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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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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6 課永田町第 7 課&#28171;谷第 8 課&#27178;浜第 9 課熱海第10課名古屋第11課京都第12課大阪第13課&#24195;島第14課佐世保第15課長崎*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6課 永田町< 회화문 >< 第6課 永田町 >ミンホ  &#22269;&#20250;&#22259;書館までどれぐらいかかるの?美 雪  徒&#27497;で15分ってところかな。ミンホ  じゃ、バスに&#20055;っていこう。美 雪  15分なら&#27497;けるわよ。     バス代もバカにならないんだから。ミンホ  そうだった。     東京はソウルに比べて交通費が高くつくもんな。美 雪  それに&#27497;くと健康にもいいし。ミンホ  それで万&#27497;計アプリが流行ってるんだ。美 雪  なるべく一日一万&#27497;、&#27497;けって言うじゃない。ミンホ  腹ごなしに&#27497;いてみるとするか。美 雪  じゃ、&#21442;りましょうか。なまけ者さん。< 제6과 나가타초 >민호국회도서관까지 어느 정도 걸리는데?미유키걸어서 15분 정도일까. 민호그럼 버스 타고 가자.미유키15분 정도면 걸을 수 있어.버스비도 만만치 않으니까 말야. 민호그래? 도쿄는 서울에 비해 교통비가 비싸게 먹히는구나.미유키거기다 걸으면 건강에도 좋고 말야. 민호그래서 만보계 앱이 유행하는구나.미유키되도록 하루에 만 보씩 걸으라고 하잖아.민호소화를 위해 걸어 볼까. 미유키그럼 가실까요. 게으름뱅이 씨.< 문형연습 >* ~ってところだ‘~정도이다’의 의미에 해당한다.「って」는「という」보다 회화투로 격의 없는 표현이며,「ってこころだ」는 어떤 단계의 상황을 설명할 때 사용한다.&#61598; &#23398;校までは自&#36578;車で30分ってところです。학교까지는 자전거로 30분 정도입니다.&#61598; ここから島までフェリ&#12540;で50分ってところでしょう。여기에서 섬까지 페리로 50분 정도일 겁니다.* ~なら-V(ら)れる가정&#61598;조건의「なら」와 동사의 가능형이 호응한 표현으로, ‘~라면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나타낸다.&#61598; すしならいくらでも食べられます。초밥이라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61598; このくらいの寒さならコ&#12540;トなしでも過ごせます。이 정도의 추위라면 코트 없이도 지낼 수 있습니다.- 중략 -

2023.11.09 / 9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문학여행, 방통대일본어문학여행, 방송대일본어문학여행, 일본어문학여행시험, 일본어문학여행요약, 일본어문학여행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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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선사시대의 교류제2장 가야 제국과 철기 토기 제작기술의 전래제3장 신라와 왜제4장 백제와 왜제5장 무령왕과 성왕을 중심으로 본 대왜관계제6장 고구려 및 기타 지역과 왜제7장 통일신라ㆍ발해와 일본제 2 부 고려시대의 한일관계제8장 10세기 초에서 13세기 중엽까지의 고려?일본 관계제9장 여몽연합군의 일본 침공과 고려?일본 관계제10장 남북조 내란과 고려 말 왜구제11장 왜구의 침입과 고려의 대응제3 부 조선시대의 한일관계제12장 조선 전기의 한일관계제13장 조선 중기의 한일관계제14장 조선 후기의 한일관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제1부 선사시대 및 고대의 한일교류제1장 선사시대의 교류① 한반도와 일본열도 사이의 교류는 신석기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흑요석의 교역을 비롯하여 토기 양식에서도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음을 알 수 있다. ② 한반도의 농경문화&#61600;청동기문화 및 무덤 양식 등이 일본의 북규슈지방을 중심으로 전파되었다. ③ 한반도의 집중적인 영향 속에서 성립한 일본열도의 문화를 야요이문화라고 한다. 학습목표1. 한반도의 농경문화와 일본열도의 농경문화가 동일한 유형임을 알 수 있다.2. 한반도의 청동기와 일본열도의 청동기 사이에 나타나는 유사성과 차이점을 설명 할 수 있다.3. 양 지역 고분의 공통성을 설명할 수 있다.4. 일본 야요이문화의 형성과정&#61600;발생지 및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5. 일본의 야요이문화가 이전의 조몬문화에서 발전한 것이 아니라, 조몬문화와 성격이 다른 새로운 문화에 의하여 교체된 것임을 이해할 수 있다.6. 일본의 야요이문화는 한반도에서 전해진 농경기술과 청동기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성립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중략 -

