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단원
소단원
차시
지도교사
장소
수업대상
일시
학습목표
준비자료
도입
전개
정리
평가기준
태도
활동
이해도
- 본문내용
-
대 단 원
아름다운 문자 예술
소단원
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차시
3/5
지도교사
ooo
장 소
미 술 실
수업대상
고등학교 1학년
일시
4월19일
학습목표
①전통서예의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조형성을 알 수 있다.
②자신만의 표현으로 특징을 살려 캘리그래피를 쓸 수 있다.
③자신만의 표현으로 반 티셔츠를 함께 제작해봄으로써 캘리그래피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준비자료
교사
학생
교과서, PPT, 먹물, 펜, 유인물, 티셔츠
교과서, 붓, 펜, 각종재료
단 계
학습
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 간
학습자료
주의 사항
교사
학생
도 입
수업시작
-인사, 출석 확인
·스트레칭과 함께 집중 유도
-인사, 출석에 대답한다.
·같이 스트레칭 한다.
3`
10`
-지난 수업
요약한
PPT 자료
-본 차시의
PPT 자료
·
-단원전체의
통합적인
이해가 중
요하기 때
문에 복습
을 주의해
서 지도한
다.
지난 차시 복습
-캘리그래피의 특징이 되는 전
통서예의 요소 복습(문답법)
-지난시간 수업을 생각하
면서 대답한다.
4`
학습 주제 확인
학습 목표 확인
-PPT 화면으로 학습주제·목표
를 제시하여 학생들에게 읽게
한다.
-다같이 읽으며 오늘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안다.
1`
학습 동기 유발
-다가올 학교체육대회에 반 친구들이 다 같이 입을 티셔츠 제작을 알림으로써 현대 캘리그라피 학습에 대한 수업 동기를 유발 한다.
·
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