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고르기아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9 / 2016.03.29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A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당대)도 됨) [한글 논어] 현암학술문화연구소, 이을호 옮김, 올재 클래식스 [원효의 무량수경종요] 정목 역해, 비움과 소통 [징비록] 유성룡, 김흥식 옮김, 서해문집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에우데모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송유레 옮김, 한길사 [투스쿨룸 대화], 키케로, 김남우 옮김, 아카넷 [세상을 보는 방법] 쇼펜하우어, 권기철 역, 동서문화사 [담론] 신영복의 마지막 강의, 신영복, 돌베개 |
- 하고 싶은 말
-
-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A형 참고자료입니다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2. 가장 인상적인 구절 (1.5)
3. 독후감
- 본문내용
-
I. 이 책을 선택한 이유
평소 이과적 인간임을 자처하는 나에게 인문사회 계열의 교양은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선택하고 싶기는 하지만 크나큰 도전 과제임에는 틀림이 없다. 동서양고전의 이해란 과목도 부족한 나의 인문학적 교양을 채워 주는데 한 몫을 할 것이란 기대감에 수강 신청하게 되었다.
이 번 과제물 공고를 보고 어떤 책을 주문할까 고민을 하였는데, 토마스 쿤의 ‘과학혁명의 구조’와 플라톤의 ‘고르기아스’가 눈에 띄었다. 과학혁명의 구조는 나에게는 심리적으로 친숙한 과학에 관한 주제라 좀 편히 과제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끌렸고, ‘고르기아스’는 저번 학기부터 교양과목 과제물로 선정되었던 도서인데 유명한 소피스트인 고르기아스에 대하여 플라톤은 어떤 시각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고 있을까 하는 호기심에 마음이 끌렸다. 더욱이 스승인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소피스트들이 관련이 있기에 소피스트를 보는 플라톤의 시각에 대한 궁금증은 더 커져 갔다.
결국은 호기심 쪽이 승리하여 ‘고르기아스’ 책을 주문하고 고르기아스에 관해 검색을 해보았다.
- 참고문헌
- 『고르기아스』, 플라톤 지음,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