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 5분 )











전개
( 15분 )

















전개
( 15분 )

마무리와
평가
( 5분 )
평가
본문내용
◎ 동작에 대해서 의논한다.
T: 선생님의 동작에는 어떤 움직임이 있었을까?
C: 00랑 어깨동무 했어요~앞으로 뒤로 움직였어요.
T: 또 어떤 동작이 있었을까?
C: 박수쳤어요~ 가위 바위 보 했어요.
T: 이긴 사람은 어떻게 했니?
C: 가만히 서 있었어요.
T: 진 사람은 어떻게 했니?
C: 이긴 사람 뒤로 갔어요.

◎ 앉아서 해본다.
T: 두 명이 짝이 되어 마주보자.
T: 노래를 부르면서 앉은 자리에서 함께 해 보자~

◎ 나와서 해본다.
T: 누가 먼저 나와서 해 볼까? (1/2 그룹)
C: 저요~ 저요~
T: 짝하고 싶은 친구를 데리고 오자~
T: 안하는 친구들은 무엇을 해줄까?
C: 노래 불러요~노래해요.
T: 그래~함께 노래를 불러주자.
(노래 부르면서 같이 해보기)
T: 동작을 마친 친구들은 반대쪽에 앉자.

◎ 바꾸어서 한다. (나머지 1/2 그룹)
T: 안한 친구들은 짝하고 싶은 친구와 함께 나와서 준비하자.

◎ 다 함께 한다.
T: 다함께 해 보자.(2명씩 짝이 되어 다함께 해 본다.)

◎ 2절을 소개한다.
T: 그 자리에 앉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인 배경과 통합교육의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교육의 개념 및 정의2. 통합교육의 필요성3. 통합교육의 목표4. 통합교육의 역사1) 듀이의 실용주의2)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상호작용주의3) 에릭슨의 인본주의5. 통합교육과정의 운영1) 교육과정의 유형2) 더욱 효과적인 통합교과 교수에 대한 대안Ⅲ. 통합교육과정의 교육 계획안1. 주제 설정의 필요성 및 목적2. 교육계획안1) 주제 조직망2) 주제 활동망3) 주간 계획안3. 주제의 통신문 작성4. 주제의 전개 Ⅳ. 결론Ⅴ. 참고문헌Ⅰ.서론유아통

  • 유아교육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 Ⅰ. 프로젝트 접근법프로젝트 접근법은 1990년대 중반 우리나라 유아교육계에 소개되기 시작하여 아동중심의 통합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한 방법으로 널리 인식되면서 현재까지 유아교육현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는 아동들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흥미를 느끼는 특정 주제를 찾아 이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유목적적인 활동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아동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일련의 교

  • 보육학개론 정리
  • 유아가 교육적인 환경에서 생활함으로서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특히 저소득층의아동은 보상교육도 겸하여 받을 수 있으며 친구 및 다양한 연령의 아동과 접촉함으로써, 사회성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고, 낮뿐만 아니라 야간시간 연 장형 보육 등의 다양하나 보육의 형태로전문적인 보호와 교육을 받을 수 있다.(2) 부모와 가족에 관한 보육의 의의보육시설은 주 양육자인 어머니를 대신하여 자녀를 보살펴주고 돌보아주어 어머니가 안심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사회교육의 개념2. 유아사회 교육의 필요성 3.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4. 유아사회교육의 내용1)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2)유아사회교육의 내용5. 유아사회 교수-학습 방법Ⅰ. 교수-학습활동 방법Ⅱ.유아사회 교수-학습의 활동유형6. 유아사회교육의 동향7.우리나라의 유아사회교육과정8.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9. 유아사회교육의 학습활동의 예10.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영향2) 교사의 자질11. 유아사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 교육] 장애아통합교육
  • 교육은 특수아의 개별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수를 의미한다. 즉 특별한 교재나 교수방법, 도구나 시설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유아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 서비스로 제공되어지는 특수교육은 교육환경 측면에서 정상 환경과 가장 유사한 최소 제한적인 것에서부터 제한의 강도가 점점 더 커지는 여러 가지 유형들이 하나의 연계적인 서비스 체계를 이루고 있다. 통합교육의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