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6 / 2022.04.06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방송대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교육평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교육평가 과제물
-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측정,평가의 개념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1]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2)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 2]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과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교육평가 2022년]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과정 |
---|---|---|---|---|---|
공통 |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교육과정의 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학 이론이나 사회적 변화, 흐름 등을 ②교육과정의 역사적 변화와 더불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교육과정을 운영의 개념과 ②이를 운영하고 실천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교육과정 평가의 개념과 ②교육과정 평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2022년 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1. 교육평가 공통형 문항에 맞게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정확하게 정리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3. 지정형(학번 끝자리 6-0번)문항 수행평가의 개념에 대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4.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관찰법)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5. 교육평가 과제 지침처럼 아래한글 10포인트, 줄간격 160로 작성했습니다.
6.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교육평가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Ⅰ. 서론
Ⅱ. 본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③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비교
2)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
① 수행평가
② 수행평가의 평가방법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① 수행평가의 사례
② 수행평가 사례의 결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평가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Ⅰ. 서론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규준참조검사에서 평가의 기준이 되는 규준이란 표준화 그룹에서 얻은 결과로서 개인의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기준이 된다. 여기에서 개인의 시험 점수는 그 자체로는 의미가 없지만, 이를 규준으로 환산하여 집단 내에서의 위치를 평가하게 되기 때문에 규준은 개인의 검사에 대한 결과의 확대의 의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준거참조검사에서의 준거는 판단의 논리적 근거를 말하며 검사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수행평가는 선택형 객관식의 문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일회성의 지필평가의 방식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학습을 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평가의 방법과 그 적용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다양한 발달적 특성을 보이는 유아기의 시기에는 이러한 수행평가의 방법이 평가로서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기에서는 교육평가 과제가 내세우는 내용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희태, 유진은 (2021). 교육평가.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종승(2009). 교육 심리 사회 연구방법론. 서울: 교육과학사.
김석우(2015). 교육평가의 의해. 서울: 학지사.
김안나 <유아 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관찰자로서 경험의 의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19권 제4호 [2012] pp.201-229
김영선 <유치원의 유아평가 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윤진주, 안진경, 김지영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평가와 유아 평가에 대한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7권 제3호 [2008] pp.413-4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교육평가(공통-지정형1) -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1)
- 교육평가4공통)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검사 측정 평가개념과 세가지의 상호연관성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간단히 설명하시오.
-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➁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