2023.11.09 / 7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전근대한일관계사, 방통대전근대한일관계사, 방송대전근대한일관계사, 전근대한일관계사시험, 전근대한일관계사요약, 전근대한일관계사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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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단기적 경기변동 제4장 국민자산의 변동과 버블 제5장 산업구조 제6장 인구구조의 변화 제7장 노동시장 제8장 물가 제9장 환율 제10장 무역과 국제수지 제11장 재정 제12장 금융 제13장 일본경제와 지역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제3장 단기적 경기변동 1. 단기적 경기변동의 요인1) 주로 수요요인에 의해 발생① 공급요인, 즉 노동, 자본스톡, 기술 등은 단기적으로 크게 변하지 않음② 수요요인, 즉 가계의 소비, 기업의 투자, 정부 지출, 수출 등은 단기적으로 크게 변할 수 있음③ 공급측면의 변화에 의한 단기적 변동은 외부충격(석유위기, 자연재해)에 의한 것이 많음2) 수요측면 변화를 통해 경기변동 설명의 예① ‘상반기의 경제성장을 수출의 호조에 힘입은 것’② ‘지난 하반기의 경기침체는 가계의 소비가 저조’2. 경기순환의 종류1) 키친순환① 키친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하는 대략 4년을 주기로 하는 단기파동임② 미국과 영국의 어음교환액, 물가, 이자율의 변동에서 추출됨2) 주글러 순환주글러가 주장한 대략 10년을 주기로 하는 중기파동임 3) 쿠즈네츠 순환쿠즈네츠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의 상품생산량과 그 가격변동으로부터 발견한, 대략 주기 20년의 장기파동임4) 콘드라티예프 순환대략주기 50년의 장기파동임3. 경기동향지수와 경기기준일자1) 경기동향지수① 경기동향을 파악할 때 ② 생산, 고용 등 다양한 경제활동에서 중요③ 경기에 대한 시간적 연동성에 의해 선행지수, 일치지수, 지행지수로 구분④ 선행지수는 일치지수보다 수개월 앞서 움직임⑤ 지행지수는 일치지수보다 반년에서 1년 정도 늦게 움직임2) 경기지표 채용계열의 내용3) 경기동향지수에는 CI와 DI가 있다① DI (Diffusion Index)- 경기변동의 ‘방향’을 볼 때 사용- 경기지표 그룹마다 선행 3개월에 비해 개선되고 있는 계열수의 전체 계열 수에 대한 비율- 경기의 전환점 판정에 주로 이용② CI (Composite Index)- 채용계열의 전월 대비 변화량을 합성한 것- 경기에 민감한 지표의 양적인 움직임을 합성하여 지표화한 것으로 주로 경기변동의 크기나 템포를 측정③ 내각부는 2008년 4월부터 종래 DI 중심에서 CI 일치지수에 기초한 기조판단의 공표를 개시하고 있음4) 경기기준일자① 내각부에서 경기동향지수를 작성하여 발표하며 이에 의해 경기기준일자를 설정② 경기기준일자 :주요경제지표의 중심적 전환점③ 경기순환일자가 나타내는 경기순환은 키친순환에 대응4. 전후 일본의 경기순환1) 순환의 확장기간 및 후퇴기간 ① 확장기간 : 평균 2년 9개월② 후퇴기간 : 평균 1년 5개월③ 확장국면이 더 긴 것이 일본경제 성장의 트렌드를 반영- 중략 -

2023.11.09 / 74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현대일본경제의이해, 방통대현대일본경제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경제의이해, 현대일본경제의이해시험, 현대일본경제의이해요약, 현대일본경제의이해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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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55년체제의 성립과 변용 제6장 포스트 55년체제의 정치적 대립축과 개헌문제제7장 정당과 정당시스템제8장 정치참여와 일본의 이익단체제9장 여론과 매스미디어제10장 일본의 내각과 관료제의 특징제11장 일본의 정책결정과정제12장 입법과 예산을 둘러싼 정치과정제13장 전후 일본의 안보정책의 흐름과 미일관계제14장 탈냉전과 미일동맹제15장 글로벌화와 일본의 통상외교-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5장 55년체제의 성립과 변용1. 정치발전론 서구의 민주주의: 근대화이론으로 불리는 주류이론에서 상징하는 정치발전의 모델1) 립셋(S.M.Lipset)(1) 서구 민주주의 제도의 확립① 정치발전 - 자유선거를 통한 규칙적인 정권의 교체 - 다수당의 존재 - 정치참여의 확대② 정치발전의 모델: 서구 민주주의③ 정치발전의 개념보다 정치발전의 조건에 관심 기울임)2) 립셋이 말하는 정치발전 조건 경제발전 없이는 정치발전은 기대할 수 없음2) 알몬드(G.Almond)① 정치발전 정치구조의 분화와 전문화라고 봄② 정치구조의 분화 - 정치과정 속에서 기능에 따라 정치구조가 세분화되는 것 - 정치구조가 분화되고 기능이 전문화되면 정치체제의 효율성과 능력이 증대됨으로 국내외의 요구와 도전에 잘 대응할 수 있음3) 헌팅턴(S.Huntington)① 정치발전 - 정치참여와 제도화의 관계에서 찾음 - 비서구 사회는 지속적인 근대화 과정에 놓여 있음 → 정치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 - 정치참여의 욕구 수용 → 정치적 안정 - 정치제도화의 수준이 낮아서 수용 못할 시 → 정치적 불안정② 정치발전이란? 바로 증가하는 정치참여에 상용해서 정치제도화의 수준이 높아져 정치적 안정을 이룸③ 정치적 안정 증시 과도한 정치참여 제한할 필요 강조2. 55년체제의 성립1) 전후 일본외교와 미일안보조약(1) 전후 일본외교의 쟁점① 평화헌법 하에서 국가의 안전보장 문제 해결② 안보와 경제성장의 우선순위 조정③ 전후처리를 위한 강화조약 체결을 둘러싼 갈등: 전면강화론(혁신계열) vs 단독강화론(보수계열)④ 일본의 방위문제를 둘러싼 갈등: 비무장 중립안(혁신계열), 재무장안(강경보수, 히토야마), 미일 동맹안(온건보수, 요시다)- 중략 -

