 적립합니다
5. 자료 판매 금액의 청구를 위해 판매회원은 현금 자료를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액에 대해 회사가 정한 금액 이상인 경우 출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의 사항을 기재한 서면을 제출하거나 또는 출금신청화면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일정 금액 단위로 출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회원의 실명 및 예금주의 일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 판매회원의 거래은행, 계좌번호
* 출금금액
* 기타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제19조 (회원의 자료 구매)
1. 서비스 화면에 게시된 자료를 구매 및 열람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자료를 구매 및 열람 하기 직전까지 자료대금, 납부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여야 하고, 회원이 이를 승낙함과 동시에 회사와의 사이에 자료구매계약(이하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거래의 취소 및 환불 : 사유 여하를 불문하고, 회원은 구매계약의 무효, 취소, 해제 기타 구매계약의 효력을 부인하는 일체의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구매계약을 취소한 뒤 회사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1) 저작권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2) 중복자료를 구매하였을 경우
3) 불량자료를 구입하여 활용을 하지 못했을 경우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
3. 구매회원은 회사에서 구매한 자료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구매회원의 구매 후 나머지 금액은 재사용 할 때까지 구매회원의 계정에 남아 있으며 구매회원이 원치 않을 시 제8조 4항에 의해 회사에 요청합니다.

제20조 (전속관할)
이 약관 기타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21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2.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레포트샵의 "고객센터" 서비스 또는 help@reportshop.co.kr을 이용하시거나 전화(02-539-9392)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2018년 1월 5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2004년 9월 20일 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4년 9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2003년 8월 11일 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8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