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2 / 2020.06.03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2023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1(제9장 토마스 아퀴나스 - 신학대전)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 과제물)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 2022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
- 2021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제12장 다윈, 『종의 기원』 감상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공통 | 교재『동서양고전의 이해』 1~15장에는 각각 장의 마지막에 ‘3.원문 읽기’부분이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이 무엇인지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70점) ※ 단, 인상 깊게 읽은 원문의 수는 제한이 없음. 하나의 장을 선택해도 되고, 1~15장 각 원문의 부분을 선택해도 무방함. |
- 목차
-
교재『동서양고전의 이해』 1~15장에는 각각 장의 마지막에 ‘3.원문 읽기’부분이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이 무엇인지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
2.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1) 인상 깊게 읽은 이유
2) 감상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루소 에밀 감상문.hwp
2. 루소 에밀 독후감.hwp
3. 루소, 에밀 감상문.hwp
4. 루소의 에밀 독후감!.hwp
5. 루소의 에밀을 읽고.hwp
- 본문내용
-
I. 서 론
교재 제10장에서 루소의 『에밀』은 교육자를 감동시키고 교육상 관습에 반항하여 교육의 기본원리를 세운다. 물론 페스탈로치를 비롯해서 루소 이후의 교육상의 개척자들이 모두 루소의 문하생에 지나지 않는다고는 말할 수 없다. 사상가에는 공통된 점도 많지마는 또 독창적인 점도 있다.
교육은 외부의 간섭 없이 개인의 자율적이고 자연적인 발달을 강조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따라서 교육은 인간이 지니고 태어나는 잠재 가능성이 충분히 실현되도록 노력하는 활동이라고 보았다. 대표적인 학자인 루소는 교육을 “인간의 자연적 발전을 위한 조성활동”(227쪽)이라고 하였다.
다른 동물에 비하여 인간의 성장은 매우 느린 편이다. 또 다른 동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약한 편이다. 인간은 다른 동물에 비해 독립적인 생활을 하기까지는 보호와 육성이 필요한 존재이다. 사람이 혼자 걸을 수 있을 때까지는 약 1년의 기간이 소요되며, 사회의 일원으로 독립할 때까지는 대략 청년기 이후가 되어야 가능하다. 인간은 교육에 의해서만 그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은 교육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교재 『동서양고전의 이해』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으로 루소의 『에밀』을 선정하여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였다. 교재에서 원문은 제10장 루소『에밀』이며, 페이지는 213-236쪽에 해당한다.
II. 본 론
1.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의 원문
『에밀』의 첫머리에서 루소는 “조물주가 만물을 창조할 때는 모든 것이 선하지만 인간의 손에 넘어오면 모든 것이 타락한다”라고 주장하였다. 먼저 0세로부터 5세까지의 유아기를 다루었다. “유아기는 주변에 있는 사물들과 사람들을 모방하고 반응하는 법을 배우는 시기이다. 가능하면 많은 자유를 주어야 하며, 자유스런 성장의 발달을 저해하는 요소를 제거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어머니의 역할이 중요하다. 아이를 유모나 가정교사에게 맡기는 것은 자연의 이법에 어긋나는 것이다. 또한 아이의 자연스런 성장을 막는 인위적인 지적이고 도덕적인 교육도 삼가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