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국어(하) 4. 효과적인표현(2) 눈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교수•학습 계획
1. 단원 교수•학습 계획(총8차시)
Ⅱ. 본시 학습 지도안
Ⅲ. 학생 활동지
본문내용

교과명
고등학교 국어 하
학년-학기
1-1
쪽수
pp.172-211
대단원
4. 효과적인 표현
실시일
12월8일
장 소
교실
담당
교사
강선경
허정동
손주희
소단원
(2) 눈길
차 시
6/8
소요
시간
50분
본 시
학습목표
1) 문학적 표현의 특성과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2) 문학적 표현의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정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자 료
PPT, 활동지
Ⅱ. 본시 학습 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연극]교육연극활용 국어교육, 교육연극활용 영어교육, 교육연극활용 수학교육, 교육연극활용 체육교육, 교육연극활용 관련 제언 분석
  • 국어과 수업(국어과 교육)1. 연극 놀이 1) 놀이명2) 놀이방법3) 놀이의 변형 2. 동시를 극화하여 표현하기1) 동시를 극화하여 표현한 예2) 참고사항Ⅴ. 교육연극활용 영어과 교육(영어과 교육)1. 대본제시 및 준비 단계2. 토의 단계3. 동작표현 단계4. 연습 단계(Rehearsals)5. 발표회(Performance)6. 평가Ⅵ. 교육연극활용 수학과 수업(수학과 교육)1. 지도1) 사물의 구조지도2) 도입3) 전개(길이, 높이에 대한 연극놀이)4) 정리(실제 사물 비교)2. 삼각형과

  •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 49 69차시 교과서 분석 교과서 평가 교과서 텍스트 분석 교과서 텍스트 평가 교과서 삽화 분석 교과서 학습활동 분석
  •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4/9~6/9차시)◇ 목 차 ◇Ⅰ. 교과서 분석 과정 2Ⅱ. 교과서 분석 및 평가 6 1. 목표 분석 및 평가 62. 텍스트 분석 및 평가 83. 삽화 분석 및 평가 104. 학습활동 분석 및 평가 13Ⅲ. 개발 171. 평가지 172. 평가기준 183. 평가지 개발 배경 184. 낱말사전 19Ⅳ. 교수전략 20Ⅴ. 재구성 20Ⅵ. 교수∙학습 지도안 21Ⅰ. 교과서 분석 과정 교과서를 분석하는 목적은 그 속에 들어 있는 사실 관계를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 [국어교육론] 쓰기(작문)교육의 실제 -2009교육과정 중심
  • 2.쓰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Ⅱ. 쓰기(작문)의 교육과정분석1. 성격2. 목표3. 내용Ⅲ. 교수- 학습 방법 및 평가1. 교수-학습 계획2. 교수-학습 운용3. 교수-학습 평가Ⅳ. 교과서 분석Ⅴ. 수업지도안※ 참고문헌목차Ⅰ.쓰기 이론1.쓰기란 무엇인가? 2012. 5. 17. 목1.1.쓰기의 개념글(text)은 마치 날실과 씨실이 교직되어 천(textile)을 짜는 것처럼 문자기호를 조합하여 만든 일련의 문장들이 형식적인 응집성(cohesion)과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하여 이해한다.2* 과제 제출 (평가 사항)- 가면 제작 진행시 첫 시간에 보여준 탈 사진을 다시 제시하며 가면의 조형적인 요소와 원리들을 생각하게 함. 문학과 연관되는 요소가 표현되도록 생각하기. (재료: 석고붕대, 혹은 기성베이스가 있는 탈을 이용합니다.)*다양한 표현 방법을 활용하여 가면 대상의 미적 특징을 발견하고 설명한다.*활동 내용이 계획에 부합되며 학습목표와 학습 내용이 적합하도록 지도한다.3- 의상 제작재활용품(과자봉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