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루소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에밀-루소
작품소개
차례
작가소개
책을읽고
- 본문내용
-
루소의 에밀 제 1부와 제 2부를 읽으면서 우리나라 부모님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100% 수긍할 수 있는 교육 지침서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어디까지나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지침서라는 생각을 했을 뿐이다.
영·유아에게 최대한의 자유를 주라고 하는 루소와는 반대로 우리나라의 부모님들은 자신의 아이가 최고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 하나로 과잉보호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특히 요즘 나이가 들어 아이를 낳는 것이 유행이 되어 고령 부모에게서 난 아이의 과잉보호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우리 사회에서 아이가 태어났다고 가정해 보자!
루소의 교육은 아이가 직접 자연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며 자유로운 상태에서 교육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비록 여성에게 차별을 두는 교육 방식이었으며, 책을 통해 얻어지는 교육의 효과를 무시했다는 점에서는 루소의 교육 철학에 문제점이 있으나 이런 점에서는 오히려 루소의 에밀이 더 나은 환경에 살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나는 루소의 에밀을 읽으면서 나의 교육관 또는 나의 미래의 부모상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 황당해서 자료라고 말하기 곤란했습니다.
도움이 될줄알았는데 가격에비해 도움이 되지못해서 아쉽습니다. - sinaelov***
(2006.10.14 21:12: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