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9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수 업 계 획 표 >
1. 학습주제
2. 평가기준
3. 평가표
4. 활동계획서

참고 자료

<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1. 단원 설정이유

2. 학습활동

3. 용어정리

다문화 미술교육

다문화교육의 개념

내용과 방법

다문화 미술교육

다문화 미술교육의 목적

다문화교육과 미술감상 교육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의 이해와 실제

다문화교육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 이론적 배경

(2) 다문화 사회

(가) 다문화 사회의 유형

1) 유럽의 다문화 사회

2) 미국의 다문화 사회

3) 한국적 다문화 사회

- 세계 축제

- 우리나라 10대 축제

정크아트 [Junk Art]

- 정크아트 언론자료

- 정크아트 전시회


퍼포먼스 (perormance)

- 퍼포먼스 아트의 시대적 배경

- 언론자료

- 작가 소개

- 소감문


본문내용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이 완성됐다. 열정적인 남미 사람들과 부푼 마음을 안고 모인 여행자들과 뜨거운 축제 한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





스페인 산페르민 축제 (Fiesta de San Fermín)





매년 7월 6일 ~ 7월 14일 스페인 코무니다드호랄데네바라 자치지방의 수도 팜플로나에서 열리는 축제.
3세기 말 팜플로나의 주교였고 도시의 수호 성자인 산 페르민을 기념하는 축제로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아침 8시에 반복하는 소몰이. 오후에 열릴 투우에 쓰일 소들이 투우장까지 거리를 질주하는데, 하루에 6마리의 소가 투우경기에 출전한다. 산토도밍고 사육장에서 출발하여 투우장까지 825km가량 되는 길을 가는데 3분 정도가 소요된다. 축제의 마지막날 밤은 불꽃놀이와 춤과 음악으로 장식된다.





독일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매년 9월 말 ~ 10월 초에 걸쳐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9월 셋째 주 토요일 정오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16일간 열리며, 독일인은 물론 전세계에서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 등을 하고 전반에 걸쳐 교사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임에 분명하다. 이러한 취지에서 지난 4월 한 달 간 우리가 가졌던 교육실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이해하고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14명의 조원이 토론에 참여 했으며 이 중 두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른 지역의 다른 학교로 교생 실습을 다녀왔다. 이러한 다양성이 조 토론에 많은 활력을 불어 넣어주었고 서로의 경험을 많이 비교해 볼 수 있

  • [학교문화] 사례를 통해 살펴본 교사문화
  • 수업에 관한 논의를 주로 하기 때문에 수업의 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학교 경영과 교사문화교사가 학교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교사들의 의견을 학교 측에서도 받아준다면 보다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교사문화를 정립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는 학교운영위원회와 다양한 협의회를 통해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교사들도 이러한 자리에 참석하여 자신들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 특히

  • [초등학교 교육과정]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의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 수업 시간 수의 조정, 운영이 가능하게 하였다”. 그러나 10개 과목을 담당하는 교담이 따로 존재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모든 의도가 거의 달성될 수 없게 될 것이다. 중등교육에서 잘 정착되지 못하는 이유가 다양한데, 이유 중의 하나는 교과목별로 교사가 다른 데에서 연유한다. 어느 교사가 현장 체험 학습을 시도하거나 융통성 있게 수업을 운영하고자 하면 일일이 다른 교과 교사들의 양해를 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르기 때문에 포기하고 만다

  • 수준별학습,생활습관지도학습활동 사례, 창의적학습,노래학습활동 사례, 영어낱말쓰기학습,단계적감상학습활동 사례, 에너지절약학습활동 사례 분석
  • 교육청(1992), 기본생활습관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자료, 강원도교육청◉ 교육부(1999),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서울 : 선명인쇄주식회사◉ 김경자(1999), 수준별 교육과정 적용 교과의 학교급별 평가 방안 연구, 교육과정 연구위원회◉ 대구죽천초(1999), 연구 보고서-에너지 절약 생활화하기 위한 학습자료 개발 적용◉ 우리교육(1999), 창의적인 수업 아이디어 56가지, 서울 : 우리교육◉ 에너지 관리 공단(1997), 에너지 절약 편람◉ 한주미(2000)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다양한 일의 경험을 통한 문제 해결력 습득과 진로 탐색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교육부, 1997)5학년 해보기에 제시된 급식 관련 직업 알아 보기, 6학년 다시 해 보기에 제시된 직업에 관한 사진(제과점, 빵집),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의 식사에 제시된 사진(영양사와 조리사), 중학교 3학년 식생활 관련 직업 정보에 제시된 검색어(영양사, 조리사, 푸드 코디네이터, 푸드 스타일리스트, 미각 디자이너) 등은 진로 탐색에 관한 학생들에게 제한된 시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