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4공통)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검사 측정 평가개념과 세가지의 상호연관성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5 / 2022.03.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평가
공통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수행평가의 개념과 ②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평가4공통)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검사 측정 평가개념과 세가지의 상호연관성 간단히 설명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육평가4공통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1) 규준참조검사
(2) 준거참조검사
2) 각각의 검사가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설명
(1) 규준참조검사
(2) 준거참조검사

2.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기로 하자
1)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2) 검사, 측정, 평가의 상호 연관성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과거에 비하여 자녀를 많이 낳지 않고 대다수 부부가 맞벌이를 하고 있어 출산율 저하가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국가가 보육의 책임을 부모와 나눠야 한다는 보육의 공공성이 대두되고 있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가족구조의 변화 등으로 가족 내 영아 유아의 사회적 양육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른 대안으로 유아원과 보육원에서의 유아교육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어떤 유치원은 사람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므로 인력관리의 효율성에 따라 유치원의 성패가 좌우된다.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 중에서는 변화무쌍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 유치원에 대한 인적 물적 관리가 가장 어려운 작업이다. 왔다. 유치원에서의 유아교육은 유아 발달의 유연성 때문에 타급 학교의 교육보다 교육의 효과가 크다. 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기초를 닦는다.
유아의 개인적인 또는 사회적인 생활의 모든 부분을 아주 세심한 부분부터 포괄적인 부분까지 교육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유아의 생활교육은 어릴 때부터 철저히 하여 그들이 타인과 상생관계를 잘 유지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기초 적인 생활교육을 잘 시키는 것이 절대로 필요할 것이다. 이는 더 나아가 초·중등 교육을 위한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 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유아의 인간됨이 올바르게 형성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즉 인성이 올바르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바탕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교육평가4공통)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2017), 유아평가, ‘인성검사도구’의 목표, 문항수, 문항의 구체적인 내용, 검사
-김석우(2015), 교육평가의 의해, 학지사.
-김정원 외 역(2000),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양서원
-서문희?이상헌?임유경, ????보육서비스 질 향상 방안????.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6.
-김경리(2012), 인지진단을 위한 진단적 준거설정과 교육적 활용,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강시경(2010), 조기영어교육을 위한 음성언어 평가준거 개발 및 타당성 검증, 중앙대학교 대학원.
-장혜원(2009), 음악활동에서 관찰된 유아의 사회성 평가를 위한 측정도구 개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최지영(2010), 문항 변별도 변인 분석을 통한 FLEX 스페인어의 질적 개선 방안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개념들과 그 이론이 사회 상황에서의 개인행동에 쉽사리 연계된다는 점이다. SI는 또한 이 세계의 사회심리학적 해석에 경도된 연구자들을 끌어당기는 경향이 있다.상징적 상호작용론에 대한 철학적 영향상징적 상호작용론(SI)에 대한 상세한 이해는 그에 대한 Mead의 철학적 영향을 평가해야만 가능하다. 실재의 사회적 구성에 대한 신념을 포함한 몇몇 현상학적 교의를 받아들이면서, Mead는 마음과 자아에 대한 저술(1934; 1977)에서 이제는 상징적 상호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상호작용에서 생기는 공간적인것과 기억으로 결정되는 도해적인 건축을 의도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이와같은 접근 방식에 근거한 그의 작품은 다양한 내,외부의 관계뿐만 아니라 미묘한 공간의 상호작용에 의해 특징지워진다.우리는 그의 건축을 다원적인 것으로 특징지우며,이것은 이상적형태에 근거한 것이 아니러 개인적상황을 표현하는 것으로써 이해할 수 있다.III.벤츄리의 작품들.1. 도시설계 이들의 도시설계는 일반적인 master plan의 개념

  • [교육] 교육심리학
  • FILE:2장-7장 요약.HWP2 장. 의미있는 학습지침1 학생들이 학습내용에 의미있는 연관성을 갖도록 체계적으로 4단계를 사용한다.1. 학생들의 동기를 측정한다.⊙ 학생들의 동기를 측정 방법① 학생들의 동기 직접물어보기②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개념과 기술의 목록을 제시③ 학생들의 동기를 알아내기 위해 여러 가지 조사방법을 사용 : 관찰, 인터뷰, 질문지, 논의등2. 학습주제와 학생들의 동기를 연결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낸다.ㅇ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과정
  • 국어교육론 국어과 교육과정이탁 선생님의 국어교육론 국어과 교육과정 국 어 과 교 육 과 정들어가며1. 국어교육과정의 성격 (1) 국어교육과정의 개념(2) 국어교육과정의 관점(3) 국어교육과정의 기능2. 국어교육과정의 목표3. 국어교육과정의 구성요소(1) 국어교육의 목표(2) 국어교육의 영역(3) 국어교육의 내용(4) 국어교육의 방법(5) 국어교육의 평가4. 국어교육과정의 변천과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성(1) 국어교육과정의 변천(2) 제7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