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교사상

<서론>
<본론>
1>교사의 역할
1. 수업 분위기 조성
2 학생들을 능력에 맞게 격려
3. 질적학습
2>바람직한 교사상
<결론>
본문내용
만들기 위해서 선택이론을 알고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는 것이 선생님이나 학생 모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일들이다.

<본론>

1>교사의 역할

1. 수업 분위기 조성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은 따뜻한 신뢰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편안하고 정직하게 선생님에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어야 하고 선생님도 마찬가지로 학생들에게 그렇게 해야 한다.

2 학생들을 능력에 맞게 격려
질적 학습에는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이것은 학습에 필요한 노력을 들일만한 시간이 좋은 학교 학생들에게 주어져야 한다는 뜻이다. 수업 중 각자 능력에 따라 최선을 다할 것을 촉구해 준다.
질적 교사는 잔소리하지 않지만 거의 모든 학습이 향상될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암시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초기 학습이 질적학습으로 판단될지라도 조금 더 노력하도록 격려해 주면 그 결과 향상할 수 있다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성의 없는 레포트갔지만.... 그래도 다운받은거 잘 활용할라구요
  • ssbal***
    (2003.12.17 20:50:09)
회원 추천자료
  • 교사상 교사자질 교사상 리들E Reedle 바텐버그W Wattenber 교사역할론 교사 교육자 교사의 실력 교사 전문적인 능력 교사상 소개 교사상 조사 교사상 분석 교사상 개요 교사상 고찰
  • 교사는 학생들과 소통하고, 마음의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학생들의 친구이자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교사의 자질이 참교육을 실행하는 교사를 가리는 변별력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교사가 된다면 심리와 상담에 대한 공부를 먼저 시작하고 학생들을 만날 계획이다. 내가 학창시절에 겪었던 어려움들과 같이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싶다. 내가 되고자하는 교사상과 교육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았다. 필요

  • 되고자하는 교사상
  • 교사는 학생들과 소통하고, 마음의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학생들의 친구이자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교사의 자질이 참교육을 실행하는 교사를 가리는 변별력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교사가 된다면 심리와 상담에 대한 공부를 먼저 시작하고 학생들을 만날 계획이다. 내가 학창시절에 겪었던 어려움들과 같이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싶다. 내가 되고자하는 교사상과 교육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았다. 필요

  • 교사 지도성(리더십),인권의식,자기주도적 교수 능력, 교사 지식과 신념, 바람직한 교사상
  • 교사의 인권의식Ⅶ. 교사의 자기주도적 교수 능력1. 교육과정의 성격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교사의 역할이 변하고 있다는 점2.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전제로서 교사의 자기 주도적 교수 능력 요구3. 열린 교육의 확산에 따른 교실 변화를 위해 교사의 자기 주도적 교수 능력이 필요Ⅷ. 교사의 지식과 신념Ⅸ. 바람직한 교사상1. 조직의 영역2. 수업시간의 이용3. 학급분위기 조성4. 학급관리5. 일상적인 수업행동 및 습

  • [교사][교원]교사(교원)의 자질, 역할, 교사(교원)의 갈등해결, 교사(교원)의 인간중심적 관계, 교사(교원)의 바람직한 교사상
  • 교사(교원)의 자질, 교사(교원)의 역할, 교사(교원)의 갈등해결, 교사(교원)의 인간중심적 관계, 교사(교원)의 바람직한 교사상 분석Ⅰ. 서론Ⅱ. 교사(교원)의 자질1. 김종서교수의 견해 교사자질론2. patterson의 견해 교사자질론3. Leeper의 교사자질론4. 교육공무원 승진규정에 나온 교사의 자질5. 기타1) 학부형이 좋아하는 교사2) 학생이 좋아하는 교사Ⅲ. 교사(교원)의 역할1. 사회대표자로서의 교사 2. 판단자로서의 교사 3. 지식자원으로서의 교사

  • 영유아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을 제시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상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을 제시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상에 대하여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교사의 역할1) 진단자로서의 역할2) 교육과정 설계자로서의 역할3) 교수 조직자로서의 역할4) 학습 지도자로서의 역할5) 상담자 및 조언자로서의 역할6)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2. 영유아 교사의 전문성3.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상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교사들은 유아교육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