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 49 69차시 교과서 분석 교과서 평가 교과서 텍스트 분석 교과서 텍스트 평가 교과서 삽화 분석 교과서 학습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4/9~6/9차시)
◇ 목 차 ◇
Ⅰ. 교과서 분석 과정 2
Ⅱ. 교과서 분석 및 평가 6
1. 목표 분석 및 평가 6
2. 텍스트 분석 및 평가 8
3. 삽화 분석 및 평가 10
4. 학습활동 분석 및 평가 13
Ⅲ. 개발 17
1. 평가지 17
2. 평가기준 18
3. 평가지 개발 배경 18
4. 낱말사전 19
Ⅳ. 교수전략 20
Ⅴ. 재구성 20
Ⅵ. 교수학습 지도안 21
Ⅰ. 교과서 분석 과정
교과서를 분석하는 목적은 그 속에 들어 있는 사실 관계를 찾아 평가한 뒤, 모범이 될만한 내용은 일반화하고 문제가 있으면 대안을 찾으려는 데에 있다. 합목적성에 근거한 분석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평가 요소 선정 → 분석 틀 구안 → 사실 분석 → 유형화 → 평가 및 결과 활용’의 과정을 밟아 나갈 수 있다.
평가요소 선정
분석 틀
구안
사실 분석
유형화
평가 및 결과 활용
교과서관

방법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학년 1 학기 읽기 교과서 분석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 학습에 대한 동기 유발이 충분히 이루어지게 구성되었나?교과서 4쪽의 삽화에는 독립 운동에서 만세를 외치고 있는 유관순의 모습이 그려져 있고, 그 옆으로 한 여학생이 유관순이 한 일을 중심으로 간추린 내용을 말해보겠다고 하고 있다. 이것은 소단원 1의 2~3차시의 유관순이라는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간추려 보는 활동과 연관되는 내용의 그림이다. 글로만 표현했다면 학생들이 다가가기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목표이지만, 아동들이 익히 잘 알고

  • [교육학] 제7차 교육과정 및 2007 교육과정의 `읽기` 영역 분석
  • 교과서 분석 1. 5-1 읽기 단원 학습 목표 및 학습 내용 요소의 수준과 범위2. 교과서 분석Ⅲ-2. 6학년 교과서 분석 1. 6-2 읽기 단원 학습 목표 및 학습 내용 요소의 수준과 범위2. 교과서 분석Ⅳ. 4학년 1학기 교과 개정전후비교1. 4-2 읽기 단원 학습 목표 및 학습 내용 요소의 수준과 범위2. 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 4-1과 2007 초등학교 4-1 읽기 교과서 비교 분석Ⅰ. 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학년별 성취기준- 4학년 내용 -내 용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4

  • [사범] 초등학교 도덕과 분석의 전과정(시나리오)
  • 2. 도덕교육 분석관점3조 청춘을 돌려조에서는 도덕교과서의 분석을 이야기와 삽화 위주로 하였다. 도덕교과서에서 의도하는 바는 학생들이 도덕적 지식, 판단력뿐만 아니라 도덕적 정서와 행동 경향성을 고루 발달시켜 통합적인 도덕적 인격을 갖추게 하는 것이므로, 도덕과 교육에서는 도덕성의 인지적 측면만을 가르칠 것이 아니라 지식, 정서, 행동을 통합적으로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야기와 삽화위주의 구성으로 학습자가 도덕교육

  • 교육학 초등학교 교과서 복식 수업에 대하여
  • 2001년부터 제7차 교육과정이 3, 4학년에게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제7차 교육과정에서 초등영어 교과에서는 보충, 심화형 수준별 학습과 영어 사용을 통한 영어 학습이 강조되고 있다. 제7차 교육과정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교과서와 교사용 지침서를 토대로 복식학급의 수업에 알맞게 교수-학습 내용과 교수 절차를 수정하고 재구성하여야 할 것이다. Ⅱ. 복식 수업의 이해1. 복식학급의 특성복식학급은 구성의 특이성이나 지역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이 진행되는 과정과 학습결과의 평가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는 교육과정 수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평가에 대해서도 몇 가지의 기본준거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우선 평가의 계속성이 유지되어야 하고, 또한 교육목표 그 자체가 평가의 주된 기준이 되어야 한다.(2) 구성요소들간의 관계교육목표, 교육내용, 학습경험과정, 평가 등 4 요소간의 관계는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순환적 관계와 상호 작용적 관계인데, 이는 다음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