2023.11.09 / 6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통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의이해시험, 현대일본정치의이해요약, 현대일본정치의이해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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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현대일본사회를 보는 시각제2장점령과 전후개혁제3장점령정책의 전환과 전후처리제4장고도경제성장과 성장시대의 종언제5장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제6장지역사회와 주민자치활동제7장시민운동제8장변화하는 가족제9장가족제도의 역사적 변천제10장젠더제11장사회복지의 이념과 제도제12장고령화와 사회보장제도제13장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현대일본사회를 보는 시각 1. 일본이 직면한 인구위기1) 일본의 인구 추이① 일본의 고령자 비율은 2021년 현재 29.1%로 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2060년에는 38.1%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됨② 최근에는 고령화 현상이 심화하면서 75세 이상 고령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③ 일본 인구는 2008년을 정점으로 줄어들기 시작해 2020년까지 12년간 약 225만 명 감소④ 일본 인구는 2020년부터 2060년까지 3,248만 명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인구감소 대부분은 생산연령인구의 감소로 인한 것임⑤ 2060년에 유소년인군 10.2%, 생산연령인구 51.6%, 고령 인구 38.1%를 나타내 인구 재생산에 매우 불리한 인구구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2) 인구문제가 초래한 위기상황① 일본 정부는 늘어나는 사회보장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매년 수십조 엔의 국채를 발행하고 있음 ② 고령화로 인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수요도 사회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팽창③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농산어촌이나 지방 중소도시는 이미 오래전부터 활력을 잃고 있음④ 도시 인프라의 노후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 ⑤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향후 30~40년의 세월을 버티면서 과감한 혁신과 개혁을 이루어 낼 수 있을지가 일본의 국가 운명을 좌우하게 됨 2. 일본 사회를 보는 서구의 시각1) 자생적으로 근대화에 성공한 나라① 서구연구자들은 비서구사회로서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해명하고자 함② 1950년대 후반 영어권 연구자들은 일본의 근대화 과정을 검토하는 학회나 세미나를 활발히 개최③ 근대화론(modernization theory)에 의거해 일본도 서구사회와 같은 보편적인 발전경로를 거칠 것이라고 봄④ 일본의 근대화를 설명하는 요인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가치나 문화에 주목⑤ 로버트 벨라 (Robert Neelly Bellah, 1927~2013)- 『도쿠가와시대의 종교( Tokugawa Religion: the Values of Pre-industrial Japan)』(1957)에서 일본의 전통적인 윤리적 규범에 주목- 서구사회에서 프로테스탄트 윤리가 자본주의의 발흥을 가져오는 주요 요인이 되었던 것처럼 일본에서도 도쿠가와시대의 윤리적 규범이 자본주의의 발흥에 공헌하였다고 분석⑥ 프린스턴대학의 일본연구- 1960년대에서 1970년대에 걸쳐 일본의 근대화를 논한 일련의 연구성과물을 제시- 로널드 도어(Ronald Dore), 제임스 몰리(James Morley), 마리우스 잰슨(Marius Jansen) 등이 참가⑦ 에드윈 라이샤워 (Edwin O. Reischauer, 1910~1990)- 하버드대에서 중국사&#8228;일본사를 전공- 하버드대 교수- 주일대사(1961-1966)를 역임-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근대화에 성공한 나라로서 일본은 아시아 개발도상국이 국가건설을 할 때 참고가 되는 훌륭한 교과서라고 역설2) 경제 대국 일본① 1960년대의 고도경제 성장과 1970년대의 오일쇼크 극복에 주목② 일본의 고도경제 성장의 원인을 찾아내려는 연구는 일본적 경영론(日本的經營論)으로 발전③ 제임스 아베글렌(James Abegglen, 1925-2007)- 미국의 경영컨설턴트- 일본의 공장을 조사해 『일본의 경영(日本の&#32076;&#21942;)』(1958)을 발표- 일본적 고용 관행은 전근대적인 사회관계 및 조직원리를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후진적이지만 공업화에 효율적으로 기능함- 일본적 고용 관행의 세 가지 축으로 종신고용, 연공서열형 임금, 기업별 조합을 지적④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보고서- 1970년에 일본을 방문한 OECD는 『대일노동보고서』를 발표- 종신고용 관행, 연공서열제, 기업별 조합주의를 고도성장을 가져온 삼종의 신기(三種の神器)라고 극찬⑤ 에즈라 보겔(Ezra F. Vogel, 1930 ~ 현재)- 미국의 사회학자로 하버드대 교수- 일본&#8228;동아시아 관계 전공- 『Japan as Number 1: Lessons for America)』(1979)에서 일본적 고용&#8228;인사관행이 종업원의 회사에 대한 충성심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지적- 중략 -

