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행동주의(디스타 프로그램) Distar Progra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로그램의 배경
1. 프로그램의 사회적 배경
2.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2) Skinner의 조작적 조건 형성
3)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4) 아동행동발달에 대한 행동주의 이론의 관점
Ⅱ. 프로그램의 요소
1. 교육의 목적/ 목표
1) 목적
2) 목표
2. 교육의 내용
1) 언어
2) 셈하기
3) 읽기
3. 교사의 역할 / 교수 원리
1) 교사의 역할
2) 교수 학습방법
4. 평가
5. 환경
1) 공간적 구성
2) 시간적 구성
3) 교재・교구
Ⅲ. 기관방문
Ⅳ. 프로그램의 평가
1. 프로그램의 장 단점
Ⅴ. 프로그램 분석
- 본문내용
-
1. 프로그램의 사회적 배경
헤드 스타트 운동 이후 불우한 유아들의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도와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사중심의 직접적인 교수를 통해 초등학교 교과학습에서의 성공을 지향하고 있는 일종의 초등학교 준비교육 프로그램
Direct Instructional System
for Teaching Acceleration Remediation
-촉진 및 교정학습을 위한 직접 교수체제-
2.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행동주의 이론
* 인간행동은 학습되거나 학습에 의해 수정된다.
* 유기체의 성장발달의 주요한 추진력은 외부에 있다.
* 아동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은 학습된 행동이다.
* 자극과 반응에 의해 학습 또는 수정되는 직접 관찰 가능한 인간행동이 연구의 초점이다
- 참고문헌
-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 김숙자 외 / 문음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1992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소규모 현장 적용 효과 / 현미숙 / 성균관 대학원
자료평가
- 만족해요 감사합니다^^
- joo4***
(2009.10.14 22:05: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