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3-2 철학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3-2 철학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방통대 2018-1]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김주일,이제이북스-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동서양고전의이해B형 중간 레포트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김주일,이제이북스-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동서양고전의이해B형 중간 레포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B형 | 아래에 있는 책들은 기본적으로 [철학의 이해] 교과서와 방송강의에서 다루어진 책들입니다. 자신의 유형(학번 끝자리수 기준)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 하시오. [철학 삶을 묻다],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서양고대철학 1] 강철웅, 이정호 외, 길 [중국의 과학과 문명1,2,3] 니담, 이석호 외, 을유문화사(1,2,3권 중 한권 택일)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역, 이제이북스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이정전, 한길사 [후퇴하는 민주주의] 손석춘, 박노자 외, 철수와 영희 |
- 하고 싶은 말
-
- 국어국문학과 2학년 철학의이해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발췌요약 (본문 31 ~ 101 페이지)
Ⅱ. 독후감
- 본문내용
-
Ⅰ. 발췌요약 (본문 31 ~ 101 페이지)
1. 그런데 크리톤, 저번에는 내가 나보다 나이든 분들게 나와 학우가 되어 같이 배우러 다니자고 설득했었지만, 이번엔 다른 사람들을 설득해 보려네. 자네도 같이 배우러 다니지 않겠는가? 그 두 분을 위한 미끼로 자네 아들들을 데려가세. 그분들이 자네 아들들을 노려서 우리도 가르쳐 줄 것이 확실하거든.
2. "세상에, 정말 대단한 일(것)을 말씀하시는군요." 내가 말했네. "두 분은 어디서 그런 횡재를 하셨습니까? 방금 말한대로 나는 두 분이 주로 중무장 전투 기술에 능하다고 지금껏 생각해 왔고, 두 분에 대해 그렇게 이야기하곤 했습니다. 전에 이 나라에 들르셨을 때, 두 분이 그 점을 정말로 그 앎을 가지셨다면, 자비롭게 봐 주십시오.(이전에 내가 한 말을 용서 받고자 그야말로 두 신께 말씀드리듯 두 분께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렇지만 에우튀데모스와 디오뉘소도로스여, 두 분의 말씀이 워낙 엄청나서 믿기지 않는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으니까요."
3. "그런데 자네는 누군가를 선생이라고 부르지? 그렇지 않은가? 그렇게 부른다는 데 클레이니아스가 동의했네. "그러면 선생들이란 배우는 자들의 선생이 아닌가? 모르긴 몰라도 키타라 전문가와 글 전문가가 자네들이 학생이었을 때 자네와 다른 아이들의 선생들이었듯이 말이지." 그가 동의했네. "그러면 자네들이 배울 당시에는 자네들이 배우는 것들을 아직 알지 못하고 있었겠지?" "그렇습니다." 그가 말했네. "그러면 자네들이 그것들을 알지 못했을 때, 자네들은 지혜로웠는가?" "결코 아닙니다." 그가 말했네. "지혜롭지 않았다면 무지했겠지?" "물론입니다" "그러면 알지 못하고 있던 것을 배웠으니 자네들은 무지한 상태에서 배웠군." 그 아이는 끄덕였네. "클레이니아스, 그러니 자네가 생각한 것과는 달리 무지한 사람들이 배우는군. 지혜로운 사람들이 아니라 말이지."
4. "클레이니아스, 그러니 아는 사람이 아니라 알지 못하는 사람이 배우는 것일세."
5. 누군가가 처음에는 어떤 대상(것)에 대하여 아무런 앎도 갖고 있지 않다가 나중에 그것에 대한 앎을 받아들일 때, 사람들은 그 상황에도 '배우다'는 이름을 붙여 부르지만, 이미 앎을 갖고나서 동일한 대상(것)을 (그것은 행위일 수도 있고, 말일 수도 있네) 이 앎을 가지고 헤아릴 때에도 같은 이름을 붙여 부른다는 것을(그 경우에 사람들이 '배우다'라고 부를 때보다는 오히려 '이해하다'라고 부를 때가 더 많긴 하지만, 때로는 '배우다'라고도 부르지), 자네가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두 분이 밝혀 보여 주고 있는 것이지.
6. "그러므로 행복하고자 하는 자는 이와 같은 좋은 것들을 획득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ㅋ들을 사용하기도 해야 할 듯 하네. 안 그러면 그 획득의 이로움이 전혀 생기지 않기 때문일세." ""클레이니아스, 그러므로 누군가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 즉 좋은 것들을 획득하고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으로써 비로소 충분한가?"
7. 앎은 모든 획득과 행동의 경우에 행운뿐만 아니라 잘함도 인간에게 제공하는 듯 하네.
8. "정말이지 자네는 훌륭히 말하는군, 더할 나위없는 사람이여. 그리고 자네가 잘해 주었기 때문에, 바로 이것, 즉 지혜가 가르쳐질 수 있는지 가르쳐질 수 없는지에 대한 긴 탐구에서 나를 벗어나게 해 주었네. 그러면 자네에게 그것이 가르쳐질 수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하니, 이제는 지혜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고 자네가 말하는 것 외에 달리 무슨 수가 있겠는가?그리고 자네 자신이 그것을 할 생각인가?"
- 참고문헌
-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철학의이해 B] 향연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