2023.11.09 / 85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현대일본사회론, 방통대현대일본사회론, 방송대현대일본사회론, 현대일본사회론시험, 현대일본사회론요약, 현대일본사회론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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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8課 歌舞伎第9課 &#27178;浜中華街第10課 ヘボン博士邸跡第11課 マスク第12課 さっぽろ雪まつり第13課 食品ロス第14課 部屋探し第15課 年末年始第8課 歌舞伎제8과 가부키● 회화문<&#20250;社の休憩室で、ゆうこがファッション誌を&#35501;んでいるところにナ&#12539;ミレが入ってきた。> ミレ: 何&#35501;んでるんですか。 ゆうこ: ああ、インタビュ&#12540;記事。この人、有名な歌舞伎役者なんだけど、知ってます? ミレ: あ、知ってる。ドラマで見た。 ゆうこ: ええ、ドラマに出てから&#22770;れ出して、それがきっかけで歌舞伎を見に行く人も、&#22679;えたらしいんです。 ミレ: へえ。もしかして、ゆうこさんも歌舞伎とか見に行くんですか。 ゆうこ: ええ、以前から&#38306;心があって、時&#12293;。 ミレ: 私も見てみたいけど、歌舞伎って言葉が難しいんですよね。 ゆうこ: あ、ほんと? 難しいっていっても、ナさんが全然聞き取れないほどではないと思いますよ。 それに、よく聞き取れなかったとしても、イヤホンガイドがあるから、十分&#27005;しめるんじゃないかな。 ミレ: そうなんだ。そういえば、「一幕見席」っていう、わりとリ&#12540;ズナブルに見られるチケットも &#22770;ってるって聞いたんですけど。 ゆうこ: ええ。前&#22770;りはしてないから、&#24403;日&#20006;ばないといけないけど、 &#32076;&#39443;にもなるし、一度一&#32210;に行きましょうか。 ミレ: ええ、ぜひ。 (번역문)회사 휴게실에서 유우코가 패션 잡지를 읽는데 나미래가 들어왔다.미래:뭐 보고 있어요?유우코:아, 인터뷰 기사. 이 사람, 유명한 가부키 배우인데 알아요?미래:응, 알아요. 드라마에서 봤어요.유우코:네, 드라마에 출연하고 나서 유명해지기 시작해서 그것을 계기로 가부키를 보러 가는 사람도 늘었다고 해요.미래:아. 혹시 유우코 씨도 가부키 같은 거 보러 가나요?유우코:네, 예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가끔.미래:저도 보고 싶지만, 가부키는 말이 어렵더라고요.유우코:아, 정말? 어렵다고 해도 나미래 씨가 전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잘 못 알아들어도 이어폰 가이드가 있으니 충분히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미래:그렇구나. 그러고 보니 ‘히토마쿠미세키(一幕見席)’라고 비교적 저렴하게 볼 수 있는 티켓도 팔고 있다고 들었는데.유우코:네. 예매가 안 되어서 당일에 줄을 서야 하지만, 경험도 되니 한번 같이 갈까요?미래:네, 꼭 가 보고 싶어요.● 독해연습 【&#35501;解】 現代に生きる古典芸能「歌舞伎」 歌舞伎という芸能は、4百年ほど前に阿&#22269;という人の「かぶき踊り」から始まったと&#20253;えられている。初めは主に女性が演じていた。ところが、風紀を&#20081;すということで女性が演じるのは禁止され、男性だけが演じる芸能となった。こうして生まれ&#22793;わった歌舞伎は、踊り中心からスト&#12540;リ&#12540;中心の演劇へと&#22793;わり、江&#25144;時代の間ずっと庶民の芸能であり&#32154;けた。 歌舞伎の面白さは、派手な服&#35013;と豪快な動作にある。また、歌舞伎は男性だけが演じるため、女性役は「女形」と呼ばれる男性が演じるのが大きな特&#24500;だ。それらが歌舞伎の&#29420;特な魅力となっている。 近代になり、演劇や映&#30011;、ドラマなど、歌舞伎以外にも大衆の心を引く芸能がたくさん現れてきた。しかし、歌舞伎役者たちはそれらの芸能に&#23550;しても積極的に&#38306;わっている。歌舞伎役者は、映&#30011;やドラマの俳優としてもス&#12540;パ&#12540;スタ&#12540;であり、歌舞伎役者の家族の中にも、芸能界で活躍している人がいる。また、歌舞伎自&#20307;も、&#20253;統を守りながらも、いろいろな新しい試みを行っている。そうすることによって、歌舞伎は人&#12293;から忘れ去られることなく、その魅力を常に大衆にアピ&#12540;ルし&#32154;けてきたのである。【독해】현대에 살아 있는 고전 예능 ‘가부키’ 가부키라는 예능은 400여 년 전 오쿠니라는 사람의 ‘가부키 춤’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진다.처음에는 주로 여성이 연기했다. 그러나 풍기를 어지럽힌다고 하여 여성이 연기하는 것이 금지되고 남성만이 연기하는 예능이 되었다. 이렇게 다시 태어난 가부키는 춤 중심에서 스토리 중심의 연극으로 변해 에도 시대 내내 서민들의 예능으로 이어졌다. 가부키의 재미는 화려한 복장과 호쾌한 동작에 있다. 또한 가부키는 남자만 연기하기 때문에 여자 역은 ‘온나가타’라고 하는 남자가 연기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런 것들이 가부키의 독특한 매력이다. 근대에 들어서 연극이나 영화, 드라마 등 가부키 이외에도 대중의 마음을 끄는 예능이 많이 나타났다. 하지만 가부키 배우들은 이들 예능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가부키 배우는 영화나 드라마 배우로도 슈퍼스타이며, 가부키 배우 가족 중에도 연예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또한 가부키 자체도 전통을 지키면서 다양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가부키는 사람들로부터 잊히지 않고, 그 매력을 항상 대중에게 계속 어필해 온 것이다.● 間違いやすい日本語表現( 틀리기 쉬운 일본어 표현 ) - 맞는 표현을 고르시오 1.(1)ここより先は&#38306;係者以外立入禁止( )/外部人出入り禁止( )/&#38306;係者以外出入り禁止( )である。(2)バス停に向かう&#27497;道( )/人道( )は道路工事で通行禁止になっていた。정답(1) &#38306;係者以外立入禁止 (2)&#27497;道- 중략 -

2023.11.09 / 5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중급일본어활용2,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2,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2, 중급일본어활용2시험, 중급일본어활용2요약, 중급일본어활용2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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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生と死6谷川俊太&#37070;7 高見順8 美空ひばり4부 愛と&#24651;9 石垣りん10 立原道造11 かぐや&#23019;12 尾崎豊5부 定型の世界13 俳句の世界14 和歌の世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6課 谷川俊太&#37070;제6과 다니카와 šœ타로6-1 生きる6-1 살다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それはのどがかわくということ木もれ陽がまぶしいということふっと或るメロディを思い出すということくしゃみすることあなたと手をつなぐこと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それはミニスカ&#12540;トそれはプラネタリウムそれはヨハン&#12539;シュトラウスそれはピカソそれはアルプスすべての美しいものに出&#20250;うということそしてかくされた&#24746;を注意深くこばむこと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泣けるということ笑えるということ怒れるということ自由ということ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遠くで犬が吠えるということいま地球が廻っ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どこかで産&#22768;があがるということいまどこかで兵士が傷つくということいまぶらんこがゆれ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いまが過ぎてゆくこと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いま生きているということ鳥ははばたくということ海はとどろくということかたつむりははうということ人は愛するということあなたの手のぬくみいのちということ살아 있다는 것지금 살아 있다는 것그건 목이 마르다는 것나뭇잎 사이 햇살이 눈부시다는 것문득 어떤 멜로디를 떠올리는 것재채기하는 것너와 손을 잡는 것살아 있다는 것지금 살아 있다는 것그건 미니스커트 그건 플라네타륨그건 요한 슈트라우스그건 피카소그건 알프스모든 아름다운 것을 만난다는 것그리고숨겨진 악을 신중하게 거절하는 것살아 있다는 것지금 살아 있다는 것울 수 있다는 것웃을 수 있다는 것화낼 수 있다는 것자유라는 것살아 있다는 것지금 살아 있다는 것지금 멀리서 개가 짖고 있다는 것지금 지구가 돌고 있다는 것지금 어디선가 탄생의 울음소리가 난다는 것지금 어디선가 병사가 다친다는 것지금 그네가 흔들리고 있다는 것지금 지금이 지나가고 있다는 것살아 있다는 것지금 살아 있다는 것새는 날갯짓한다는 것바다는 고동친다는 것달팽이는 간다는 것사람은 사랑한다는 것네 손의 따스함생명이라는 것- 중략 -

