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A형 [격리된 낙원]가장 인상적인 구절 발췌 및 독후감/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1 / 2016.04.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A형 | *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譯註 莊子 1,2,3,4] 안병주, 전호근 공역, 전통문화연구회, (1,2,3,4권 중 택일)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 당대,도 됨) [난중일기] 이순신, 송찬섭 옮김, 서해문집 [테아이테토스] 플라톤, 정준영 옮김, 이제이북스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또는 이제이북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니체, 정동호 역, 니체전집, 책세상 [미의 역사] 움베르토 에코, 이현경 역, 열린책들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리브르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옮김, 돌베개 [거대한 전환] 칼 폴라니, 홍기빈 옮김, [구별짓기 1,2] 삐에르 부르디외, 최종철 옮김, 새물결 [사랑의 철학] 이정은, 살림 [과학, 우리 시대의 교양] 이필렬, 세종서적 [격리된 낙원] 로베르 바르보, 강현주, 글로세움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A형
-격리된 낙원 인상적 구절 발췌하고 독후감 작성하였습니다.
유용하게 참고하세요~
- 목차
-
Ⅰ. 격리된 낙원 - 가장 인상적인 구절 발췌
Ⅱ. 독후감
1. 생태계를 바로 알아야
2. 인간이 생태계에 기여한 부분이 있다면?
3. 생태계에 미치는 인간 활동의 악영향의 인식과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
- 본문내용
-
Ⅰ. 격리된 낙원 - 가장 인상적인 구절 발췌
1. 무성생식을 하는 피라미 집단은 유성생식을 하는 피라미 집단보다 흡충류에 기생당하는 경우가 더 잦았다. 유성생식을 하는 피라미 집단이 근친교배로 유전적 다양성이 상당히 축소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다시 말해 유성생식을 하는 피라미들의 경우에 유전적 다양성이 빈약한 개체군일수록 기생충에 대한 저항력이 낮았으며, 유전적 다양성이 풍부한 개체군일수록 기생충에 대한 저항력이 높고 기생충 감염률이 낮았다. (p.48)
2. 다양화를 통해 여러 종들로 분화된 각각의 종들은 다양화되지 않은 단 하나의 종보다 그 지역의 자원을 탐색하는 데 훨씬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다시 말해 자연선택은 생물종들이 번식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전략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 것이다. 자연 개체군 내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유전적 불안정성이나 생물종들의 놀라운 다양성은 바로 거기에서 비롯된 것이다. (p.92~93)
- 참고문헌
- <격리된 낙원> 로베르 바르보. 강현주. 글로세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