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측정,평가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8 / 2022.03.1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평가
공통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수행평가의 개념과 ②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1. 공통형 문항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3.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검사, 측정, 평가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5. 교육평가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교육평가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2)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 방안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2.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① 검사의 개념
② 측정의 개념
③ 평가의 개념
2) 검사, 측정, 평가의 상호 연관성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평가

Ⅰ. 서 론
교육평가 공통형 과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과제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두 문항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유아교육에서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유아의 현재 발달 상태를 파악하여 유아들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하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른 적절한 평가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평가는 크게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형태로 나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대평가와 절대평가가 바로 그것이다.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러한 평가의 유형들이 실제 유아교육에서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그 방향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또한 교육평가의 대표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검사, 측정, 그리고 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개념들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유아교육평가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해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의 기준에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이종승(2009). 교육 심리 사회 연구방법론. 서울: 교육과학사.
김석우(2015). 교육평가의 의해. 서울: 학지사.
주은희 외 2명(2019).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지속가능발전 지향).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지속가능발전 지향). 양서원.
임승렬(2001). 유아교사 평가의 새로운 접근. 유아교육연구, 21권 1호.
이은해(1995).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의 타당화를 위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15권 1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