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길을 건너요
(1) 소단원 횡단보도 건너기
2. 단원설정의 이유
어린이 위험 사고 원인 1위가 횡단보도 사고로 발표되었다. 따라서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지도하여 위험으로부터 예방하는 안전 교육에 보다 주력하여야 할 것이다. 발달 지체 아동들은 대체적으로 이동 범위가 좁고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극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먼 곳으로 이동하는 경험이 부족하다. 이에 실제 도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에 대해 인식시키고 ,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키며, 보행자 신호등을 인지하여 항상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길을 건너는 습관을 형성시키도록 지도 한다.
3. 단원의 목표
1.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이해 할 수 있다.
2.도로에서 횡단보도 위치를 알 수 있다.
3.신호등을 보고 색의 변화를 말할 수 있다.
4.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할 수 있다.
5.실제 활동을 통해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신호에 따라 직접 건널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주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로 잘 활용하였어요~~!
  • 183393***
    (2022.11.16 12:13: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기냥 저냥 참고하겠어요
  • 13200***
    (2022.04.26 16:26:30)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 안전한 길로 학교 가기
  • 학습 상기1‘횡단보도로 바르게 건너가는 모습의 사진 제시하기“길을 건널 때 어디로 건너나요?”“횡단보도로 건널 때 무엇을 확인하고 건너나요?”‣ 질문을 듣고 발표를 한다.“횡단보도가 그려져 있는 곳에서 손을 들고 건너요.”“신호등을 확인하고, 신호등이 초록색 일 때 건너요.”‣ 해당하는 그림을 고른다.횡단보도 그림 고른다.녹색불이 켜진 신호등 그림 고른다.사진자료, 동영상 자료, 그림자료흥미유발1‘어디로 건너지

  • 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사례발표
  •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한다.라. 장애인 인권 수업에 필요한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화수업의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이러한 수업이 교실 속에서 활발히 이루어 지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인권 의식의 성장과 동시에 수업에 필요한 기술을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가와 교사가 함께 하는 워크샵 등을 통하여 교사들의 수업 기술을 신장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마. 일상적인 지도의 중요성인권 수업은 그 방법과 종

  • 지적장애 학생의 개별화 교육 계획안 & 교수학습지도안
  • 있는 방법을 지도한다.• 집안일을 하면서 어머니와의 대화를 늘릴 수 있도록 하루에 한 가지씩 주제를 정해서 얘기해보도록 한다.• 친할머니의 부정적인 이야기가 어떻게 학생에게 영향을 미쳐왔는지 설명하고, 친할머니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도록 인도한다.6. 가족지원방안Ⅱ. 교수학습지도안교과사회일시2013. 5. 21(화) 2교시 (9:50)대상중학교 3-3반(남3, 여3)장소중학교3-3반 교실수업자김슬기단원12. 교통수단제재안전하게 횡단보

  • [수업계획서](바른생활)과 교수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필요한 이유)°2개의 소집단으로 나누어 교사가 토의주제를 주고, 관련 그림을 보여준다.°소집단의 대표가 나와서 그룹의 의견을 말한다.°신호등이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신호등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교통사고와 무질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신호등이 필요한 이유를 질문하고 설명한다.-보행자가 횡단 보도를 안전하게 건너기 위해-교통 사고를 방 지함.-교통규칙를지 키기 ∘토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발적으로 이야기한다

  •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설명, 각각의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 구체적인 예
  • 학습자의 심리적 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점이 그것이다. 이성호(1999)「교수방법론」학지사인터넷, 화상회의 시스템,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등 첨단매체들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교수-학습 환경을 구현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러한 학습 환경이 제공됨으로써 학습자 스스로 학습을 실현할 수 있는 구성주의적 패러다임의 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역할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박성익 외(2001)「교육공학 탐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