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롤드 핀터 `배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배신>은 연인들 간의 사랑에 관해 이야기한다. 인간의 욕망과 그로 인한 죄악, 어두운 분위기, 결국 파괴되어가는 사랑에 관해 배우들은 연기한다. 처음에는 특이한 것에만 관심을 쏟을 것만 같은 핀터라는 작가가 이제껏 수없이 되풀이된 ‘사랑’이라는 전혀 새로울 것 없는 주제로 글을 썼는지 의아했다. 보통의 부조리극과 같이 어두운 분위기에서 고통스런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사랑과 욕망이라는 주제는 모든 이들이 듣기 좋아하는 달콤한 것이라고 생각해서였다. 부조리극은 인간사의 즐거움, 기쁨과 전혀 연관이 없다고 생각해왔다. 사랑의 미약을 마시고 상대방을 열렬하게 사랑하게 되는 <트리스탄과 이졸데>이야기에서부터 사랑의 광기가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까지 사랑에 눈 먼 자에 대한 이야기는 수없이 많이 되풀이 되어왔다. 이렇듯 사랑과 욕망, 배신이라는 주제는 지금껏 사람들이 끊임없이 이야기해온 것들임에도 불구하고 이야기 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결코 지루해하지 않는다. 문학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삶을 다루는 것이기에 모든 이들에게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보편적인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랑, 죽음, 꿈, 욕망, 고통은 문학에서 끊임없이 되풀이되는 원형적인 주제들이다. 이러한 것들은 아무리 파헤쳐도 해답이 나오지 않고 아무리 오래 탐구해도 지루하지 않다. 핀터는 이렇듯 문학의 원형적인 주제를 선택하되, 그 구성만큼은 독특하게 보여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