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A형]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국가-政體] 플라톤, 박종현 역주, 서광사, 2005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A형 | [大學·中庸講說] 이기동 역해, 성균관대출판부, 1991 [사마천 사기] 이성규 편역, 서울대출판부, 2007 [성호사설정선] 이익, 정해렴 편역, 1-3 현대실학사, 1998 [역사] 헤로도토스, 천병희 옮김, 숲, 2009 [알키비아데스 I, II] 플라톤, 김주일·정준영 옮김, 이제이북스, 2007 [국가-政體] 플라톤, 박종현 역주, 서광사, 2005 [미의 역사] 움베르토 에코, 이현경 역, 열린책들, 2009 [문화와 제국주의] 에드워드 사이드, 정정호, 김성곤 옮김, 창, 2011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리브르, 2002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옮김, 돌베개, 2012 [지식, 그 탄생과 유통에 대한 모든 지식] 피터 버크, 박광식 역, 현실문화연구, 2006 [거대한 전환] 칼 폴라니, 홍기빈 옮김, 길 , 2009 [구별짓기 1,2] 삐에르 부르디외, 최종철 옮김, 새물결, 2005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전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A형]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가-政體] 플라톤, 박종현 역주, 서광사, 2005
- 목차
-
<목 차>
Ⅰ. 이 책을 선택한 이유
Ⅱ. 가장 인상적인 구절
- 진정한 올바름이란 무엇인가?
Ⅲ. 독후감
- 본문내용
-
Ⅰ. 이 책을 선택한 이유
국가의 내용 사상의 전개에 관한 문제를 말하기에 앞서 우선 국가라는 이름부터 검토되어야 한다. 폴리테이아라는 말은 편의상 국가라고 번역은 하고들 있지만 제대로 뜻을 나타내자면 나라 체계, 나라의 구성 또는 정부 형태라 해야 옳다. 그럼 이 대화편은 어떻게 구성되고 있는 것일까? 플라톤 자신은 몇 권, 몇 장이라는 구분을 짓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대화를 전개시켰던 것이다. 그리고 소크라테스를 대화의 주인공이면서 그 대화를 남에게 전해 주는 사람으로서 등장시키고 있다.
- 참고문헌
-
[국가-政體] 플라톤, 박종현 역주, 서광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성 과 문학 사이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을 중심으로
- (A+ 교육고전의 이해, 4-1 교육)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저서 중 [국가]를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 (동서양고전의이해 2학년)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제8장 플라톤, 국가
- (방통대 2017-1) 플라톤의 국가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교육고전의이해 공통]플라톤의 국가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