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 49 69차시 교과서 분석 교과서 평가 교과서 텍스트 분석 교과서 텍스트 평가 교과서 삽화 분석 교과서 학습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셋째마당 배우는 즐거움
2. 아하, 그렇군(4/9~6/9차시)
◇ 목 차 ◇
Ⅰ. 교과서 분석 과정 2
Ⅱ. 교과서 분석 및 평가 6
1. 목표 분석 및 평가 6
2. 텍스트 분석 및 평가 8
3. 삽화 분석 및 평가 10
4. 학습활동 분석 및 평가 13
Ⅲ. 개발 17
1. 평가지 17
2. 평가기준 18
3. 평가지 개발 배경 18
4. 낱말사전 19
Ⅳ. 교수전략 20
Ⅴ. 재구성 20
Ⅵ. 교수학습 지도안 21
Ⅰ. 교과서 분석 과정
교과서를 분석하는 목적은 그 속에 들어 있는 사실 관계를 찾아 평가한 뒤, 모범이 될만한 내용은 일반화하고 문제가 있으면 대안을 찾으려는 데에 있다. 합목적성에 근거한 분석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평가 요소 선정 → 분석 틀 구안 → 사실 분석 → 유형화 → 평가 및 결과 활용’의 과정을 밟아 나갈 수 있다.
평가요소 선정
분석 틀
구안
사실 분석
유형화
평가 및 결과 활용
교과서관
→
방법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