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1 / 2023.09.01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과목 모든 시간의 강의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수강만 하시고 노트는 이것으로 대신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교안을 다운 받고 본 내용을 같이 참고하면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기말고사에 기본 점수는 확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본문내용
-
1-1 언어 교수의 개념
언어 교수를 위해서는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 O 언어에 대한 이해나 언어의 학습 과정, 언어 행위는 심리 작용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언어 교수를 위해서는 인간 심리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언어교수법 : 제2언어 학습자에게 목표 언어를 교수하는 방법
다문학적 접근 : 여러 학문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접근
다음 중 Spolsky(1978)의 교육언어학 모형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1 Spolsky(1978)는 언어 교수의 세 가지 요소로 언어 기술, 언어학습이론, 언어사용이론을 제시하였다.
2 제2언어 교육학은 언어학과 심리언어학, 사회언어학과는 별개로 독자적으로 이루어진다.
3 언어학습이론은 언어이론과 학습이론을 연결하는 것으로 언어학과 심리학은 별개의 관점에서 연구된다.
4 언어사용이론은 응용언어학의 학문 분야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강의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