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13 / 2021.12.13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종한국어3 11과 -날씨- 듣고 말하기
2. 수업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류를 통해 한국에 관심을 두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은 전문적인 연구들이 진행되고 날이 갈수록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갖춰 나가고 있다. 최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에서 대두되고 있는 것은 의사소통의 중요성이다. 의사소통 활동에서 제일 중요한 영역에는 듣기와 말하기가 있다.
‘듣기’는 발화자의 음성을 듣고 청자가 이해하는 활동이고 ’말하기’는 자신의 의견을 음성으로 발화함으로써 표현하는 활동이다. 아무리 학습자가 어휘와 문법에 대해 많이 알고 글을 읽고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자기 생각을 ‘쓰기’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해도, 정작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다면 한국어를 사용하면서 많은 제약이 잇따를 것이다. 필자는 앞서 말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세종한국어3에 있는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활동을 재구성해보고 듣기 전 활동과 수업 방법, 말하기 활동에 대해서 계획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세종학당재단 (누리세종학당) ? 세종한국어3 E-book
안정호 (202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 교안, 배론원격평생교육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계획10-1 교수 자료의 역할과 수업 자료의 유형, 교재의 사용과 평가, 교수 자료의 개발10-2 평가 목적에 따른 평가의 유형, 프로그램 평가의 고려 대상, 평가 도구의 유형11-1 한국어 교육의 시대적 변천, 학습자 집단에 따른 한국어 교육 현황 , 11-2 세종학당 , 국제통용 한국어 교육 표준 모형12-1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2-2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3-1 13-2 14-1 14-< 8주차 2교시 > < 9주차 1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의 중점단어의 정확한 인지글의 의미 이해학생평가의 중점하위기능의 숙달글에서 얻은 정보의 종류와 양<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시 > < 9주차 1교시 >한국어 쓰기 교육론 (1) 11. 쓰기 교육의 정의★글을 쓰는 목적★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 쓰기를 비롯한 언어 능력의 일차적인 목표가 의사소통에 있음을 인식한다면 일련의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중 부교재로 볼 수 없는 것은?1 한국어 사전2 어학원의 교재3 한국어 문법 참고서4 어학원 교재의 듣기용 CD교재의 정의 : 교육 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학습자의 요구와 목적에 맞도록 교수자가 교수하고자 하는 바를 문서 등의 매개체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교육적인 도구언어 교재의 기능교수 목표 제시교육과정의 구현학습 동기 유발교수 내용 및 교수법과 교수 자료 제공표준이 되는 언어 제공학습 내용과 방법 제공교사의 학습자의

  • [한국어문화] 서울과 한국의 술로배우는 한국어
  • 중구 정동 5-1소장 : 궁중 유물 전시관시대 : 조선시대17~18세기 조선 후기에 제작된 2개의 해시계는 1434년에 처음 생 겼습니다. 하지만 임진왜란 1952년 일본의 침입으로 시작된 전쟁때 유실되어 2~3 세기 후에 다시 만들어 졌습니다. 1434년 세종대왕은 백성들이 언제나 시간을 알게 하고, 살아가기에 편리 할 수 있도록 해시계 만드는 일을 명령했습니다. 그리하여 장영실, 이천, 김조 등이 만들었는데 그것이 바로 앙부일구라 불리 우는 해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 적성, 흥미, 관심 등을 고려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우리도 예외가 아니어서 5.31 교육개혁과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을 통해 종전의 획일적인 교사, 교과 내용 중심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것을 천명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열풍처럼 퍼져나가고 있는 열린교육의 핵심적 원리도 바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