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사와의 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관계? 음... 내 생각에는 서로 동료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서로 예의 갖추고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한 아이를 학교, 가정에서 맡는거니까 아무래도 같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겠지? 난 그게 안 맞아서 크게 싸운 학부모도 있고 그렇거든,.
A:실제 나가면 진짜 학부모랑 대하기 어렵겠다.
B:응.. 그렇지.. 정말 막 대하는 학부모도 참 많거든...내가 나이가 어리다보니깐 더 그렇고.. 그리고 서로 연락도 자주 취해야 하고 그래야 애가 더 변화하는 것 같더라고. 학교에서 있었던 일 자주자주 전해주고 진짜 친구 같은 동료가 되어야지~~맘 맞는~
A:두 번째 질문, 교사는 학생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
B:정말 내가 책임을 우선 져야 하는 책임감의 눈으로 바라봐야 할 것이고 중간에 절대 포기하면 아이들은 나보다 그걸 더 빨리 알아차려서 탈선하더라고. 그리고 정말 하나의 인격체!! 이게 정말 중요하더라 무조건 이거해!! 저거해!! 그러는게 아니라 정말 그 아이의 상황을 최대한 생각해서 인격적으로 하니깐 아이가 확실히 바껴~~ 말도 부드럽게 하고~너무 어리게만 보면 안되겠지.
A:세 번째 질문, 왜 학생은 교육을 받아야 하는가?
B:우선 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함이 아닐까? 우리 반에도 보면 맨날 지각하는 아이가 있는데 그 아이가 교육을 받지 않는다면,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 분명 시간약속을 대충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잃게 되겠지.. 나는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그리고 학교 안에서는 공부 말고도 정말 많은 교육이 있잖아 친구관계에서 얻는 하나의 교육도 있고,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얻는 예의라는 교육도 있고..교육이 없다면 인간사회에 절대 적응할 수 없을꺼야..
A:네 번째 질문, 그럼 교사라는 직업에 만족하는가??
B:무지만족~~!!!!! 난 이거 하다 다른 거 못할 거 같아~~너무 좋아^^
A:왜?
B:우선 아이들이 주는 즐거움이 너무 커~~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전달해서 아이들이 새롭게 이해하는 모습을 볼 때 너무 뿌듯하고..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에서.. 그리고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즐거움이라 할까? 막 우울해 있다가도 교실에 들어가서 아이들이 초롱초롱한 눈으로 나를 바라봐줄 때 내가 아직 살아있구나 느끼고 특히 젊은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이 학교 말고 더 있을까? 젊음을 얻는거지^^
A:그러면 언니는 교직을 스승관/노동직/전문직 중에 고른다고 하면 뭘 고르겠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 속 교사의 유형 비교
  • 매체 속에서 드러난 교사의 유형 비교하기-학생들의 의견을 통해-목차Ⅰ. 주제를 선택하게 된 동기Ⅱ. 매체 속에 나타난 다양한 교사 유형Ⅲ. 학생 설문조사1. 정신여자고등학교 20명 대상2. 태랑중학교 37명 대상Ⅳ. 학생 심층인터뷰1. 정신여고 2학년 여학생 2명2.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정여진3. 태랑중학교 2학년 박상효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점 및 느낀점Ⅰ. 주제를 선택하게 된 동기교육은 학교, 학생 그리고 교사가 함께 만들

  • [학교경영] 단위학교 경영사례
  • 인터뷰를 사용하였다. 교사 인터뷰는 아현중학교의 경우 박순애 국어과 선생님을 통해 교사들의 생활에 대해서 많이 여쭈어 보았고 연구부장 김화영 선생님께는 학교의 구조와 학교교육계획, 한애자 교무부장 선생님께는 어머니회, 행정실장님께는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해서 특히 더 많은 인터뷰를 요청하였다. 또한 2006학년도 학교교육계획서, 교원연수안내, 자율연수안내 책자 등의 자료도 도움을 받았다. 안산동산고등학교의 경우 국어과 안정석 선

  • [도덕윤리교육론] 중학교 도덕 교육의 실태
  • 중학교 도덕과 교육의 일반적인 목적과의 부합 여부 13(3) 도덕 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 14 (4) 교사가 주로 활용하는 교수-학습 방법과 그 이유 14 (5) 도덕과 평가 15 (6) 도덕과 수업을 하면서 느끼는 교사들의 애로 사항 152.2. 학생들을 통해 본 도덕 교육의 실태 162.3. 개별 인터뷰를 통해 바라본 긍정적인 도덕

  • 학교 사회복지현장탐방 상담교사가 어떤 직업인지 설명해줄 수 있는지
  • 교사가 수업 중에 상담실에 다녀올 것을 자유롭게 권유하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또래 친구들도 서로 간에 상담실을 추천하고 권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상황이라는 점에서 여러 학교에서 배울 만한 학교 분위기라고 생각한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사회복지의 현황이나 실태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 수 있었다. 금호고등학교는 덜하지만 상담교사가 있는 일반 학교에서는 일반 교사에 비해 상담 교사에 대한 처우가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

  • 학교 사회복지학교탐방 리포트
  • 교사가 수업 중에 상담실에 다녀올 것을 자유롭게 권유하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또래 친구들도 서로 간에 상담실을 추천하고 권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상황이라는 점에서 여러 학교에서 배울 만한 학교 분위기라고 생각한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사회복지의 현황이나 실태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 수 있었다. 금호고등학교는 덜하지만 상담교사가 있는 일반 학교에서는 일반 교사에 비해 상담 교사에 대한 처우가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