2023.11.09 / 70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시험, 일본의시와노래요약, 일본의시와노래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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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8 課 Z世代第 9 課 屋久島(1)第10課 屋久島(2)第11課 デパ地下第12課 空港で第13課 おでん第14課 電&#27671;自動車第15課 年賀&#29366;の書き方*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8課Z世代주요문형 ~について~をもとに~にちなんで회화문 &#20250;話文(ミレ、ゆい、まなみがzoomでオンライン&#39154;み&#20250;をしている)ゆい   最近、テレワ&#12540;クが&#22679;えたけどみんなのところはどう。まなみ  うちは小&#23398;校だから、テレワ&#12540;クって言われても&#23455;施にできることがほとんどなくて困った。ミレ   そうよね。さすがに&#23398;校の先生たちにテレワ&#12540;クって無茶だよね。まなみ  ある先生は「今、韓流ドラマを見ながら異文化理解について&#30740;究しています。」だなって     冗談言ってたくらい。ゆい   うちの&#20250;社ではZ世代の子たちが入社してきてるのもあって、それからは積極的にテレワ&#12540;クが     取り入れられるって。まなみ  Z世代か。1990年代から2000年代生まれの人のことでしょう。ゆい   スマホをおもちゃにしてた世代の子たちだもんね。ミレ   &#21336;なるジェネレ&#12540;ションギャップなら話せば解決の&#31992;口は見つかるけど、知識やスキルにギャップが      あるのが問題よね。ゆい   確かに。この前うちの部長がズ&#12540;ムの使い方が分からないって&#20250;議に&#21442;加できなかったんだけど、     Z世代の新人社員たちから白い目で見られてた。まなみ  ゆとり世代の私たちも、うかうかしてられないわね。ミレ   本&#24403;に。私たちもがんばらないとね!さ、&#39154;みましょ!ゆい   そうね、じゃ乾杯~!!독해문 &#35501;解文Z世代の由&#26469;と特&#24500;日本では生まれた年を、時代背景をもとに世代別に分けている。そして、ゆとり世代(1987年~2004年)に&#32154;いて、1990年代~2015年に生まれた人をアメリカの「ゼネレ&#12540;ションZ」にちなんで、Z世代と呼んでいる。Z世代は、生まれたときからインタ&#12540;ネットがあったことから「デジタルネイティブ」「反ブランド主義」の特&#24500;を持ち、「&#20250;社問題への意識が高い」「平等性や合理性を求める」傾向が&#24375;い。2010年代後半から2020年代にかけて&#20250;社に進出したZ世代は、これから社&#20250;の中心的な存在となっていくだろう。새로운 단어新しい言葉&#20250;話文Z世代(ゼットせだい)Z세대. 일반적으로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걸쳐 출생한 세대를 뜻함. X세대, Y세대(밀레니얼 세대)의 뒤를 잇는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이며,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 자라 스마트폰이나 SNS 등에 친숙하다는 특징을 보임 テレワ&#12540;ク재택근무, 텔레워크(telework). 근무형태의 하나로, 정보 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일하는 형태를 이르는 말 無茶(むちゃ)(だ) 터무니 없음, 당치 않음 韓流(かんりゅう)한류. 일본에서의 한국 대중문화의 유행 현상異文化(いぶんか)이문화, 외국 문화理解(りかい)이해 冗談(じょうだん)농담積極的(せっきょくてき)(だ) 적극적取り入れる(とりいれる) 안에 넣다, 받아들이다&#21336;なる(たんなる)단순한 ジェネレ&#12540;ションギャップ세대 차이, 제네레이션 갭(generation gap) &#31992;口(いとぐち)실마리, 단서 ゆとり世代(ゆとりせだい)일반적으로 일본에서 1987년부터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세대. 풍부한 인간성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ゆとり&#25945;育>을 받은 세대이며, 일보다는 사생활을 우선시하며 여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특징을 보임 うかうかする 마음이 해이해져 멍하니 지내는 모양 &#35501;解文特&#24500;(とくちょう)특징分ける(わける) 나누다, 분할하다 ちなむ 연유하다, 관련하다 意識(いしき)의식平等性(びょうどうせい)평등성合理性(ごうりせい)합리성求める(もとめる) 추구하다, 구하다, 찾다, 바라다 傾向(けいこう)경향後半(こうはん)후반 進出する(しんしゅつする) 진출하다 中心的(ちゅうしんてき)(だ) 중심적임存在(そんざい)존재 - 중략 -

