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0 / 2022.03.2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방송대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교육평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교육평가 과제물
-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측정,평가의 개념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1]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2)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 2]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과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공통 |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수행평가의 개념과 ②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중간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1. 공통형 문항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3. 지정형 문항 수행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로 프로젝트평가를 유아교육현장에서 시행한 사례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5. 교육평가 중간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점을 기원드립니다.
- 목차
-
교육평가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2)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①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사례 ? 프로젝트 평가
②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 사례의 결과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평가
Ⅰ. 서 론
유아교육평가를 진행하며 수행평가에서 나타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은 보다 진보적인 형태의 평가가 필요하다. 특히 유아교육에서는 영유아들은 학습을 과정으로 이해하고 프로젝트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한 문제 해결 기술을 보일 수 있어야 한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평가는 특정 교육 프로그램의 계획, 실행 과정, 결과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 평가 결과는 평가 대상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평가 대상 프로그램의 효과성 및 적합성을 평가하고 부분 수정 및 보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따라서 유아에 관한 정보의 사용 및 교육 활동 계획에 대한 활용을 위해 영유아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은 필수적이다. 그리고 영유아에게 학기 초에 발달 선별 검사를 실시하여 다음 이후의 검사가 더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평가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교육 활동 계획을 통해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영유아의 잠재적인 발달 영역을 확장시키는 것은 유아교육평가를 잘 활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이러한 유아교육평가의 내용을 기반으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러한 각 검사가 유아 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유아교육에 적용한 수행평가의 개념과 수행평가의 한 사례를 제시하고 그 결과를 간략히 설명해 보겠다.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규준참조검사에서의 기준은 표준화 그룹에서 얻은 평균 결과이며 개별 테스트 결과를 해석하는 표준으로 사용된다. 기준참조검사는 그룹 내 개인 점수의 상대적 위치를 평가하는 상대적인 평가로, 일반적으로 상대 평가는 교육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여부가 아닌 학습자 간의 비교를 통한 순위가 중요하다.
- 참고문헌
-
김희태, 유진은 [교육평가]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김석우 [교육평가의 의해] 학지사. 2015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22
이은해(1995).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의 타당화를 위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15권 1호.
이성희, 서영숙(2004). 어린이집 교사의 유아 수행 평ㅇ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 현황.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권 3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교육평가(공통-지정형1) -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1)
- 교육평가4공통)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검사 측정 평가개념과 세가지의 상호연관성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간단히 설명하시오.
-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➁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