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교수체제 디스타 DISTAR(Direct Instructional System for Teaching Acceleration Remediation)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DISTAR 프로그램이란?
1. DISTAR 프로그램 기본 전제
2. DISTAR 프로그램의 특징
3. 교육목적 및 목표
4. 교육 내용(학습 내용)
5. 프로그램의 운영
6. 평가방법
- 본문내용
-
DISTAR 프로그램이란?
버라이터-잉겔만(Bereiter-Engelmann) 프로그램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프로그램은 미국 오레건 대학의 버라이터, 엥겔만교수 등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행동주의 학습이론에 기초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헤드스타트 운동 이후 혜택 받지 못한 불우한 유아들의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도와주기 위한 것이다. 버라이터-엥겔만 교수 등은 아동의 인지기능을 완성시킬 수 있는 교육방법을 개발함으로써 불우한 아동들의 가정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전제를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들은 유아교육기관을 학교학습의 기초를 형성해 주는 장소로 보고 유아교육에서 학문적 기초형성을 위한 함축적이고 분명한 목표를 수립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내용과 교수방법은 교사중심의 직접적인 교수이며, 유아의 읽기, 셈하기, 언어능력을 길러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주로 촉진 및 교정학습을 위한 직접 교수체제의 뜻인 DISTAR (Direct Instructional System for Teaching Acceleration Remediation) 프로그램이라고 불리고 있다.
- 참고문헌
-
「유아교육과정」-김영희·유경애·이옥섭 공저, 동문사,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및 평가」- 류현수·김주아 공저,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학자들의 교육내용과 교사의 역할00
- 유아교육과정3공통)유아교육프로그램중 2개선택헤드스타트프로그램과 디스타교육프로그램0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공통]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숲 유치원, 발도르프 , 하이스코프, 카미 드브리스, 다중지능 교육과정, 디스타 프로그램
-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숲 유치원 , 발도르프 , 하이-스코프 , 카미 드브리스 , 다중지능 교육과정, 디스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