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9 / 2018.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형)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 [현대중국입문 공통]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장이머우 감독 영화 5일의 마중
1. 장이머우 감독과 중국영화
1) 감독소개
2) 문화대혁명과 중국영화
3) 5세대 영화의 특징
2. 영화 속 나타난 중국현대사
1) 문화대혁명
(1) 시대적 배경
(2) 발단
(3) 전개 과정
(4) 평가
2) 영화 등장인물과 줄거리
(1) 등장인물
(2) 줄거리
3) 주인공 가족이 받은 영향
(1) 신념으로 인한 가정의 파괴
(2) 지워 지지 않는 상처와 현실 도피
(3) 극복할 수 없는 현실과 인간의 한계
Ⅲ. 나가며 : 감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5일의 마중>은 상하이의 옛 지식인 루옌스의 일생을 그린 엄가령의 베스트셀러 소설 [육범언식]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문화대혁명을 배경으로 상하이의 옛 지식인 루옌스의 일생을 그린 소설 [육범언식]에서 장예모 감독은 루옌스가 집으로 돌아오는 후반부를 시나리오의 시작점으로 선택했다. 영화는 문화대혁명 시기에서 시작하여 주인공 루옌스가 집으로 돌아오는 문화대혁명 이후까지를 배경으로 하여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섬세하게 재현했다. 문화대혁명은 1966년부터 1976년까지 중국에서 일어난 사회적, 정치적 격동을 일컫는 혁명으로, 불과 10년 동안 중국의 모든 것을 추락시킨 역사적 대비극으로 평가 받는다. 수많은 지식인들이 투옥되고 숙청되었으며 중국은 자국을 빛낼 인재들을 잃었다. 루옌스는 소설에서 반혁명분자로 몰려 감옥에 투옥되지만 힘겹게 살아남은 지식인을 대표하는 인물로 그려지며, 딸 단단은 모택동의 공산주의 사상에 세뇌 당한 젊은 세대를 대표한다. 서로에 대한 불신으로 점철되어 부모와 자식 간에도 서로 믿지 못했던 비극의 문화대혁명 시기, 소설 [5일의 마중]은 문화대혁명을 개인의 삶과 연결시켜 하나의 잘못된 사회적 사상이 어떻게 개인의 삶과 가정을 파괴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가져올 비극이 무엇인지를 여과 없이 보여주는 수작이며, 장예모 감독 또한 중학교 시절 그 시기의 아픔을 겪은 바 있기에 그가 보고 느낀 많은 것들이 <5일의 마중>에 그대로 녹아들었다. 네이버 영화, 5일의 마중, [ABOUT MOVIE 4] 중국의 저명한 소설가 엄가령의 베스트셀러 소설 [육범언식] 영화화!
그러면 본문으로 들어가서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