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4 / 2018.04.0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영화, ‘5일의 마중’
2, 영화 ‘5일의 마중’의 시대적 배경 1) 문화 대혁명의 발단 2) 문화 대혁명의 전개 3) 문화 대혁명의 결과 및 평가
3, 영화, ‘5일의 마중’의 줄거리 4, 영화 '5일의 마중'의 등장인물
5, 영화 '5일의 마중'의 주제 사상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그 나라의 언어 및 문화를 배우기 위해서는 직접 그 나라에서 생활하면서 현지인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언어 및 문화를 배우는 사람들이 모두 현지에 가서 생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적인 문제를 보완하는 학습방법 중에 하나로 현지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매체를 활용하는 것을 들 수 있다. 특히 여러 가지 매체 중에서 영화는 그 나라의 생활, 언어를 아우르는 문화요소가 잘 반영되어 있고 시청각을 자극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언어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도구로써 그 활용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영화를 교육적 자료로 활용하려는 시도와 연구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영화를 통해 언어와 문화를 동시에 학습하는 연구 또한 수차례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이 일상생활과 전통 명절에 관한 연구로 이루어졌다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타인과 대화를 할 때 일상적인 이야기 속에서 사회문화 및 역사적인 지식이 동반되는 경우에 조금 더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된다. 역사적인 지식을 쌓고 그 지식의 영역을 확장하며 중국어 교육도 병행 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 중국 영화 <5일의 마중(归来)>을 교육용 자료로 선택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참고문헌
5일의 마중 감독: 장이머우 2014 베이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을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한 헤이그 밀사사건이 터지게 되자일본은 이토로 하여금 고종의 양위를 요구했다. 이완용은 이에 동조하여양위를 건의했다가 두 번씩이나 거절당했으나 계속 강압하여 결국 황태자에게양위하게 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격렬한 반대운동이 일어나는 한편 분노한군중들이 남대문 밖 약현(藥峴)에 있던 이완용의 집에 불을 질렀다(1907. 7.20). 가재와 함께 집이 전소하여 이완용의 가족들은 이토의 보호로 몇 달동안 왜성구락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화감독 3사람을 골라 그들의 영화적 성취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세대별 영화1. 제 5세대 영화2. 제 6세대 영화Ⅱ. 천카이커 감독과 영화 패왕별희1. 감독소개2. 패왕별희 줄거리3. 패왕별희 특징1) 관용적인 전경처리 수법2) 공간처리에서 장면대치4. 영화적 성취Ⅲ. 장이머우 감독과 영화 5일의 마중1. 감독소개2. 5일의 마중 줄거리3. 5일의 마중 특징1) 신

  • [정치학]중앙일보의 실록 박정희 시대 발췌문
  • 영화에 압도됐다. 3시간의 영화상영이 모두 끝났는데도 장내는 숨소리조차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했다. 모두들 어색한 표정을 지으며 어리둥절해하고 있던 참에 朴대통령이 입을 열었다. 그의 표정은 다소 일그러져 보였고 목소리 또한 퉁명스럽게 들렸다.“崔장관,어떻게 생각하시오?” 질문을 받은 사람은 당시 과학기술처장관 최형섭(崔亨燮.77.포항산업과학연구원 고문)씨였다. 그는 얼떨결에 우선“예”하고 대답한 다음“대단합니다”라고

  • [교양] 박정희생애
  • 현대사의 가장 충격적인 순간이었던 10.26사건을 입체적으로 묘사해 들어가는 제1부 최후의 24시간을 시작으로 하여 전개될 것입니다. 인물을 통해서 시대를 재구성하는 이 전기 연재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자료제공, 증언등)을 기대합니다.1부 최후의 24시간 (1) 효자손, 카빈소총, 벽돌.썰렁한 침대 위에서 박정희대통령은 눈을 떴다. 맞은 편 벽에 걸린 고 육영수여사의 커다란 초상화가 맨 먼저 시야에 들어왔다. 동창밖으로 번지는 여명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매체강의 제3∼6강에서는 영화 의 시대적 배경을 이루는 1940년대(제3강), 1950년대(제4강), 1960년대(제5강), 1970년대(제6강)의 주요 사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강의를 충실하게 학습하면 이 영화의 스토리 전개 과정에 대한 이해는 물론, 중국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한 가족의 일생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