2023.11.09 / 53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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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장 젊은이의 경제생활제8장 아내와 남편의 경제관계제9장 일본인의 노동시간제10장 여성과 일제11장 물가와 경제생활제12장 정부와 경제생활: 사회보장을 중심으로제13장 주택과 경제생활제14장 자녀양육과 경제생활제15장 의식·문화의 경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7장 젊은이의 경제생활 1. 패러사이트 싱글1) 패러사이트 싱글① “학교를 졸업한 후도 부모와 동거하며 기초적 생활조건을 부모에게 의존하는 미혼자”를 지칭② 20세에서 34세까지의 부모동거 미혼자를 패러사이트 싱글이라고 한다면 그 숫자는 1천만 명에 이름(1995년 국세조사)③ 이들은 결혼하고 독립함으로써 생활수준이 저하하는 것 보다는 부모에 의존하여 동거생활을 계속함으로써 높은 생활수준을 유지하는 것을 택함④ 그 결과 패러사이트 싱글의 증가는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만혼화·저출산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함2) 패러사이트 싱글이 출현한 배경① 사회·문화적 요인- 강한 친자관계 의식- 독립을 존중하는 규범이 취약함을 의미하는 것이며, 나아가 ‘자녀를 위해서는 무엇이든지 하는 부모’의 존재를 의미② 정치·경제적 요인- 연공임금이나 종신고용과 같은 중고년을 중시하는 기업 내부의 고용관행- 고령자 우대적인 사회보장제도에 의한 영향③ 패러사이트 싱글과 청년층 노동시장- 노동의 취미화: 패러사이트 싱글은 경제적 곤란에 직면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고임금의 직장을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 노동은 이른바 ‘취미화(趣味化)’됨④ 사치스런 실업- 패러사이트 싱글에게 있어서 일한다고 하는 것은 용돈 벌이 또는 취미적 작업에 불과- 그 때문에 취직한 직장이 자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곧 그만두고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청년실업은 경제적인 심각성을 수반하지 않는 ‘사치스런’ 실업이 됨- 청년실업률이 상승하고 기업 내 정착을 통한 능력육성이 약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지 않는 배경2. 청년층의 취업상황1) 실업률청년층의 실업률의 상승이 두드러짐2) 청년무업자① 15~34세의 비노동력인구 중 가사도 통학도 하지 않는 사람② 청년무업자층에는 상당한 수의 이른바 잠재적 실업자가 포함되어 있음③ 잠재적 실업자: 총무성이 실시하는 &#65378;노동력조사&#65379;의 주부, 학생을 제외한 비노동력인구 중 취직희망이 있는 사람④ 잠재적 실업자의 수- 2001년의 경우, 15~34세의 비노동력인구는 1,233만 명인데 이중 취업희망자는 46만 명- 같은 연령대의 완전 실업자 수는 150만 명으로 여기에 잠재실업자를 더해 실업률을 계산하면 8.6%가 됨⑤ 실업기간이 장기화함에 따라 비노동력화하여 감- 실업기간이 짧은 중에 취직하지 못하면, 실업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결국 비노동력화 되어가는(즉 구직활동을 하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음3) 비정규직 및 프리터① 비정규직: 파트·아르바이트, 파견사원, 계약사원, 촉탁, 기타의 합계- 남성: 15~24세의 비정규직 비율 높음 - 여성: 중년 여성의 파트 등 취업이 많아 전은 층의 비정규직 비율이 전체 평균비율보다 낮지만, 남성보다 높음② 프리터의 정의정직(定職)을 가지고 있지 않은 젊은이들을 지칭하는 말로 엄밀한 정의는 없음③ 프리터의 취업실태- 프리터의 약 6할이 연간 200일 이상 일함- 199일 이하의 경우에도 여성은 64%, 남성은 46%가 대체로 규칙적으로 취업- 연간 200일 이상, 주 35시간 이상 일하고 있는 자는 여성이 44%, 남성이 48%- 정규고용자에 버금가는 연간 200~249일 일하는 20~24세 층의 연수입 분포를 동 연령층의 정규고용자와 비교3. 청년층 취업상황 악화의 이유청년들의 일과 직장에 대한 의식변화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노동공급 측면)보다는 기업의 고용전략이 바뀜에 따라 노동수요가 감소하여 고용환경이 나빠진 측면(노동수요 측면)이 더 중요함4. 청년층 취업상황 악화의 문제점1) 프리터의 문제점① 자신에게 불리- 프리터와 같은 비정규직은 정규직에 비해 임금이 낮음- 연령이 상승함에 따라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수입 격차는 확대② 직업능력개발 기회를 얻을 수 없음국가 차원에서도 손실③ 양극화가 진전하여 사회 불안정 요인이 될 가능성④ 미혼화, 만혼화, 저출산을 심화시킬 수 있음수입이 연령과 함께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세대(世帶) 형성기에도 수입이 적어 결혼하여 세대를 이루기 어려움- 중략 -

2023.11.09 / 4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일본인의경제생활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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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과 형식명사가 나오는 회화제6과 복합조사·종조사가 나오는 회화제7과 접속형식이 나오는 회화제8과 조건형식이 나오는 회화제9과 가능형식이 나오는 회화제10과 수동형이 나오는 회화제11과 사역형이 나오는 회화제12과 사역수동형이 나오는 회화제13과 존경어가 나오는 회화제14과 겸양어가 나오는 회화제15과 오용이 드러나는 회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5과 형식명사가 나오는 회화< 도입회화 >李   田中さん、日本語は勉&#24375;すればするほど難しいと聞いたことが    ありますが、本&#24403;だったんですね。田中  どうしたんですか。言語の壁にぶつかりましたか。李   はい。日本語ののだ文は&#29366;況や事情を&#35500;明するとき、   「平常文」、「疑問文」などに使われていますよね。田中  ええ、&#23554;門的な文法を、よく勉&#24375;していますね。李  「平常文」で、「のだ」がない場合とある場合の違いは何ですか。    たとえば、「雨が降っている」と「雨が降っているん打」の違いを    &#25945;えてください田中  ちょっと&#35500;明がむずかしいですが。    前者は外を見て「雨が降っている」という事&#23455;を客&#35251;的に    述べている文ですね。    しかし、後者は外を見て「雨がふっているんだ」と感じる話者の    心的態度を表しています。李   ああ、そういうことですか。分かりました。つまり、「のだ」    文の場合は話者の「思い」傘がない、どうしようが前提となり、    &#27671;持ちを述べて文になるということですね。田中  そうですね。少しすっきりしましたか。李   はい。また分からないことがあったら&#25945;えてください。< 한국어역 >이준호다나카 씨, 일본어는 공부하면 할수록 어렵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정말이었어요.다나카왜요? 언어학습의 벽에 부딪혔나요?이준호네. 일본어의「のだ」문장은 상황이나 사정을 설명할 때 ‘평서문’, ‘의문문’등에 많이 사용되는 것이 맞지요?다나카네. 전문적인 문법을 철저히 공부하고 있군요.이준호‘평서문’에서「のだ」가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의 차이는 뭐에요? 예를 들면,‘비가 오고 있다()’와 ‘비가 오고 있구나()’의 차이를 가르쳐 주세요.다나카좀 설명이 어렵습니다만.전자는 밖을 보고 ‘비가 오고 있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말하는 문장이에요.그러나 후자는 밖을 보면서 ‘비가 오고 있구나’라고 느끼는 화자의 심적 태도를나타냅니다.이준호아, 그런 거예요? 알겠습니다. 이를테면 「のだ」문장의 경우는 화자의 생각‘우산이 없어서 어쩌지?’라고 하는 것이 전제가 되어 심적 태도(심정)을 나타내는문장이 되는 거군요다나카맞아요. 궁금증이 좀 풀렸어요?이준호네. 또 모르는 것이 있을 때 가르쳐 주세요.< 단어 >· 日本語(にほんご)일본어· 勉&#24375;(べんきょう)する공부하다· 難(むずか)しい어렵다· 聞(き)く듣다· 本&#24403;(ほんとう)だ정말이다· 言語(げんご)언어· 壁(かべ)벽· ぶつかる부닥치다· &#29366;況(じょうきょう)상황· 事情(じじょう)사정· &#35500;明(せつめい)する설명하다· 平&#21465;文(へいじょぶん)평서문· 疑問文(ぎもんぶん)의문문· 使(つか)う사용하다· &#23554;門的(せんもんてき)だ전문적이다· 文法(ぶんぽう)문법· 場合(ばあい)경우· 違(ちが)う틀리다, 다르다· 雨(あめ)비· 降(ふ)る(비가) 오다· &#25945;(おし)える가르치다· ちょっと잠시, 조금· 前者(ぜんしゃ)전자· 事&#23455;(じじつ)사실· 客&#35251;的(きゃっかんてき)だ객관적이다· 述(の)べる말하다· 後者(こうしゃ)후자· 感(かん)じる느끼다· 話者(わしゃ)화자· 心的態度(しんてきたいど) 심적 태도(심정) · 表(あらわ)す나타내다· 傘(かさ)우산· どうする어떻게 하다· 前提(ぜんてい)전제· &#27671;持(きも)ち기분· すっきりする개운하다, 상쾌하다- 중략 -

