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 교육평가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측정,평가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8 / 2022.03.1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방송대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교육평가 2)검사,측정,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 교육평가 과제물
- 교육평가4공통)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지 검사 측정 평가개념과 세가지의 상호연관성 간단히 설명하시오0k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1]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2)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교육평가(공통-지정형1) -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A형(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상호 연관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공통 | 공통형 수강생 전원 ①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②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 학번 끝자리 1-5번 ①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②이 세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학번 끝자리 6-0번 ①수행평가의 개념과 ②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유아교육 4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1. 공통형 문항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2.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유아교육 자료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3.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 검사, 측정, 평가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5. 교육평가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교육평가
Ⅰ. 서 론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① 규준참조검사의 개념
②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2) 유아교육에 반영되어야 하는 방안
① 규준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② 준거참조검사를 유아교육에 반영하는 방안
2.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① 검사의 개념
② 측정의 개념
③ 평가의 개념
2) 검사, 측정, 평가의 상호 연관성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평가
Ⅰ. 서 론
교육평가 공통형 과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지정형과제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과 이 세 가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두 문항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유아교육에서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유아의 현재 발달 상태를 파악하여 유아들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하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른 적절한 평가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평가는 크게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형태로 나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대평가와 절대평가가 바로 그것이다.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러한 평가의 유형들이 실제 유아교육에서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그 방향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또한 교육평가의 대표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검사, 측정, 그리고 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개념들의 상호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유아교육평가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해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검사의 기준에 따라서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이종승(2009). 교육 심리 사회 연구방법론. 서울: 교육과학사.
김석우(2015). 교육평가의 의해. 서울: 학지사.
주은희 외 2명(2019).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지속가능발전 지향).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지속가능발전 지향). 양서원.
임승렬(2001). 유아교사 평가의 새로운 접근. 유아교육연구, 21권 1호.
이은해(1995).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척도의 타당화를 위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15권 1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 교육평가][공통형, 지정형 2]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2)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1) 수행평가의 개념과 (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교육평가 2022년] 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 2.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간단히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 교육진단 및 프로그램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