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교육평가_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간단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평가
공통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수행평가의 개념과 ②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간단히 설명하시오.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가는 어떠한 평가기준에 따라서 개인의 점수를 해석하는 평가이다. 먼저 규준참조평가는 개인이 속해있는 집단에서 근거해서 개별 점수를 해석하는 것이다. 즉 집단 전체에서 개인이 어느 정도의 위치인지를 파악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그리하여 백분위라고 부르는 어느 위치에 속하는지에 대한 퍼센트로 해석한다. 이는 개인이 어떠한 목표를 달성했는지에 대한 관심보다는 집단에서 누가 더 높은 위치에 있는 성취를 도달했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규준참조평가는 평균과 표준편차를 사용하여 평가를 진행한다. 개인들이 집단 내에서 받은 점수를 바탕으로 평균과 표준편차를 얻어 이를 통해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집단에서의 개인의 점수나 성취도 위치와 서열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서열참조평가라도 부르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