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
<서론>
<본론>
1>교사의 역할
1. 수업 분위기 조성
2 학생들을 능력에 맞게 격려
3. 질적학습
2>바람직한 교사상
<결론>
- 본문내용
-
만들기 위해서 선택이론을 알고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는 것이 선생님이나 학생 모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일들이다.
<본론>
1>교사의 역할
1. 수업 분위기 조성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은 따뜻한 신뢰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편안하고 정직하게 선생님에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어야 하고 선생님도 마찬가지로 학생들에게 그렇게 해야 한다.
2 학생들을 능력에 맞게 격려
질적 학습에는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이것은 학습에 필요한 노력을 들일만한 시간이 좋은 학교 학생들에게 주어져야 한다는 뜻이다. 수업 중 각자 능력에 따라 최선을 다할 것을 촉구해 준다.
질적 교사는 잔소리하지 않지만 거의 모든 학습이 향상될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암시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초기 학습이 질적학습으로 판단될지라도 조금 더 노력하도록 격려해 주면 그 결과 향상할 수 있다는
자료평가
- 성의 없는 레포트갔지만.... 그래도 다운받은거 잘 활용할라구요
- ssbal***
(2003.12.17 20:50:0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