2023.11.09 / 142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문법, 방통대일본어문법, 방송대일본어문법, 일본어문법시험, 일본어문법요약, 일본어문법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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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제13장 서민의 대두와 오닌의 난제14장 산업의 발달과 무로마치문화제15장 센코쿠 동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시작한 시기부터 문자생활을 영위하게 된 단계 이전까지의 시기를 총칭하여 부르는 시대 개념② 문자기록이 없으며 이시기의 모습은 유적과 유물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③ 일본열도의 원시시대는 구석기시대와 조몬 시대가 해당됨④ 일본열도라는 오늘날의 지리적 공간 무대가 형성된 시대임⑤ 일본인과 일본사회의 출발점으로서 자리 매김 됨⑥ 일본문화의 출발점으로 나름의 의미를 가짐 2) 일본열도의 형성① 지질학적으로 신생대 제3기에 오늘날의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했다고 봄② 오늘날의 현대와 직결되는 시기는 지질분류상 신생대 제4기임③ 신생대 제4기 때의 동북아시아는 한반도와 일본열도가 서로 육지로 이어져 있었음④ 동해는 바다가 아닌 육지에 둘러싸인 호수의 모습임⑤ 일본열도의 형성은 빙하시대의 종식과 더불어 진행된 자연형상임⑥ 일본열도의 형성과 더불어 이섬 지역을 둘러 싼 자연환경도 이전 시기와는 많이 달라짐⑦ 근해에는 난, 한류가 흐르고 해양성 기후의 일본열도에는 사계의 변화가 뚜렷해짐3) 원시문화의 발견① 고고학의 발달 등 근대 학문에 도움에 힘입었음② 일본에 고고학을 전수한 사람은 메이지시대 초기에 초빙된 미국의 동물학자 모스임③ 오모리 패총 유적의 발견은 일본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발굴 작업 임④ 오모리 유적은 일본이 일본열도의 원시문화를 만난 최초의 장임⑤ 조몬 식 토기라고 명명된 토기의 발굴을 계기로 소위 조몬 문화라는 일본열도의 원시문화의 존재가 알려지게 됨⑥ 타제석기 유적이 발견되며 일본에 구석기 분화가 존재했음이 판명됨 - 중략 -

2023.11.09 / 9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시험, 일본고중세사요약, 일본고중세사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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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제 3장 종적 사회의 조직원리제 4장 아마에의 심리제 5장 일본적 인간관계의 원형으로서의 이에제 6장 지역공동체의 원형으로서의 무라제 7장 이에제도의 탄생과 재편제 8장 지역공동체 질서의 변용제 9장 일본적 경영과 집단주의 문화제10장 일본의 권력구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 중략 -

2023.11.09 / 51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시험, 일본사회문화의이해요약, 일본사회문화의이해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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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9 課 おくりもの / 115第 10 課 待ち合わせ / 129第 11 課 カラオケ&#25945;室 / 143第 12 課 いい息子 / 157第 13 課 親子&#20028; / 173第 14 課 スピ&#12540;チ大&#20250; / 187第 15 課 &#21427;島神社 / 201*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9課 おくりもの제9과 선물주요표현♤ ~すぎる♤ ~ていない♤ ~やすい/~にくい● 회화문(이태호와 김선아가 전화로 이야기하고 있다.)イ&#12539;テホ  :ソナさん、日本から&#26469;た友だちに韓&#22269;のものをおくりたいんですが、何がいいですか。キム&#12539;ソナ :う&#12540;ん。持って&#24112;りやすいものがいいですから、大きすぎないほうがいいですよね。イ&#12539;テホ  :はい。それにあまり高すぎるのもちょっと。キム&#12539;ソナ :じゃ、韓&#22269;のりはどうですか。イ&#12539;テホ  :う&#12540;ん。韓&#22269;のりは日本でも手に入りやすいですよね。キム&#12539;ソナ :じゃ、韓&#22269;のお菓子やお茶はどうですか。日本には&#22770;っていないし、それにおいしいし、いいと思いますよ。イ&#12539;テホ  :なるほど。キム&#12539;ソナ :あと、韓&#22269;のボジャギで作ったポ&#12540;チも若い女性に人&#27671;がありますよ。イ&#12539;テホ  :いいですね。じゃ、今度インサドンへ行ってみます。(번역문)이태호:선아 씨, 일본에서 온 친구에게 한국 물건을 선물하고 싶은데 무엇이 좋을까요?김선아:음. 가지고 돌아가기 쉬운 것이 좋으니까 너무 크지 않은 게 좋겠네요.이태호:네. 게다가 너무 비싼 것도 좀.김선아:그럼, 한국 김은 어떨까요?이태호:음. 한국 김은 일본에서도 구하기가 쉽잖아요.김선아:그럼, 한국 과자랑 차는 어때요?일본에서는 팔지 않고, 게다가 맛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이태호:그렇구나.김선아:또 한국의 보자기로 만든 파우치도 젊은 여성에게 인기가 있어요.이태호:좋네요. 그럼, 이번에 인사동에 가 볼게요.● 문형 설명◆ ~すぎる 지나치다, 지나치게 ~하다, 너무 ~하다 ‘すぎる’는 사물이나 상태가 어떤 기준이나 도를 넘었다는 의미의 동사이다. 동사의 ます형, イ형용사와 ナ형용사의 어간에 접속하여 정도가 지나침을 나타낸다.- 중략 -

