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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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없음
본문내용
1-1 어휘 학습의 필요성과 교수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단어를 양적으로 많이 알면 알수록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된다.
==> X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형태와 의미의 단순 결합체인 단어의 양적 축적에 있는 것이 아니다.

단어 : 언어 단위의 하나로 어떤 언어 구성체이다.문법적 특징에 따라 명사, 동사, 형용사 등 품사를 구분한다.
어휘 : 언어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의식할 수 있는 언어 구성체 중 하나로 일상적 의사소통을 위한 사용과 관련된다.
어휘능력 : 어휘를 이해하고 구사하는데 관련된 일체의 능력이다.
고빈도 어휘 : 모어 화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휘이다.

다음 중에서 어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어휘는 고유어로 낱말이다.
2 언어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의식할 수 있다.
3 어휘는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고 관계적으로 인식한다.
4 어휘는 의사소통과 관련된 것으로 의미적 성격이 강하다.
어휘를 가르치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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