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길을 건너요
(1) 소단원 횡단보도 건너기
2. 단원설정의 이유
어린이 위험 사고 원인 1위가 횡단보도 사고로 발표되었다. 따라서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지도하여 위험으로부터 예방하는 안전 교육에 보다 주력하여야 할 것이다. 발달 지체 아동들은 대체적으로 이동 범위가 좁고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극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먼 곳으로 이동하는 경험이 부족하다. 이에 실제 도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에 대해 인식시키고 ,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키며, 보행자 신호등을 인지하여 항상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길을 건너는 습관을 형성시키도록 지도 한다.
3. 단원의 목표
1.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이해 할 수 있다.
2.도로에서 횡단보도 위치를 알 수 있다.
3.신호등을 보고 색의 변화를 말할 수 있다.
4.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할 수 있다.
5.실제 활동을 통해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신호에 따라 직접 건널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주제
자료평가
- 참고로 잘 활용하였어요~~!
- 183393***
(2022.11.16 12:13:30)
- 기냥 저냥 참고하겠어요
- 13200***
(2022.04.26 16:2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