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
- [현대중국입문]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지서 어떠한 태도를 취하는지
- [방통대 2016-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매체강의 제3∼6강에서는 영화 <인생>의 시대적 배경을 이루는 1940년대(제3강), 1950년대(제4강), 1960년대(제5강), 1970년대(제6강)의 주요 사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강의를 충실하게 학습하면 이 영화의 스토리 전개 과정에 대한 이해는 물론, 중국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한 가족의 일생이 어떻게 굴절되는지 그리고 남자 주인공 푸꿰이가 역사적 사건들의 풍파를 겪으면서 어떠한 태도를 취했는지를 분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이머우 감독
2. 인생(活着)
3.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4.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분석
1) 인생(活着)창작 배경
2)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분석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장이머우의 영화가 세계인들에게 알려지고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우선 영화예술의 표현력이 뛰어났기 때문이지만,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의 영화가 문화대혁명 이후 중국 문화를 주도하던 문학계의 선봉적인 지식인들의 문학작품을 영화의 서사틀로 삼았을 뿐 아니라, 20세기의 80, 90년대 문화 담론의 주류를 잘 담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당대 문학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었던 소설을 각색하여 영화의 서사틀을 삼은 것이 장이머우 영화의 창작 특징이라고 한다면, <인생>은 그 특징에 있어서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언하, 영화「인생(活着)」, 중국학, 대한중국학회, 2008.
김미정,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2008.
임대근, 중국 영화 이야기, 살림, 2004.
김영숙, 영화〈인생(活着)의 원작에 대한 각색 특징, 중국어문학논집, 2006.
유경철, 장이머우의 ‘소설의 영화화’ : 원작소설에 대한 재해석과 변형, 韓國中國語文學會,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방통대 2017-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