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2 / 2024.03.02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과목 모든 시간의 강의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수강만 하시고 노트는 이것으로 대신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교안을 다운 받고 본 내용을 같이 참고하면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기말고사에 기본 점수는 확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목차
- 없음
- 본문내용
-
1-1 어휘 학습의 필요성과 교수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단어를 양적으로 많이 알면 알수록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된다.
==> X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형태와 의미의 단순 결합체인 단어의 양적 축적에 있는 것이 아니다.
단어 : 언어 단위의 하나로 어떤 언어 구성체이다.문법적 특징에 따라 명사, 동사, 형용사 등 품사를 구분한다.
어휘 : 언어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의식할 수 있는 언어 구성체 중 하나로 일상적 의사소통을 위한 사용과 관련된다.
어휘능력 : 어휘를 이해하고 구사하는데 관련된 일체의 능력이다.
고빈도 어휘 : 모어 화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휘이다.
다음 중에서 어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어휘는 고유어로 낱말이다.
2 언어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의식할 수 있다.
3 어휘는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고 관계적으로 인식한다.
4 어휘는 의사소통과 관련된 것으로 의미적 성격이 강하다.
어휘를 가르치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 참고문헌
- 강의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