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7 / 2022.12.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본문내용
1. 각 조의 발표를 바탕으로 각 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나는 이번 발표를 통해 비고츠키의 교육사상을 가장 흥미롭게 배웠으며 깨달은 바가 많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유아 교사의 역할은 날로 커져 가는데 이는 비고츠키의 교육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본다. 비고츠키에 따르면 아동은 자신보다 유능한 성인이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이 가진 정보를 내면화하고 자기 자신의 행위로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즉, 부모나 다른 유능한 협력자는 발달하는 아동에게 중요한 문화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는 뜻이다. 하루 중에 유아는 유아 교사 또는 부모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 중 유아 교사들의 역할은 유아들을 보호하고 새롭고 낯선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도록 돕는 것이다. 교사와 유아들 간의 상호작용이 높을수록 유아는 유아교육 기관에 잘 적응한다. 반면 갈등적인 관계는 유아에게 심리적 불안감을 주고, 문제행동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유아 교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지도와 지침을 내려줌과 동시에 권위적이지 않은, 같은 사람 대 사람으로서 소통하는 친구가 되어주는 교육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서구사회의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사상사
  • 수 있다.그간 현대교육의 흐름은 발달 심리학 및 인지 심리학의 실험 결과에 의해 인간 성장에 관한 새로운 가설들이 발표되면서 인간을 기능적수단적으로 다루어 인간능력을 개발하려는 움직임도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교육관은 교육의 본질을 크게 벗어난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교육의 본질, 즉 위대한 교육사상가들이 꿈꾸었던 교육의 이상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와 같은 유아교육사상가들의 이론이나 철학 등이 당대에 있어서

  • [교육사]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
  •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① 고대 교육1. 스파르타와 아테네의 교육 비교1) 스파르타교육:교육제도-리쿠르구스의 헌법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 법에 의하면 국가의 개인에 대한 절대적인 우월성을 인정하여 극단적인 군사교육으로서의 국가적 통제하에 있는 스파르타교육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교육목적-이상적인 군인이 되는데 필요한 신체적 완성과 복종을 생활화하는데 있었다.2) 아테네의 교육:솔론 헌법에 기초, 스파르타와 대조적임. 대부분

  • 평생교육철학 레포트
  • 철학자들은 교육을 강조하면서 교육에 대한 철학적 이론을 제시하여 왔고, 최근에 와서는 하나의 독립과학으로서의 교육철학의 기초를 다져왔다. 오늘날의 사회는 지식정보 사회로서 끊임없는 교육과 학습이 이루어지는 사회로서 평생교육의 철학적 기초를 고전적 발전주의 학파라 볼 수 있는 나토르프의 평생교육학 이론과 버크손의 이상적 공동체건설 이론 및 브라멜드의 재건주의 등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본론-1. 19세기의 시대적 특징19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유아보육의 특성제 3 절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3 차시 : 보육경험이 영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제 4 차시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보육의 요소제 5 차시 : 외국의 영유아 보육제 1 절 고대~16세기의 보육제 2 절 17~18세기의 보육제 3 절 19~20세기의 보육1. 19~20세기 보육의 특징2. 페스탈로치의 교육3. 페스탈로치의 교육방법제 6 차시 : 20세기 영유아 보육의 영향을 준 이론제 1 절 프뢰벨의 킨더가르텐제 2 절 진보주의 교육사상과 몬테소리 어

  • [교육과정] 몬테소리교육 이론과 실체
  • 교육원리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임을 느끼고 정상아에게도 그런 방법으로 교육할 것을 시도하였다. 그래서 1901년에 의학계와 특수교육계를 떠나 정상아의 교육방법을 배우기 위해 다시 학생으로 등록을 한다. 1906년 몬테소리는 아주 우연히 자신의 이론적인 연구들을 실천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방대한 사회투자 사업의 일환으로 로마의 San Lorenzo라고 하는 빈민구역에 가난한 사람들의 취학 전 아이들을 수용하고 돌보는 어린이 집을 세우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