2023.11.09 / 47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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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한국한문학의 개념과 위상제1장한국한문학이란 무엇인가제2장한국한문학의 원류로서 중국 고전제3장국문학과 한문학의 관계제4장문집의 이해제5장동아시아 한문학, 그중의 한국한문학제2부한국한문학의 역사제6장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1) - 고려시대까지 한문학의 역사제7장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2) - 조선시대부터 20세기까지 한문학의 역사제8장한국한문학의 문체와 양식제3부시와 문의 세계제9장한시의 세계(1)제10장한시의 세계(2)제11장한문산문의 세계(1)제12장한문산문의 세계(2)제13장한문소설과 야담의 세계제14장한문수필과 필기의 이해제15장여성 한문학의 이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한국한문학의 개념과 위상제1장 한국한문학이란 무엇인가1. 한국한문학의 개념과 특성① 한국한문학은 한국 작가가 한국인의 사상과 감정을 담아 ‘한문’으로 창작한 ‘문학’작품을 일컬음② 한문이 지식계층의 학술과 문학, 문화에서 큰 지중을 차지한 실정을 부정하기는 어려움 ③ 근대 이전에 한문학이 교육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④ 한국한문학은 중국 고대문학을 기초로 하여 동아시아 공용어로 창작됨⑤ 한국한문학이 중국 고대 문학의 단순한 복제물은 아님 ⑥ 한국의 문인집단의 사상과 감정이 오롯하여 한국 고유문화를 보여줌 2. 한국한문학의 범위와 가치① 한국문학은 좁게 한문으로 쓰인 문예적 작품을 가리킴② 한국한문학의 범위를 서구 문예적 관점으로 보거나 전통적 관점으로 보거나 모두 일정한 한계가 있음③ 20세기 이전 자료의 거의 대부분이 한문학 유산임④ 한국한문학은 민족문학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고전인문학이었다는 사실을 환기할 필요가 있음⑤ 동아시아차원으로 시야를 넓히면, 한국한문학은 중국과 일본의 한문학과 함께 한자문화권의 고전문학을 형성하고 있음 3. 한국한문학의 연구와 활용① 국역의 문제 임 ② 한문학 유산을 다양하고 활발하게 연구하는 것이 필요함 ③ 최근연구동향- 중략 -

2023.11.09 / 69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태그 한국한문학의이해, 방통대한국한문학의이해, 방송대한국한문학의이해, 한국한문학의이해시험, 한국한문학의이해요약, 한국한문학의이해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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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한국어교육과 정책제2강 한국어 발음 교육제3강 한국어 어휘 교육 1제4강 한국어 어휘 교육 2제5강 한국어 문법 교육 1제6강 한국어 문법 교육 2제7강 한국어 문화 교육제8강 어문 규범과 한국어교육제9강 한국어 교육과정론제10강 한국어 말하기 교육론제11강 한국어 듣기 교육론제12강 한국어 읽기 교육론제13강 한국어 쓰기 교육론제14강 한국어 교재론제15강 한국어 평가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한국어교육과 정책 1. 한국어교욱과 국제문화 교류1) 국제문화 교류의 필요성① 1990년대에 시작한 한류의 붐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의 증가도 날로 늘어나고 있음② 한국어 학습자 증가의 배경에는 국제문화교류의 필요성이 자리하고 있음 2) 한국 문화의 확산① 성숙권역: 동아시아의 중국과 일본에서 시작한 한류의 열기는 동남아로 이어져 주요 한류 권역을 형성하고 있음 ② 성장권역: 유럽과 북미의 한류에 대한 관심과 소비는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최근 주류 문화로 진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③ 신흥권역: 중동, 중남미, 인도 등은 최근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요구하는 문화 영역에 편차가 있음④ 잠재권역: 아프리카와 호주는 한류에 대한 관심이 일어나는 지역으로 전반적인 확산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상태임 2. 한국어 교육 정책1) 국외 한국어 교육 정책 환경① 정부는 한류의 지속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제도적인 지원을 강화한 한류 확산 정책을 펴고 있음 ② 외국인 대상 한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한국어 교재 및 사전 보급 등을 통해 한류의 기반을 확대하고 있음 ③ 권역별로 차별화된 정책을 펼쳐 현지 맞춤형 정책을 추구하고 있음 ④ 국외 보급의 노력 외에도 국내초청을 통한 여러 가지 행사를 마련하고 있음 2) 국내 한국어 교육 정책 환경① 민간 주도의 한국어 교육이 국가 주도의 계획으로 전환되기 시작한 것은 그 역사가 길지 않음 ② 1980년대 이후 국내 유입어 한국어 학습자가 급증했고 유학생과 이주민, 노동자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주도의 다양한 정책과 법률들이 필요해지기 시작했음 ③ 한국어 교육 정책에 법적 근거가 실리기 시작한 것은 주무 부서인 문화체육관광부의 주도로 관련 법안이 제정되면서부터임 3) 부서별 한국어 교육 정책①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외정책문체부는 국립국어원을 통해 한국어 교육 기초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육 콘텐츠 연구 개발 및 보급을 강화하고 있음 ② 교육부의 국외정책국립국제교육원과 국외 한국교육원을 통해 지원하고 있음③ 외교부의 국외정책외교부는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재외동포재단, 한국국제협력단 등을 통해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고 있음 ④ 국내 한국어 교육 정책 국내 한국어 교육은 부처별 특성에 따라 한국어 교육자료 개발이나 한국어능력평가시험, 그리고 한국어교육지원센터 등으로 운영되고 있음 3. 국외 자국어 보급 정책 현황1) 프랑스① 외무부 산하 프랑스문화원은 대외 문화 활동이 주된 실행 주체로 프랑스의 고유한 문화 및 언어를 대외적으로 적극 홍보하는데 주요 역할을 함② 해외에서 운영되는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 위원회와 대표가 개별 기관을 관리함2) 독일 독일문화원은 1976년에 외무부와 국제교류 사업협정을 체결하여 국외 독일어 보급지원과 국제문화 교류사업을 전담하고 있음 - 중략 -

2023.11.09 / 48pages ( 대학레포트 > 기말/핵심체크문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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