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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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1 언어 교재의 기능
목표어 사전은 언어 교재로 볼 수 없다.==> X 사전의 언어 자료는 주 교재를 부족함을 보충한다는 측면에서 부교재로서 기능할 수 있으므로 넓은 의미에서 교재가 될 수 있다.

주교재 : 특정한 교육 과정의 교수요목과 내용의 대부분을 다룬 교재로 수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교재이다.
부교재 : 주 교재가 지니는 한계점을 보완하고 이를 보충해 주는 교수 도구이다.

좋은 언어 교재의 요건으로 볼 수 없는 것은?
1 학습자의 필요에 맞아야 한다.
2 실제의 언어 자료를 제시해야 한다.
3 학습 내용이 학습자에게 유용해야 한다.
4 교사가 편하게 느끼고 자신감을 갖게 도와 주어야 한다.
언어 교재의 기능 중 교수 · 학습 상황 이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교육과정을 구현한다.
2 교수 목표를 제시한다.
3 교수 내용을 제공한다.
4 학습 동기를 유발시킨다.
다음 중 부교재로 볼 수 없는 것은?
1 한국어 사전
2 어학원의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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