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발음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4 / 2023.05.1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과목 모든 시간 강의분을 정리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수강만 하시고 노트는 이것으로 대신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교안을 다운 받고 본 내용을 같이 참고하면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기말고사에 기본 점수는 확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본문내용
한국어 발음교육 목표는 교수법, 교육환경, 학습자 등 교육과정에 관여하는 다양한 요인별로 편차가 있다

화석화 : 화석화(fossilization) 학습자언어가 목표언어에 도달하기 전에 영구적으로 중단된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주로 성인 학습자에게 발생한다. 화석화는 중간언어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모어 습득 과정에서는 볼 수 없는 제2언어 습득 과정만의 특이성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결정적 시기 가설 :결정적 시기 가설(critical period hypothesis) 언어 습득에는 결정적 시기가 있다는 언어학 및 심리학 가설이다. 결정적 시기가 지나면 제1언어(모국어, L1)를 완전하게 습득하기 어려우며 이러한 이유에서 제2언어(외국어, L2)도 원어민만큼 유창하게 못 하게 되는 요인의 하나로 작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언어 학습에 결정적 시기가 있다는 가설은 1967년 미국의 언어학자 에릭 레너버그(Eric Lenneberg) 교수가 언어
참고문헌
교수님 강의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과교육론] 7차교육과정의 영어교과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
  • 시험을 치기 때문인데 이것은 많은 교사들이 지적하는 현행 수준별 학습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둘째, 교사들이 사용하는 개별학습지는 주로 기본 내용의 난이도만 조정한 것으로 학습자 개개인의 수준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부족한 점을 제대로 분석하여 가르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성적을 기준으로 보충, 심화 두 반으로 나눌 때 중간층 학생들의 처리가 곤란할 수 있다. 점수 1,2점 사소한 차이로 보충 반(기본-보충-심화반 중)에 배정되는

  • [교과교육론] 7차 교육과정내의 영어교과과정에 대한 문제점
  • 시험을 치기 때문인데 이것은 많은 교사들이 지적하는 현행 수준별 학습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둘째, 교사들이 사용하는 개별학습지는 주로 기본 내용의 난이도만 조정한 것으로 학습자 개개인의 수준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부족한 점을 제대로 분석하여 가르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성적을 기준으로 보충, 심화 두 반으로 나눌 때 중간층 학생들의 처리가 곤란할 수 있다. 점수 1,2점 사소한 차이로 보충 반(기본-보충-심화반 중)에 배정되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음기호는 사용하지 않고 음색 표를 사용함02-02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2형태초점 연어교수 : 의사소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다가 학습자나 교사가 어떤 문제점을 발견할 때 학습자의 주의를 그들이 어려워하는 문법 구조나 어휘 등으로 돌리게 하는 교수 방법내용중심 교수법 :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의 하나로 특정 과목의 내용 학습과 외국어 학습을 통합하려는 시도에서 시작된 교수법교수법 중 의사소통중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한국어 음운론 : 음성과 음운한국어에서 음절의 개수는 모음의 개수와 일치한다. 한국어에서는 한 글자에 모음이 하나만 있으므로 음절 개수와 글자 개수가 일치하게 된다.조음점 : 발음할 때 움직임이 거의 없는 기관조음체 : 발음할 때 움직임이 많은 기관음운 : 말의 뜻을 구별하여 주는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음성 : 사람의 발음 기관을 통해 내는 구체적이고 물리적인 소리이음 : 동일한 음운이 발음되는 환경에 따라서 나는 다른 소리다음 중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리하고 교육 효과를 검증하는 주요 원리이다.교수요목 : 교육의 내용을 상세화하고 교수 학습 순서를 정해 놓은 것이다.대학에 3주 정도 한국어 연수를 오는 외국 학생들에게 대학 부설 기관에서 기존에 사용하는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생각해 봅시다. > 보통 대학 부설 한국어 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은 10주 정도로 짜여져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교재가 제작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기관 제작 교재를 단기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재로 선정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