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사와의 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B:관계? 음... 내 생각에는 서로 동료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서로 예의 갖추고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한 아이를 학교, 가정에서 맡는거니까 아무래도 같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겠지? 난 그게 안 맞아서 크게 싸운 학부모도 있고 그렇거든,.
A:실제 나가면 진짜 학부모랑 대하기 어렵겠다.
B:응.. 그렇지.. 정말 막 대하는 학부모도 참 많거든...내가 나이가 어리다보니깐 더 그렇고.. 그리고 서로 연락도 자주 취해야 하고 그래야 애가 더 변화하는 것 같더라고. 학교에서 있었던 일 자주자주 전해주고 진짜 친구 같은 동료가 되어야지~~맘 맞는~
A:두 번째 질문, 교사는 학생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
B:정말 내가 책임을 우선 져야 하는 책임감의 눈으로 바라봐야 할 것이고 중간에 절대 포기하면 아이들은 나보다 그걸 더 빨리 알아차려서 탈선하더라고. 그리고 정말 하나의 인격체!! 이게 정말 중요하더라 무조건 이거해!! 저거해!! 그러는게 아니라 정말 그 아이의 상황을 최대한 생각해서 인격적으로 하니깐 아이가 확실히 바껴~~ 말도 부드럽게 하고~너무 어리게만 보면 안되겠지.
A:세 번째 질문, 왜 학생은 교육을 받아야 하는가?
B:우선 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함이 아닐까? 우리 반에도 보면 맨날 지각하는 아이가 있는데 그 아이가 교육을 받지 않는다면,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 분명 시간약속을 대충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잃게 되겠지.. 나는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그리고 학교 안에서는 공부 말고도 정말 많은 교육이 있잖아 친구관계에서 얻는 하나의 교육도 있고,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얻는 예의라는 교육도 있고..교육이 없다면 인간사회에 절대 적응할 수 없을꺼야..
A:네 번째 질문, 그럼 교사라는 직업에 만족하는가??
B:무지만족~~!!!!! 난 이거 하다 다른 거 못할 거 같아~~너무 좋아^^
A:왜?
B:우선 아이들이 주는 즐거움이 너무 커~~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전달해서 아이들이 새롭게 이해하는 모습을 볼 때 너무 뿌듯하고..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에서.. 그리고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즐거움이라 할까? 막 우울해 있다가도 교실에 들어가서 아이들이 초롱초롱한 눈으로 나를 바라봐줄 때 내가 아직 살아있구나 느끼고 특히 젊은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이 학교 말고 더 있을까? 젊음을 얻는거지^^
A:그러면 언니는 교직을 스승관/노동직/전문직 중에 고른다고 하면 뭘 고르겠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미 사회와 문화1
-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의 환경적 위험요인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지적장애의 원인 중 환경적 위험요인을 영역별로 기술한 후 산업화 현대 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지적장애의 위험요인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구약개론] 제 1이사야
- 만5세반 1년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 만5세 아동 안전교육 활동 계획안-지진이 났어요
- [1차] 5주차에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의와 발생요인 등을 학습하였습니다.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을 정리하고 어린이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체육교육] 중학교 피구 수업 지도안
- 아동관찰 생활지도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이기적이고 공격적인 아동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