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1 / 2023.09.01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과목 모든 시간 강의분을 정리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 수강만 하시고 노트는 이것으로 대신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교안을 다운 받고 본 내용을 같이 참고하면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기말고사에 기본 점수는 확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본문내용
-
1-1 인간과 언어
언어 능력은 대부분 일정한 교육을 통해서만 가지게 된다.==> X 언어 능력은 일정한 교육을 통한 학습에서 이루어지는 것보다는 생활환경에서 부모로부터 전통적으로 자연스럽게 습득된다. 이것은 인간 언어만의 고유한 특징인 전승성(traditional transmission)에 해당한다.
언어 : 우리의 생각에 대한 표현(mental representation)이며 우리와 더불어 같은 언어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기 위한 수단이다.
정적작용 : 인간의 정신 작용 중 기쁨과 슬픔을 느끼며 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능이자, 인간의 슬픔을 극복하고 보다 큰 기쁨을 누리게 하도록 예술작품을 창출하게 하는 모든 기능을 의미한다.
내재설 : 인간에게만 언어 능력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어린이들이 언어 습득 과정에서 어머니의 말을 그대로 모방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몇 개의 언어를 배우면 그 언어들을 조합하거나 축약하여 나름대로 창조적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보는 관점이다
- 참고문헌
- 강의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