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A형) 『에우튀데모스(Euthydemos)』 인상적 구절 [발췌 & 독후감] _ 플라톤 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5 / 2016.04.1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A형 | *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譯註 莊子 1,2,3,4] 안병주, 전호근 공역, 전통문화연구회, (1,2,3,4권 중 택일)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 당대,도 됨) [난중일기] 이순신, 송찬섭 옮김, 서해문집 [테아이테토스] 플라톤, 정준영 옮김, 이제이북스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또는 이제이북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니체, 정동호 역, 니체전집, 책세상 [미의 역사] 움베르토 에코, 이현경 역, 열린책들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리브르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옮김, 돌베개 [거대한 전환] 칼 폴라니, 홍기빈 옮김, [구별짓기 1,2] 삐에르 부르디외, 최종철 옮김, 새물결 [사랑의 철학] 이정은, 살림 [과학, 우리 시대의 교양] 이필렬, 세종서적 [격리된 낙원] 로베르 바르보, 강현주, 글로세움 |
- 하고 싶은 말
-
국문학과 2학년-영어영문학과 2학년-중어중문학과 2학년-미디어영상학과 2학년-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A형
-에우튀데모스에 대해 가장 인상적인 구절을 발췌 요약하고
그 독후감(3장 이상)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유용하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에우튀데모스 中 가장 인상적인 구절 발췌
Ⅱ. 독후감
1. 소크라테스와 소피스테스의 철학적 차이
2. ‘지혜’ 중요성
3. 소크라테스의 일침
- 본문내용
-
Ⅰ. 에우튀데모스 中 가장 인상적인 구절 발췌
1. 좋은 것들 중 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어느 하나라도 남겨두지 않도록 제발 주의하게나... 우리는 좋은 것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조차 남겨둘 위기에 처해 있네... 클레이니아스, 행운일세. 좋은 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누구나 말하고, 심지어 아주 하찮은 사람들도 말하는 것 말일세. 앞의 것들에 이미 행운을 넣고서는 지금 다시 같은 것에 대해 말하고 있었기 때문일세. 지혜는 행운인 것이 분명할 걸세. 아마 애라도 그건 알거야. (p.45~46)
2. 그러고 보니 지혜는 어디서나 사람들을 운이 좋아지게 만드는군. 내 생각에 확실히 그 이유는 지혜가 조금이라도 실수하는 법이 없고, 옳게 행하고 적중할 수밖에 없기 때문일세.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더 이상 지혜가 아닐 테니 말이야... 지혜가 자리할 때, 지혜가 자리하는 사람에게는 결코 행운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했네. (p.47)
- 참고문헌
-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저. 김주일옮김. 이제이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